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그립 잡는 루틴 여쭙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그립 잡는 루틴 여쭙습니다.
  질문 |
핑으로갈아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3-09 10:39:04 조회: 2,472  /  추천: 0  /  반대: 0  /  댓글: 4 ]

본문

저는 여태까지는 공 뒤에 드라이버 페이스를 스퀘어로 정렬한 뒤, 살짝 스트롱 그립을 잡아 왔는데요.

며칠 전에 링크 동영상을 보고, 드라이버의 무게 중심을 샤프트나 그립에 표시한 뒤에 1. 그 선을 기준으로 그립을 잡고 2. 헤드를 공 뒤에 놓으면 헤드가 엄청 닫힌 형태가 되는데 3. 이걸 그립 수정없이 스퀘어하게 놓는 방식으로 바꿔봤거든요. 스퀘어를 만들려면 자동으로 상체 틸팅이 되더라구요.

스크린에서 해 보면 불편하긴 한데, 공으로 힘 전달이 온전히 되는 것 같았는데, 필드에 나가 보니까 너무 왼쪽으로 날아가서 죽네요. 뭔가 에이밍 기준점이 없어서 그런건지..

다들 드라이버 그립 잡는 루틴을 어떻게 하시나 궁금하네요. 저 동영상처럼 그립 잡으시는 분들은 뭘 주의해서 잡으시나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기본적으로 페이더/슬라이서라 스트롱 그립을 잡는데요, 스텐스도 오른발 뒤로 뺀 오픈 스텐스라 하나요??
거기에 왼손잡이라서 베이스볼 그립으로 좀더 원활한 로테이션을 할려고 노력합니다.
루틴은 1. 스퀘어 정렬, 2 왼손부터 스트롱으로 잡고, 3, 오른손 밑에서 부터 올려서 잡고 4, 몇번의 빈스윙
뭐 이런 루틴인데 .
동영상처럼, 오른손  검지 마디에 그렇게 크게 의미를 둬서 지렜대 같은 느낌은 없고요.. 대신 왼손 3-5 손가락 벤호건이나, 기타 유투ㅂ, 프로들이 말한 왼손 바닥 두툼한 밑쪽살로 버티는 느낌은 늘 실천할려고 노력하죠.
왼 엄지는 확실하게 왼쪽으로 보내고..
동영상처럼 그렇게 무게중심까진 아니고, 제 드라이버 화살표 (핑 430)에 공 타켓점을 뭦쳐 좀 닫은 페이스로 칠려고 노력합니다.
말이 많아 표현이 쉽지는 않네요.
그럼 이만.

    1 0

영상을 봤는데요
제 드라이버로 기준을 잡아보니 엄청 스트롱그립으로 잡아야 하네요
완전 훅 날것 같은 느낌입니다

    0 0

실제로 필드에서 훅이 나더라구요.ㅎㅎ 스크린에선 괜찮았는데요

    0 0

그립이 평소보다 스트롱하게 바뀌었는데 이전과 같은 스윙을 하기 때문에 닫혀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슬로모션으로 임팩트 위치를 만들었을 때 헤드가 어떻게 되는 지를 한번 체크 해보셔야 할듯 싶습니다.
아니면 그림을 조금씩 바꾸면서 교정을 할 수도 있겠네요.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