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무게가 어떤 느낌이 본인에게 맞는 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헤드 무게가 어떤 느낌이 본인에게 맞는 건가요?
질문 |
껌이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0-03 12:31:32 조회: 2,213  /  추천: 1  /  반대: 0  /  댓글: 4 ]

본문

초보가 드라이버 2개로 연습장에서 연습을 해보니 이것저것 궁금한 게 많아지네요.

드라이버를 던지지도 못하는 초보가 이런 글을 쓰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으나 어제 연습하면서 궁금했던 거 질문 드려봅니다.

J815 SR과 LTDx S 두 드라이버 스윙을 해봤습니다.

기존 드라이버는J815이고 이번 대란(?)에 참가해 LTDx를 생각지 못한 상황에서 얼떨결에 구매한 상황입니다.

초보가 느꼈던 느낌은,

J815는 헤드가 무겁다였고, LTDx는 헤드가 가볍다였습니다.

그런데,좀 이상하다고 느낀건.

드라이버를 던지려면 무게를 느껴야 던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J815가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지만 스윙은 오히려 불편하고, LTDx가 헤드가 가볍게 느껴지는데 스윙이 가볍고(?) 편한느낌이 들었습니다.

위에 제가 느낀건 초보라 실제로 그런건지 제가 잘못 느낀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글을 써서 문의 드리고 싶은건, 헤드 무게가 무거울수록 던지기 쉬울 거라 생각한 제 생각이 틀린 걸까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스윙웨이트 때문 아닌지?
저도 매버릭쓸땐 분명 헤드가 더 무겁게느껴지고, LDTX는 가볍고 이론적으로 매버릭이 좀더 임팩트시 파워가강할거같은데..그런데 결과물은 LTDX가 좋더군요..
본인이 감당할수있는무게에서 휘둘러야 좋은결과가있지않을까싶습니다.. 무게가 감당안되니 스윙스피드가 낮아지고 정타가안나는듯한...

    0 0

껌이지....님께서 느끼셨던 무겁다...는 스윙웨이트가 무거운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무게를 느끼는 것과 스윙웨이트는 그리 큰 관계가 없습니다.
단지 본인이 느끼는 느낌적인 느낌.... 이 중요한 것입니다.

무겁게 느껴지는 클럽은 잘 치기 힘들고 더 던지기 힘듭니다..
무거운 야구배트로 공을 치면 휘두르기도 힘들고 맞아도 멀리 안 나가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클럽은 가볍게 휘둘러봤을 때 가볍게 잘 돌아가는 ... 만만한 클럽이 좋습니다.

    1 0

관성이라는 것과 샤프트의 되돌림에 따른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파라메터가 서로 얽혀 상호참조가 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수치모델을 만들어 보아도
신뢰도가 낮더라구요.
헤드의 무게나 샤프트의 강도 한쪽을 고정하고, 그 이외의 변수를 바꾸어보며 쳐보는 것이 제일 정확하네요..

확실한 것은 정말 궁합이라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글쓴이님의 트랜젝션과 임팩트 타이밍이 헤드가 가볍게 느껴진 클럽의 되돌림과 잘 맞은 것이지요.
거기에서 헤드에 무게를 4~6그람 더하면 되돌림이 늦어지고, 빼내면 빨라지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헤드 무게와 킥포인트를 고정하고 샤프트의 CPM 을 올리고 내리면 또 차이가 발생합니다.
헤드 무게를 올리면서 CPM 을 동시에 올리면 타이밍으로는 변화가 없지만,
플레이어가 구심력을 견딜 수 있다는 가정아래 동일한 헤드스피드를 낼 수 있다면, 
클럽이 가진 운동량이 증가하니 스매쉬 팩터가 미량이나마 상승할 수는 있겠지만 효율적인 스윙이라고 볼 수는 없네요.

    0 0

전 헤드 무게를 느낀다는게 뭔소린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그런게 진짜 있나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