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며칠전 SLR 구인구직 코너에
예쁜 여동생을 소개하고일반인 모델로 쓸사람 있으면 연락달라고 했습니다.
경험없는 일반인 이지만, 페이는 지급해야 한다고 적었지요.
댓글 폭발하더군요.
소수의견으로는
"사진을 올려야 되는거 아니냐" 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이건..논외로 하고 싶구요.
대다수의 글은.
일반인이 전문모델처럼 포즈를 잘 해주는것도 아닌데.
일단 노페이로 하다가,
경험이 쌓이면 그때가서 돈을 받으라는 글이었네요.
어떤이는,
몇백만원짜리 카메라 들고 사진찍는게 얼마나 힘든지 아느냐?
일반인에게 가르치는 것도 힘들고, 잘 안따라오면 힘들다
그런거 다 감수하면서 사진 찍는데, 왜 모델비를 내야 하냐?
모델이 하는게 뭐있냐?
사진 찍을때 반사판이라도 들어 주기를 하냐는 등의
정말 ....어이가 없어도 코웃음만 나는 글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심지어 어떤 놈은.
포주가 쓴 글이라고 하더군요.
동생 데려다 진사들에게 몸팔게 한다고 여기나 봅니다.
이 새끼는 진짜 개쓰레기 새끼같습니다.
전화로 욕을 한바가지 해줬네요.
.......................
.......................
.......................각설하고.
열정페이.
얼마나 어의없어 하고, 맹 비난을 쏟는 부분입니까.
하지만, 정작 자신의 밥상머리에서는
취미 사진사인지, 전문 작가인지는 모르겠지만.
타인을 고용하면서 절대 페이를 지급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얼마나 기가막힌 이중성인가요.
인터넷에 무료모델이 넘쳐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디 감히 경험없는 일반인이 모델비를 받으려고 하느냐....라는군요.
.........
어디가나 쓰레기들이 많다는거 알지만.
정작 자기들이 쓰레기짓 하고 있다는 거는 모르는거죠.
...........
모델에게 모델비를 지급하지 않은 적이 한번도 없는 저로서는 이해불가라
자게에 넉두리 한번 해봅니다.
|
|
|
|
|
|
댓글목록
|
|
Quicksilver님의 댓글 Quicksilv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쓰레기들 많네요 ㅉㅉㅉ |
|
|
요즘같은 시대에는 안들어도 될 말이 너무 많이 들리죠,, |
|
|
저도 거길 떠나왔는데..아직 돌아가는가봐요... |
|
|
아마 그분들이 구직자로 간다면 다른 말씀하시겠죠
|
|
|
사진 없이 일을 구한 것 자체부터 잘못됐네요.. 그것 때문에 생긴 그 이후의 논란은 뭐 논외로치고.. |
|
|
아무렇지않게 노동력을 요구하고 열정페이를 운운하는건 참 못된 짓이라 생각합니다. |
|
|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인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
|
|
. |
|
|
근데 포트폴리오 없으면... 정식 일은 거의 못 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
|
정식으로 원하는게 아니에요
|
|
|
아니 왜 취미작가랑 취미모델인데 모델은 돈을 받고 작가는 돈을 내야하는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취미인데ㅋㅋㅋㅋ |
|
|
필요로 하는 쪽이 돈을 지급하는거죠
|
|
|
그르네요...?
|
|
|
둘다 합의해서 무료로 가는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
|
열정페이 문제를 떠나서 모델을 해본적도 없는데 얼굴만 이쁘다고 페이를 받고 사진을 찍는게 맞는건가요?
|
|
|
글쵸.
|
|
|
여기도 한사람 있네요.
|
|
|
네 얘기가 왜 그렇게 흘러가는거죠..?ㅎㅎ 말씀하신대로
|
|
|
전 님 지인분처럼 쥐뿔도 없는데 얼굴만 믿고 어디가서 능력이랍시고 민폐끼치면서 일할 생각없으니까 오지랖은 지인분에게만 떨어주시면 좋겠네요 |
|
|
쥐뿔도 없어도, 얼굴 이쁘고 몸매 좋으면
|
|
|
열정이라.... 참 듣기 좋은 말인데 자신에게만 강요해야 하는 단어. |
|
|
제가 보기엔 수요와 공급의 문제도 있겠네요.
|
|
|
네, 사진사 능력이 좋으면 모델이 찍고 싶어 하겠죠.
|
|
|
먼저 포주라면서 개소리한 놈은 씨발새끼구요.
|
|
|
그냥 처음 나선 일반인이고, 더 이런 일을 할 생각이 없어요
|
|
|
스르륵도 소모임문제로 사이트가 터지고 난뒤에 질이 많이 안좋아졌더라구요.
|
|
|
작가가 모델이 필요한데 무료로 해라 라고했을때 열정페이 문제가 되듯이
|
|
|
앞서글에도 적었듯이
|
|
|
유명인사와 밥같이 먹는데, 수억씩 돈냅니다.
|
|
|
잘 적으셨네요.
|
|
|
스르륵 개돼지들 천국 아닙니까
|
|
|
근데 왜 여기서 욕하세요? 보기 거북하네요.
|
|
|
아 그리고 아마추어 아마추어 하시는데
|
|
|
어이 넋 |
|
|
포주들이 있더라고요..우리 애기..뭐 이런 식의 제목으로 올라와서 보면
|
|
|
참 이해가 어렵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