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스피드 70 이상은 어떤 느낌으로 쳐야 할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볼 스피드 70 이상은 어떤 느낌으로 쳐야 할까요?
질문 |
여비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0-21 14:25:16 조회: 7,295  /  추천: 6  /  반대: 0  /  댓글: 39 ]

본문

안녕하세요.

 

GDR에서 부드럽게 스윙하면 65~67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최대한 힘을 다해 치면 69~70이 한번씩 나옵니다.

나이는 40대 입니다. 필드에서 부드럽게 치면 스코어 잘나오는 편입니다. 그래도 부드럽게 70이상을 치고싶은게 또 욕심이 나네요.

 

GDR에서보면 정말 부드럽게 치는데 72~75씩 치는 분들 계십니다.

어떤 노하우가 있을까요?

 

영상에 스윙은 부드럽게 쳤을 때, 평균적으로 되는 드라이버 스윙을 찾아서 올립니다.

 

65~67 볼스피드에서 70 이상 넘어갈때, 어떤게 핵심이 될까요?

 

영상이나 노하우 부탁드립니다.

 

59ae69be0805fb5e37ecea5a0892b74f_1666329778_5087.gif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한때 볼스피드가 안 넘어가서 여러군데서 자문을 구했는데 공을 때리는 법을 터득하면 된다고 합니다.
공을 때릴 줄 알면 계단식으로 확 점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0

지금 제 스윙은 그냥 몸에 익은데로(습관데로) 스윙패스를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이제는 여기서 헤드 끝이 공일 때린다는 느낌으로 쳐야 할까요? 연습장 갈 때 휘둘러 볼께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저랑 볼스가 같네요
70한번 넘기고 싶은데 항상 볼스 66에 비거리 236m ㅠㅠ 저도 너무 궁금합니다

    2 0

저는 평균 70정도만 되었으면 해요. 근력운동도 해보고, 체중도 조금 늘려 봤는데.. 계속 동일한 스피드가 나오네요.
제 기준 스윙 위주의 운동이나 스윙 메카니즘적인 접근이 필요할거 같아요.

    0 0

탑에서부터 빠르게 휘둘러야죠

    4 0

탑에서 휘두를 때, 어떤 느낌으로 휘둘러야 할까요.
몸을 빨리 돌린다는 느낌일까요, 손을 빨리 뿌린다는 느낌일까요.
어떤게 선행이 되야 하는지..

지금 스윙은 힌지와 코킹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공을 치자는 느낌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0

힘쓰는 구간이 짧아지셔야 합니다.
저는 백스윙 탑에서 부드럽게 내리다 손뭉치가 벨트선 지날때쯤부터 힘을 몰아서 씁니다.
세게 쳐야지하고 백스윙탑부터 끌고 내려오면 근육이 경직되면서 오히려 역효과 납니다.

    7 0

"힘 쓰는 구간이 짧아야 한다"
저는 탑에서부터 힘을 쓸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그 중 힌지유지를 위해 노력하는데, 오히려 힘을 빼야 하나 보네요. 어쩌다가 아무 힘도 안줬는데 68씩 나올때가 있는데.. 이게 근육 경직하는 구간을 짧게 잡았기 때문에 스윙이 더 빨리 되었다고 보면 되겠네요.

그리고 탑에서 약간 무중력 상태의 느낌이 될 때 치면 볼스피드는 오를때가 있던데..(감기는 샷이 나오긴 합니다.) 이것도 중요할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쪽지로 GDR영상 드렸습니다. 글쓴이님에게 영감을 드릴수있기를 기원합니다.

    4 0

저도 같은 고민중인데 영감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안될까요?

    2 0

준호매킬로이님께서 공유해주신 영상 링크 쪽지로 보내드렸습니다. 모두 즐거운 골프생활 되세요.

    0 0

저도 무척궁금합니다. 공유푸탁드려도 될까요? ^^

    0 0

여비다님에게만 드린건데  자랑할 스윙은 아닌데 공유되는게 부담되서 부담되서 링크의 영상은 삭제하였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0 0

저도 궁금하옵니다~ 쪽지 한번 부탁드리어요~~ 구간짧게라는 기준을 잘 모르겠어여 ㅠㅠ

    1 0

쪽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 보고 70 이상 꼭 만들어 볼께요.

    0 0

저두 쪽지 좀 부탁드립니다.

방향을 모르겠네요.

    0 0

혹시나 이미 하고 계실수도 있는데
지면 반력과 손목스냅
이 두개는 비거리의 핵심이라 봅니다.

    3 0

지면 반력이 생각보다 안느껴집니다. 점프하면서 해야될지... 오른발이 왼쪽으로 그냥 넘거가는 느낌입니다.
노력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해요.

    0 0

상하체 분리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골반과 어깨 각도가 거의 비슷한거 같아요..

그런데 그렇게 고치려면 당분간 공 잘 안맞을겁니다..

    1 0

상하체분리.. 지금 생각해보니 저는 꼬임이 잘 안느껴지는거 같아요. 영상 보니깐 골반이랑 어깨가 정말 같은 방향을 가르키네요. 골반이랑 어깨 각도 체크해볼께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한때 볼스피드에 꽂혀서 80을 목표로 미친듯이 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78까지를 맥시멈으로 포기 했지만 요즘은 67~71 정도를 부드럽게 칠려고 합니다.
제 기준에 부드럽게 쳐서 볼스피드를 끌어올리는 최고의 방법은 백스윙 탑에서 0에서 다운스윙 구간에서 점차적으로 가속이 되도록 스윙하는게 제일 결과가 좋았습니다.
백스윙탑에서  다운 스윙 첫구간은 부드럽게 내려와서 마지막 팔로우 스루 구간에서 최고의 속도가 나오게
휘두른다는 느낌입니다.
제 경우 다운스윙 첫구간에 쎄게 휘두르려고 하다보면 오히려 정타도 안나고 속도도 떨어지더군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 0

78.. 후덜덜하네요. 70 부드럽게 치면 정말 골프 칠 맛 날꺼 같습니다.
준호매킬로이님과 비슷하게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구간에 팔로우스루 구간에서 속도가 나와야 하나보네요. 연습스윙 해보니 저는 탑에서 속도를 낼려고 하네요.
답변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0

저도 간혹 70이 나오던데요. 70 나올 때 느낌은 상체와 하체의 꼬임이 굉장히 강했어요. 고무줄 꼰 느낌인데...
그럼 속도가 더 강하더라구요. 근데 샷이 와이파이가 됨. ㅎㅎ

    1 0

저는 지금 연습스윙 해보니, 부드럽게 칠려고 상하체 꼬임을 만들지 않았던거 같아요.
이걸 느낄 수 있도록 하면서 그 힘을 팔로우 스루에서 나오도록 해볼께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헤드가 튀아나가는? 던진다고 하는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2 0

손목이 부드러워야 헤드가 튀어나가겠네요.
그리고 힘 쓰는 구간을 좀 더 공쪽으로 둬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0

방향 터지지 않는 70넘길려면 상체는 전구간 부드럽게 그리고 빨리, 하체는 체중이동 확실히 + 오른발을 잘써야합니다.
본인의 리듬을 만드셔야하고
가장 중요한것은 스윙에 백스윙과 다운스윙시 저항이 걸리는 부분을 만들지 않아야합니다. 예) 손목이 돈다거나 어깨가 들린다거나. 스윙해보시면 아실꺼에요 -> 가장 최적의 길을 만들어야합니다.

저도 시작지점이 볼스 평균50대 초반부터 시작하여 현 평균 69-70만들어서 첨부터 잘난몸이 아니었지만, 노력하면 만들수 있습니다. 70까진 도전해볼만 합니다. (신기한건 70 이상에서 스윙하면 자동 팔로우가 됩니다 소위 영상에서 보던 언더 스로우 던지는 듯한 그런 스윙폼)
80은 저도 무리네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기준으론 소위 던진다로는 70이 힘들었습니다. 팔에 신경을 쓰는거라서 그래서 빨리 돌린다가 더 괜찮았습니다. (탑으로 가기전에 왼쪽으로 체중이동하면서 팔을 하늘에 두고 몸을 돌린다 ..요런느낌요)

    1 0

백스윙 탑에서 저항이 걸리지 않는다는 부분이.. 어쩔때보면 탑에서 무중력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아무 저항이 없는 느낌입니다. 체를 들고 있나 싶을 정도로 아무 느낌 없을때..
탑으로 가기전에 왼쪽으로 체중이동하면서 팔을 하늘에 두고 몸을 돌린다.. 어떤느낌인지 전혀 감이 안오는데... 이런 느낌으로 스윙해볼께요.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0 0

70을 부드럽게 치는 방법은...
80을 치고나서 70을 힘 빼고 부드럽게 치면 됩니다
전 못합니다

    22 0

X랄을 탁!!! 치게 되네요

    0 0

오! 주식이랑 같은 원리네요! 1억을 만들려면 2억으로 시작하는!! @@... ... 제길.... ㅠㅠ

    1 0

멋진 답변이십니다. ^^
3번이 있으면 4번이 잘쳐진다는 속담도 있더라구요.
생각해보면 70 부드럽게 칠 수 있으면 훨씬 스피드가 더 나오겠네요.
답변 감사해요~!

    0 0

디셈보 스윙 코치의 이야기랑 똑같네요. 리밋을 더 높이는데 집중하는게 그걸 치는게 아니라 리밋을 높여야 그 80% 스윙의 스피드가 더 빨라진다고...

    0 0

딱히 방법은 없는듯 해요    이렇게도 처보고 저렇게도 처보고 하세요 
전  샤프트 강한걸로 바꾸고  오른발쪽에 공 있다 생각하고  휘둘르다보니  시간이 지나니  늘더라고요
  근데 이것도 맥스 76정도에  걸리더라고요

    1 0

76... 대단하세요.
옛날부터 시작했었는데.. 옛날 그냥 칠때는 71~72도 나오곤 했는데.. 방향성이 잡히면서 볼스피드가 65~67정도에서 어떻게 해야 스피드가 날지 방법이..
댓글 정보 보고 칠 수 있을거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0 0

저도 볼스피드 평균 70 넘긴 적 있었는데
저같은경우는 확실히 몸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저 스윙하는거 보시는 분들은 피니쉬때 허리가 부러질 것 같다고 많이들 말씀하시더라고요.

    0 0

저도 궁금합니다.
스크린 기준으로 250 친적도 있는데. 문제는 몸이 못버팁니다. ㅠㅠ
다른 클럽도 엉망되고...늘 비거리 훈련하다 망해서리...
프로가 다운스윙 초반에 팔을 바깥쪽으로 던지라고....몇일 하더니...화이트에서 칠건데 그냥 기존대로 치라고 하던데;;;;;

부드럽게 비거리 어떻게 하는건가요? 감이 없네요.

    0 0

제가 글올려둔거 참고하셔도 됩니다. 70깰려고 별난리를 다했찌요 ㅋㅋ

    0 0

임팩트 순간에 가장 빠른 속도를 내려면 임팩트 전에 하체가 이미 다 회전 되어야합니다. 이게 상하체 분리가 되는거죠. 프로들 보면 임팩트 시 뒷모습이 다 엉덩이가 보입니다. 올려주신 스윙보니 상하체 분리가 안 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임팩트시 스윙이 제일 빠르려면 백스윙 탑에서 힘이 0이어야 가속이 붙기 시작하여 임팩트 시 최대가 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