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링크
본문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틀렸으면 말씀 부탁드려요.
1. 첫 샷 드라이버 티샷이 o.b가 나고 o.b티에서 칠 때 4번째 샷 (1벌타, o.b특설티로 가니 1타로 기록)
2 첫 샷 드라이버 티샷이 o.b가 나고 제자리에서 다시 칠 때 3번째 샷 (1벌타, 멀리건X)
3. 첫 샷 드라이버 패널티(해저드)구역 보낼시 해저드티로 걸어가서 칠때 3번째 샷 (1벌타)
4. 세컨,서드샷에서 o.b구역으로 보낼 시 1벌타 받고 제자리에서 치기
5. 세컨,서드샷에서 패널티(해저드)구역으로 보낼 시 공이 나간쪽에서까지 가서 1벌타 받고 치기
제가 생각한게 맞나요?
지난번 라운딩때 4번에 해당되었는데 세컨샷에서 o.b구역으로 잘못 보내고고 제자리에서 다시 쳤는데 캐디분이 2벌타 받고 이번에 5번째 샷이라고 하시길래 별 말 안하고 쳤는데 의아해서요.
![]() |
![]() |
![]() |
![]() |
![]() |
댓글목록
![]() |
정확히 알고 계십니다. |
![]() |
감사합니다..! |
![]() |
맞는 것 같습니다... 공이 나간건 다 1벌타.... 특설티로 가니깐 +2가 되는건데 그게 좀 헷갈리게 하더라구요.... |
![]() |
해저는 또 특설티로 가도 +2가 아니라고 해서 헷갈리는거 아닐까요?
|
![]() |
골린이는 헷갈립니다 ㅎㅎ |
![]() |
저도 헷갈리는데 최대한 정직하게 하고 싶으니 룰을 제대로 알아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ㅠ |
![]() |
캐디 분이 룰을 몰랐을거 같지는 않고 세컨샷 오비 내고 제 자리에서 바로 안치시고 이미 이동하셔서 캐디분이 그렇게 계산한게 아닐까요? 주머니에 볼이 있어서 바로 치지 않는 한 다시 공을 가지고 세컨샷 지점으로 이동하기는 어렵거든요 |
![]() |
o.b나고 제자리에서 쳤는데 그린 올라가고 여쭤보니 파이브온이라고 하시길래 제자리에서 쳤어요 라고 해도 아니라고 하셔서 ㅠ |
![]() |
생각하신거 모두 맞습니다.
|
![]() |
감사합니다...! |
![]() |
생각하신게 정확하게 맞습니다 |
![]() |
맞아서 다행입니다.! |
![]() |
룰 자체를 이해하시면 헷갈리실 일이 없죠.
|
![]() |
특설티 없이 OB도 치고 나가는거면 덜 헷갈리겠는데 특설티 가는 걸 치고 갔다라고 해서 저는 많이 헷갈렸어요..... 3년차인데 이제 좀 적응이~~ |
![]() |
저도 특설티때문에 헷갈렸습니다 ㅠ |
![]() |
특설티가 좀 헷갈리게 하네요. 이제 완전 이해한것 같습니다~ |
![]() |
골프는 무조건 샷하면 1타, 벌타도 1타 입니다.
|
![]() |
감사합니다! |
![]() |
말씀하신부분이 다 맞는것 같네요 |
![]() |
감사합니다~~ |
![]() |
4번이 제일 헷갈렸는데요,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
![]() |
같은 일을 겪으셨군요 ㅠㅠ |
![]() |
마자요!! 정확하게 알고 계시네요! |
![]() |
감사합니다. 이제 안헷갈리겠어요 ㅎㅎ |
![]() |
전 그냥 마지막에 ob있었으면 +2 해저드 있었으면 +1로 마지막에 타수에 합칩니다 |
![]() |
좋은 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
![]() |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계산해서 틀린경우가 많습니다
|
![]() |
잘못 계산하기 딱좋은 방법입니다. 저 산수 방법 어렵지 않으니 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
요즘 캐디 수요 부족으로 골프를
|
![]() |
대단하십니다...!
|
![]() |
"몇몇 캐디 분들 하고 교제"
|
![]() |
은근 캐디분들이 이동벌타에 대해 잘 모르시고. 오비는 2벌타, 해저드는 1벌타로만 기억하시는 분 있더군요. 작성하신 것이 맞습니다. |
![]() |
감사합니다. 다음이 이런 일이 생기면 자신있게 설명 드릴수 있겠어요 |
![]() |
순전히 특설티의 존재 때문에 혼동되죠.
|
![]() |
캐디님이 다시 생각해보고 아차 싶어서 부끄러워 다시 말은 못하고 다른홀에서 한타 감아주셨을거에요 그랬을거라 믿어봅시다 |
![]() |
캐디가 벌타 계산할 줄도 모르고...... |
![]() |
가끔 웨지샷이 홈런터져서 그린 훌쩍 넘어가는 경우가 있죠. 그래도 죽을 공은 아니어서 가봤더니 왠걸 OB.... 100M를 다시 돌아갈 수도 없고 거기서 +2벌 받고 치려면 눈물나죠 심지어 그런데는 라이도 안좋죠 ㅋㅋㅋ |
![]() |
캐디가 벌타 계산할 줄도 모르고...... (2)
|
![]() |
벌타 이전에 휘두른 스윙이 1타 + ob 헤저드 1벌타 / 여기는 동일 하고 거리에 대한 패널티 유무가 다르죠. 그래서 par3 티샷이 ob 처리 될 경우 특설티 이동이 아닌 3구째를 다시 티샷 하는게 낫습니다. 3온이 가능한데 이동해서 치면 무조건 4온이 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