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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스의 중요성과 드라이버 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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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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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11-13 01:34:19 조회: 5,786  /  추천: 4  /  반대: 0  /  댓글: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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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드라이버 구질이 랜덤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올해 드라이버가 계속 페이드-슬라이스 여서 궤도를 낮추려고 고민이었다가 가끔 드로우가 나온다는 것이었죠.

그러다가 얼마전에 이정웅프로 영상보고 깨달은게 있었습니다.



회전이 좀 편하길래 평소에 왼발을 좀 오픈하고 오픈스탠스로 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저도 모르게 어깨도 오픈 되었었나봐요.
여기에도 제 영상을 몇번 올린게 있었는데 그거 봐도 좀 오픈 되어있더군요. 손이 엎어지던 것도 있지만 어쨌든 자연스레 아웃인 궤도가 나온것이죠.

그래서 과감하게 클로즈 스탠스를 서고 어깨를 닫아서 오른쪽 페어웨이 끝을 보고 쳐봤습니다. 그랬더니 훅성의 꽤 큰 드로우가 걸리면서 왼쪽 페어웨이로 엄청난 비거리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다음홀 부터는 발끝라인을 스퀘어로 바꾸고 어깨를 조금만 닫고 쳐봤더니 약드로우가 예쁘게 나면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비거리가 나왔습니다. 다른거 전혀 바꾸지 않고 스탠스하고 얼라인만 조금 바꿨는데 결과 차이는 크네요.

어제 그제, 자주가는 구장에 갔는데 상당수 홀에서 기존 10년 동안 저 위치에 공 보낸적이 없는데, 게다가 여름도 아니고 늦가을인데 놀랐습니다.

페이드나 드로우나 찰지게 맞고 발사각 비슷하면 비거리는 큰 차이 없을거라 믿고 있는데, 아마도 왼쪽으로 힘차게 당겨치는 것하고 비교하면 타겟 우측으로 뿌리는 동작이 스피드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필 깨달음이 시즌 끝날때 와서 아쉽습니다 ㅠㅜ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왼발닫고 오른발 뒤로 빼고 치는데 드로우 못치던 몸이 드로우만 치게 변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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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스 바꾸면 쉽게 궤도가 틀어져서 구질이 쉽게 바뀌죠. 저도 제가 모르게 점점 열리고 있었나봅니다. 꾸준히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 참 쉬운게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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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슬라이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스탠스 조정이죠
어차피 연습은 연습장에서 하는거고 이왕 나온 필드에서 살살 달래친다고 슬라이스 안잡히죠 그냥 스탠스 조절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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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공감합니다.
필드에서 달래치는거는 마음먹은대로 잘 안되고
궤도 자체할 낮추는 것은 더욱 어려워서 연습장에서 가다듬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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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력이 되시니깐 되는거 아닐까요? ^^
담번 라운딩에선 300야드 기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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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 자체가 심하게 틀어진게 아니라면
필드에서 계속 슬라이스 난다면 스탠스 조절로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 있을겁니다.

음.. 거리는 이제 시즌이 끝나서 올 겨울에 스크린, 트랙맨에 좀 다녀볼 예정인데 안그래도 300야드가 목표이긴 합니다. 처음에는 300 한번만이라도 찍어보기, 다음에는 꾸준히 300정도 페어웨이로 날려주기.
그리고 나서 다음 봄 시즌에는 블루티에서 싱글하기가 목표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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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발 대신 무릎의 정렬을 이용해서 스탠스 방향을 잡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초구가 좀 열리면 어깨를 닫고 치고, 초구에 훅이 나면 어깨를 살짝만 열어주고 칩니다. 뭐 그렇다고 티샷이 100% 페어웨이는 아닙니다.
이정웅프로 레슨 중에 보면 발끝 정렬은 그날 그날 조금씩 달라진다 하더라구요. 무릎 정렬을 해보라는 레슨이 있어서 테스트 해보고는 무릎 정렬을 신경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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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중요한게 어깨 정렬이라 발, 무릎은 항상 스퀘어로 고정하고 어깨로 궤도 및 타이밍 조절하는 팁으로 이해되네요.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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