삼성전자 이틀 만에 시총 1위 재…탈환, 90조 자사주 매입설 투자심리 자극 (+(+삼성전자, 이틀, 만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삼성전자 이틀 만에 시총 1위 재…탈환, 90조 자사주 매입설 투자심리 자극 (+(+삼성전자, 이틀, 만에)
기사정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4 21:33:18 조회: 24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호수뉴스 이미지

(서울=호수뉴스) 삼성전자 가 이틀 만에 코스피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되찾았다고 한다. 24일 장이 마감될 때, 삼성전자 주가는 9.84% 크게 오르며 34만 500원에 거래를 마쳤다고 한다.

시작은 1.29% 오르며 31만 4000원이었지만, 장중에 몇 번의 오르내림이 있었고 오후 들어 꾸준히 상승했다고 한다. 한편 SK하이닉스 는 0.98% 오른 258만 원에 장을 마감했고, 시작가는 1.68% 더 오른 259만 8000원이었지만 장중 한때 245만 3000원까지 떨어졌다가 상승세로 돌아섰다고 한다.

 

삼성전자 의 시가총액 은 이날 장 마감 기준으로 1990조 6579억 원으로 올라, SK하이닉스의 1838조 7721억 원을 다시 제치고 코스피 1위에 올랐다고 한다. 그 배경에는 조만간 90조 원에 가까운 자사주 매입 에 나설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있었고, 이 소식 덕분에 투자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크게 움직였다고 한다.

최근 삼성전자는 특별 경영 성과급 지급을 위해 자사주를 더 사들이는 것을 준비 중이라고 알려졌고, 곧 세부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증권가에서는 이렇게 자사주를 사들이면 유통이 잠시 막히고, 의무 보유 효과까지 더해져 주주들이 더 좋은 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 이틀 만에 시총 1위 재탈환, 90조 자사주 매입설 투자심리 자극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시가총액, 자사주매입)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