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94세 노인에게 징역 5년 판결했다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독일에서 94세 노인에게 징역 5년 판결했다네요
괴물킹콩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6-18 14:25:42 조회: 733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뉴스기사를 읽고 있는데요.

독일에서 94세 노인에게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2년 6개월 동안 집단학살을 방조했다는 죄목으로 징역 5년을 선고했다고 하네요.

 

세월이 한참 지나도 정의구현을 위해 일벌백계하는 일관된 모습에서 국격을 느낍니다.

 

우리는 친일파 처단은커녕 사형받은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 참..

 

국사공부 도중 근현대사 파트를 공부하다가 문득 친일파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정말 놀랍더군요. 

물론 연좌제도 아니고, 그 후손들에게 그 선조들의 책임을 묻는다는 것 자체는 무리가 따른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의사나 판검사, 기업가, 연예인 등등 상류층에 다수가 있어 솔직히 놀랐습니다.

 

그 중 정말 속상?하기도 하고 충격적이었던 것은 이완용의 후손들인데요..

이완용-이병도(식민사학자/ 이완용의 조카)-이장무(전 서울대총장/이병도손자), 이건무(전 문화재청장/이병도손자)

 

이병도는 사학자인데, 제가 국사수업 들을 때 간간히 듣게 되는 인물이었습니다. 이병도의 영향을 받은 제자들이 현재 우리나라 한국사를 이끌어 나가는 요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주로 서울대 사학과)

그 중 몇몇이 뉴라이트를 이끌고, 이병도 띄우기에 여념이 없더군요. (지금 국사책에는 식민사학자라고 안나옵니다. 오히려 민족사학자 류로 저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연구하는 사람들 조차 식민사학자의 그늘아래 있는데, 바른 역사가 쓰여질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듭니다.

 

괜히 그냥 기사보다가 발끈해서 주절주절 해봤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저긴 전범관련해서 공소시효가 아예 없다고 ㅎㄷㄷ

거기에 다른나라들 협조까지 받아서 외국으로 튀어도 잡아들이고;

    0 0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끝까지 쫓아서 처벌하는 것 자체가..

    0 0

이병도 사학의 대항마가 환단고기라고 주장하는 환빠들도 부쩍 많아져서... 절래절래

    0 0

위서라는 의견이 많나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0

이것이 정상인데...참...

    0 0

대단하다고 느끼면서 우리나라 생각하면 답답합니다

    0 0

힘이 있고 없고 차이죠.. 피해자인 유태인은 힘이 있으니.. 
하긴 우리니라나는 당한 피해자 임에도 가해자 싸고 도는 인간들도 있으니..

    0 0

피해자가 가해자 감싸는게 가장 문제라고 봅니다

    0 0

헬조선이었다면
피고인은 지난 수십년동안 자신이 예전 했었던 과오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고 있고
현재 고령이라 형 복무를 함에 있어서 크나큰 제약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어
무죄를 선고합니다.

    0 0

저런 재판이 열리는 걸 과하다,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많을 것 같습니다 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