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 결로 얘기하고왔어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부동산에 결로 얘기하고왔어요
 
파닥펄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2-03 17:27:02 조회: 1,314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부동산 사장님 너무 친절하신....ㅎㅎ
단열이 잘안되는건 알고 계시는데
전에 살던사람은 그리 심하지않앗다궁..
일단 인테리어 하시는분 보내서 확인해보겟다궁 하시네요
어차피 해결안될거 알지만..정안되면 단열벽지던지 사서 제가 셀프로 해보려구요..
흑흑..ㅠ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결로는 자체가 하자이기 때문에... 내부에 이소핑크나 폼 블럭 별짓해도 전혀 개선안됩니다... 단열재 붙여도.. 단열재 붙인 경계면에서 곰팡이가 쩔거든요..

적어도 수 센치가 되는 단열재 깔아야 해결되는데.... 기껏해야 1-2센치도 안되는 벽지나, 폼블럭으로 결로 잡을 생각 하지 마세요 ㅎㅎ

    0 0

택두 없을까요?ㅠㅠ 걍 그럼 벽지 삣고 곰팡이만 잘 없애는게 좋을까요?단열벽지 단열페인트 다부질없어요?

    0 0

두텁게 해야 결로가  안생기는데... 얇은 단열벽지.. 페인트로 결로 잡는다 하면.. 이건 노벨상감이죠....

벽지 뜯어도 결로난 자리는 또 곰팡이 생깁니다..

    0 0

벽지가 있으니 락스 뿌려도 잘안없어져서요.. 걍 뜯지말고 뿌려서 없애는게 좋은가요?

    0 0

환기는 하셨구요? 문꽝닫고 보일러 트신건 아니죠?
몇일전에 저도 세입자랑 다퉜는데
알고보니 세입자가 문꽝 닫고 8시간이상 보일러 틀어놨더라구요 벽은 결로때문에 난리가 났다고,,,
환기는 시켜 주셔야 합니다 ㅠㅠ

    0 0

엄연히 말씀드리면 환기가 답은 아닙니다...
정확히는 환기하는게... 습기를 빼는게 아니라 방온도를 낮춰서 습기를 줄이는겁니다.. 임대인의 입장이시라면... 결로에 대해 환기보다는 근본적인 대책 (내부 보강이나 외부보강)의 대책을 세우셔야 합니다.. 
앞으로 날이 갈수록 결로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을 안세우면.. 사람들도 정보를 알기 때문에 대비를 하셔야합니다

    4 0

하루 세번씩은 환기합니다. 난방은 6시간간격으로 20분씩합니다.

    0 0

문닫고 8시간 보일러 틀었다고 결로 생기면 집에 하자가 있는거예요.
결로 있는 집은 보일러 틀어도 추운데 밤에 자다 말고 문열고 환기 시키란 말씀인가요?

    1 0

결로... 환기로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집을 새로 제대로 지어야해결되지.. 부실시공으로 결로나는겁니다.
제대로 지은 집은 뭔짓을해도 왠만해서 결로현상 안 생겨요..
벽에 스티로폼바르고 뭐하면서 공사해봐야 눈에 안 보일뿐 그 안은 곰팡이로 썩어가고 있습니다.

    1 0

아무쪼록 글쓴분  결로문제 잘해결되셨슴 합니다.
저희집 세입자는 환기 등 방안으로 결로 잡았거든요 ㅠㅠ
집마다 다르겠지만 저희집은 그렇네요. 다들 결로때문에 날카로우시네요...

    0 0

그런데 날카로울수 밖에 없죠.. 1차적으로 곰팡이 때문에 옷이나 가구를 버리게 되니까요.. 2 차적으로는 건강까지 문제가 생기니까요..
그래도 결로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원인 및 대처법은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단순히 환기로 해결된다로 계속 하시면.. 임차인이랑 본격적인 분쟁은 시간문제니까요

    0 0

예민하죠. 집현관문 열엇는데 곰팡이 냄새 나봐요 머리아프지...
제가볼때도 결로가 환기문제나 온도차로 발생할수 잇다고 보는데 저희집은 단열문제에요..
습도보면서 항상환기한데2달넘어 가는데 안잡혀요
락스쓸때도 얼마나짜증나는데요 잘못해서 튀면 옷버려요.
그리고 뿌리고 말리는데도 시간걸리는데 3일후에 또 생겨봐요 큰스트레스입니다

    0 0

단열문제가 온도차 입니다 ^^.. 보통 실내외로 15도 이상 차이가 나면 물이 맺히기 시작하니까요.. 15도 이상 온도차이가 나면 환기로도 감당이 안됩니다 ㅠㅠ

    0 0

결로를 환기로 잡을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자구책으로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윗분들 보면 집이 하자다 라고 하시는데 그것도 100%로는 아닙니다.
답변 내용을 보면 건설쪽에 계시는듯  한데 우리나라 실정에 정상적으로 시공이 된다 하더라도 각 가정의 특성에 따라 결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 키우시는 분들 집에 가습기 틀고 보일러 빵빵 때우시면 같은건물 다른집은 안생겨도 그 집은 99% 결로현상이 생깁니다.
처음 집을 지을시 단열에 좀더 신경 쓴집과 안쓴집 차이가 당연히 생기듯 사용패턴에 따라서도 결로가 생길수 있어요.
결로가 발생시 100% 잡을려면 그냥 이사 가야 합니다.(근데 어딜가도 사용패턴에 따라서도 다르다는게 함정이죠,)

    1 0

안에서 생긴것 같은디.. 월래 있었다는거에요..그냥 위에 벽지 처발..
벽지따고 딱고 방지제 바르고 단열해야 안생기는데..
애고...생기면 딱는걸로 하시는게 ..

    0 0

창문 닫고 보일러 돌려서 결로가 생겼다고 집주인이 그렇게 말하면
그러면 겨울에 보일러 안 돌리면 결로 발생 안 하나요?

    0 0

결로에 탁월하다는 제품 한번 알아보세요.
비용은 비싼제 도배하는 사람들이 결로에 강하다고 말하는 제품이에요. 지하집에 시공했었는데 곰팡이랑 결로 효과 좋았어요. 단, 결로 및 곰팡이는 조금의 틈도 있으면 말짱 도루묵 되니깐 시공 하는 사람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보드라고 검색 한번 해보세요. 셀프 시공도 가능하고 킷도 파는 것 같아요. 업자 아니고 사용해본 경험에서 말씀 드리는 거입니다 ^^.
참고로 두께도 여러가지이고, 외벽에만 시공을 하더라고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