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다운스윙 템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백스윙-다운스윙 템포
일반 |
Lesta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1-30 23:35:44 조회: 2,808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 ]

본문

아래 백스윙 템포 얘기가 올라왔길래.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전환하는 템포 관련 동영상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백스윙이 빠르냐 느리냐랑은 좀 다른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

 

결론은 탑에서 백스윙으로 올라가는 힘이 "0"이 되고나서 다운스윙이 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이렇게 설명을 합니다. 

 

백스윙에 30의 힘을 줬을때 탑 부근에 가면 점점 빠지면서 10정도 까지 되었을때 100의 다운스윙 힘을 주면

 

100-10=90의 힘으로 다운스윙이 되서 오히려 10을 손해 본다. (단순 계산임. 이해를 돕기 위해 이렇게 설명하는듯..)

 

결국, 백스윙 30이 0이 되고 나서 다시 중력에 의해 내려오는 타이잉에 다운스윙 100을 주면 100+a의 힘으로 다운스윙을 할 수 있다는 얘기..

 

그래서 탑에서 멈췄다 치세요. (완전히 멈췄다 치는거랑은 다름...)

혹은 탑에서 무중력을 느껴야 한다.. (실제 백스윙 힘이 0이 되면 무중력 비스무리한 그런 느낌이 듭니다...)

이런 얘기들이 이 얘기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도 첨에는 백스윙 가는 중에 확 낚아채서 치는게 빠른거 아냐? 했는데 절대 아니었습니다...

 

저의 경우 드라이버는 확실히 그 순간을 느끼는데 아이언은 아직 잘 안됩니다. (유틸까지는 되는거 같아요..)

 

채가 길수록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드라이버 기준으로 저 순간이 엄청나게 길게 느껴집니다.. (익숙해지면..)

 

 

이걸 또 그네랑 비교를 하면... (swing이 그네죠..)

 

내가 발로 구르든,, 아이들 뒤에서 등을 밀어주든. 

그네가 뒤에까지 다 왔다가 앞으로 다시 가는 순간,

다시 앞으로 출발하는 순간에 밀어야 힘을 받아서 출렁임없이 힘을 받아 나가는데

 

그네가 뒤로 오는 와중에 밀어버리면 오는 힘과 미는 힘이 서로 부딪히면서 오히려 속도가 안나는거랑 같은 그런 이미지입니다.. (속도가 안나가는 수준이 아니라 쎄게 밀면 이도저도 아닌 오히려 멈춰 버림... 밸런스 다 깨지고.. 속도 줄고요..)

 

그리고 소위 말하는 하체리드도 저 타이밍, 혹은 저 타이밍보다 먼저 하체가 움직여야 한다고 배웠구요..

(탑에서 0 되고 내려올때 하체가 같이 오면 안되고 엇박자라고 해야 하나... 그렇게 움직여야 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레슨 받으면서도 거의 1년 걸린.... 지금도 드라이버 유틸은 되는데 아이언은 이상한게 채가 짧아서 그런지 어려운...)

 

할튼. 백스윙이 빠르냐, 느리냐를 떠나서 저 순간을 느끼고 가지고 내려와야 한다는..

 

(PGA프로는 겁나 빠르던데요?? 네 그 사람들은 그 빠른 순간사이에 그걸 다 느끼고 그냥 본능적으로 치는거랍니다... 그니깐 PGA 프로들이겠죠...)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이게  빠르냐  느리냐가 문제가 아니라  순서와 궤도를 지키냐가
문제인듯해요
결국  조금 지나면  타이밍 싸움일듯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