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입문 실패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기계식 키보드 입문 실패기
키작은나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1-03 19:42:23 조회: 1,064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예전엔 기계식 키보드를 꿈도 못꿨는데 요즘엔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싸졌네요 PC방 한번 갔다가 타격음에 게임을 하는 재미가 더 있길래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아보다가 11월에 구입 첫번째 사진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오버워치를 하는데 마우스와 키보드 사이를 좁히기 위해 일부러 텐키리스 제품을 골랐습니다.

 

첫번째 제품을 배송비 포함해서 2만원 가량으로 구입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나름 괜찮아서 처음 받고 마음에 들었는데 4일만에 반품했습니다.

 

1. 키보드 오류, 윈도우 진입부터 원하지 않는 키눌림, 1개를 눌렀는데 암호가 2개 입력된다던가 본인인증 툴을 사용할시 입력폼에 자판과 다른 문자가 찍혀서 인증이 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 했습니다.

 

2. FPS게임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asdw와 그 주위키가 4일만에 글씨가 지워지기 시작합니다.

 

3. 첫번째 사진에 분명 안티고스팅 지원해서 동시키 입력이 된다고 했지만 W(전진) 누른 상태에서 W세로 라인 자판 2번이나 X가 같이 안눌립니다. 웃긴건 몇년쓴 이름모를 싸구려 키보드도 눌리는 것인데 첫번째 제품에선 눌리지 않더군요

혹시 키보드 불량인가 싶어서 제조사에 문의했는데 W키 누른 상태에서 세로라인 키가 안눌리는 것은 정상이랍니다. 제품설명에 안티고스팅 어쩌고 게임용으로 선전하던데 옛날 키보드도 눌리는게 안눌린다고 말했더니 그 설명 문구에 특정키에 동시키 입력이 제한적일수 있다. 를 보지 않았냐? 동시키가 입력 되려면 무한동시키 제품을 구입하라고 하더군요 첫번째 제품 회사 제품을 찾아보니 무한동시키 문구가 들어간 것은 5만원 이상부터 있더군요

 

4. 사용하다보니 F1~12까지 펑션키 부재가 오버워치 외에 다른 게임을 한다면 많이 불편할꺼라 생각들더군요

 

결국 싼 것은 싼 이유가 있었습니다. 반품을 시키고 결국 6만원짜리 커세어 텐키리스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텐티리스로 키보드 마우스 사이를 좁힐수 있고 동시키 지원에 본인인증시 폼 입력시 오류뜨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커세어는 키보드 밑에 설정키가 있어서 설정을 바꾸면 본인인증시 폼입력도 잘 입력되더군요(사실 이부분 좀 불편합니다. 윈도우에서 키보드 설정키를 바꾸면 새로운 기기로 인식해서 입력 지연시간이 있습니다.)

 

2만원짜리로 가볍게 시작했다가 결국엔 6만원짜리 키보드를 사게 되었는데 과연 키보드에 6만원을 투자할 가치가 있었는지 고민하면서도 게임시 타격음에 게임이 즐거워지고 한번 키보드 사면 몇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위로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생각않고 있다가 우연히 들어간 타오바오에서
한국대비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 가격을 보고 구입....
현재 키캡과 적축과 다른 키보드3개째 구입해서  잘 사용합니다..
만족도 아주 아주 좋습니다...텐키리스는 아니고 104키? 입니다..

    1 0

책상을 적게 차지하는 미니키보드를 선호하는편이라서 전 텐키리스가 좋더군요 첫번째 제품이 동시키와 입력오류만 없었어도 사용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커세어것보다 작아서 좋았는데

    0 0

한방에 허세어 k70이나 k95가심이 좋을듯요...

    1 0

기계식 키보드는 처음 사용하다보니 일반키보드에 비해 문제점이 많은 것을 몰랐습니다. 타건음 하나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사용합니다.

    0 0

6만원도 싼축에 속할텐데요..

    1 0

브랜드 기계식 키보드 가격은 10만원이 넘어서 6만원이면 싼편에 속하지만 키보드는 마우스와 같은 소모품이라 생각되서 비싼것 하나 사용하기보다는 저렴한 것 사용하다 부담없이 바꾼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 만원짜리만 사용하다보니 6만원은 나름 고민하면서 구입을 했습니다.

    0 0

전 싸지기전에 9만원짜리 쓰고있습니다. 지금도 잘쓰고있네요

    0 0

아는 지인한테 얻어서 쓰는데 만족중입니다.
대신 일반 키보드 칠떄고 탁탁 치는 버릇이 생겼어여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