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 기변 feat 코브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우드 기변 feat 코브라
  장비 |
도시늘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9 02:44:05 조회: 53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1.
Sim2ti 3w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게 진짜 창고에서 나올일이 없어서 5w를 하나 들였습니다.
이베이에 ltdx 5w (18.5도) 민트급을 헤드만 싸게 팔길래 질렀구요,
코브라 팁 드라이버 샤프트로 해저더스 red rdx 6x를 1인치 팁컷 한걸 가지고 있어서
바로 물려서 쳐봤는데 무게감도 적당하고 샤프트 밸런스 괜찮고 타감도 좋고 마음에 듭니다.
문제는 얘도 쓸일이 잘 없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ㅋ




2.
전에 싸게 들여 잘쓰던 PXG 0211 7w 가 있었는데 아들한테 뺏겼습니다.
대충 7w 9w 정도 되는거 하나 들여볼까 했는데 문제는
우선 남성용은 신품이나 중고나 너무 비쌉니다.
게다가 샤프트 스펙에 맞는것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코브라 여성용 우드를 골랐는데 코브라는 특징이 이렇습니다.
남성용 기준으로 3,5,7w 로프트가 14.5, 18.5, 22.5 이렇게 4도 간격이고
여성용은 남성용과 동일한 헤드를 5,7,9w 로 이름 붙여팝니다. (즉 남성대비 경량헤드에 높은 로프트)
그래서 여성용 F8 5-6w (22.5도) 를 아주 싸게 들였습니다.
여성용 중고 클럽이 싸고 상태가 좋아요.
코브라를 고른 또다른 이유는 어댑터로 되어있어 내 샤프트로 쓰다가 맘에 안들면 딸이나 와이프 줘도 됩니다.
그리고 전에 레일있는 우드가 좀 괜찮았던 기억도 있습니다.

샤프트는 중고 알딜라 로그화이트 130msi 70s를 과감하게 1.5 인치 팁컷했구요.
헤드가 너무 가벼워서 납테이프를 10g 추가했더니 덕지덕지 보기 싫긴 합니다.
전에 쓰던 7w (20도) 보다 로프트가 2.5도 높고 길이도 거의 1인치 짧아서 마치 8w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4번 드라이빙아이언하고 겹칠것 같은데 좀 두고 봐야죠.
매트에서만 쳐봤는데 타감이 썩 좋지는 않은데 나쁘지도 않습니다.
헤드 무게감이 여전히 가벼운데 이게 알딜라 샤프트라 그런가 싶어서 (2번 드아도 같은 샤프트인데 같은 문제)
다른 샤프트 시도할지 말지 아님 딸한테 넘기고 남성용 7w 헤드를 구해볼지 나중에 잔디에서 쳐보고 결정하려구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