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스윙 수직낙하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다운스윙 수직낙하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질문 |
마음은맥길로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9-07 16:36:37 조회: 4,34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아이언류부터 드라이버 까지 수직낙하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요즘은 미디어가 워낙 활성화 되어 이것저것 정보 얻기가 쉬운데요.

 

수직낙하만 쳐도 엄청나게 많은 영상들이 있죠.

 

저도 물론 다운스윙시 수직낙하 개념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연습장에서 손목에 힘을 빼며 자연스럽게 코킹을 걸어 백스윙을 하려고 연습을 하는데요.

 

이 백스윙이 잘되면 수직낙하 생각을 안 해도 자연스럽게 다운스윙이 되는데 이것도 수직낙하 개념이 맞나요??

 

아이언부터 드라이버까지 같은 느낌으로 스윙을 하는데

 

드라이버 우드 유틸 처럼 길이가 긴 채들은 제가 느끼기에 수직느낌보다 수평느낌이 강합니다.

 

수평으로 느낌으로 쳐서 그런가 드라이버 백스핀이 2000이 안나올 때가 많네요.

 

아이언과 드라이버 같은 느낌으로 스윙하는게 맞는거겠죠?​

 

포럼분들은 수직낙하 생각을 하며 스윙 하세요? ㅎㅎ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인아웃 궤도가 안 나오면 점검해 봅니다.
힘이 빠지면 굳이 팔을 내리지 않아도 몸이 회전할때 팔이 내려오면서 임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1 0

개인적으로는 수직낙하는 다운스윙때 어깨 또는 상체가 먼저 선행되지않고 팔이 떨어져야한다고 보는데 이게 힘이 빠질수록 잘 되더군요.
저도 긴채들은 영상상에서 수직 낙하가 잘되었다 싶었을때는 수평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2 0

수평적 느낌이 맞나보네요 ㅎㅎ 쭉 연습해봐야겠습니다.

    0 0

긴채들이 수직으로 못내린다면 백스윙부터 너무 야구 스윙저럼 옆으로 감아지는거에요 스윙마다 차이는 분명히 있겠지만 일반적인 다운스윙에는 드라이버도 밑으로 내리는 또는 내려지는 동작이 분명히 있습니다

    1 0

수직낙하는 투플레인 스윙을 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동작입니다. 다만 용어를 수직낙하라고 쓰니 더 혼란이 오는 것 같아요.
좀 더 와닿는 표현은 몸통과 팔의 분리입니다.
백스윙은 몸과 팔이 일치되어서 돌아가도 됩니다.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같이 돌아도 타이밍 맞출 수 있죠.
하지만 다운스윙은 몸과 팔이 같이 돌면 90프로는 슬라이스 나고, 10프로는 손목으로 보정해서 훅이 날 겁니다.
그래서 몸통과 팔을 분리해 줘야 하는데 이때 백스윙 탑에서 팔만 툭 떨구는 느낌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다운스윙에서는 몸통과 팔의 타이밍이 맞게 됩니다.
백스윙 올라간 길로 몸통은 잡아놓은 상태에서 팔을 툭 떨구는 동작입니다. 채가 길 수록 완만하게 올라가니 당연히 위아래 느낌보다 뒤앞 느낌이 강해집니다.

    2 0

맞는말씀이십니다ㅎㅎ 몸통 잡는게 참 어렵네요.

    0 0

음.. 상체가 어느정도 기울어져 있으니 수직 낙하 개념은 있을거 같습니다.
근데 그거 연습한다고 억지로 내리고 멈추는 연습 같은거 하면 샤프트 부러지더라구요.

    1 0

수직낙하는 하는게 아니라 되는거더라구요.... 아무생각없이 하체리드로 열어주면 채는 떨어집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