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제 교사의 정교사 전환 안되었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기간제 교사의 정교사 전환 안되었네요.
 
KMJHSC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9-11 20:20:03 조회: 1,657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당연한건데 왜 이런 이야기가 나와서 희망고문을 했나 모르겠어요. 정교사가 되는 임용시함이 있는데 기간제 교사를 정교사로 바꿔주는건 저도 반대였습니다...

그런데 약간 고민할 부분은 한문이나 제2외국어 같은 과목의 담당 교사 같아요.. 일부러 안뽑고 늘 기간제만 채용하는 것 같더라구요..기간제를 뽑는건 뽑아야할 자리가 있다는 것인데 의도적으로 안뽑는 것 같거든요. 이런 과목에서는 기간제 교사의 정교사화는 특정 조건을 지정해서 고려해볼 수도 있다봅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네 사실 그건 당연한건데

기간제를 너무 많이 쓰고 있는 것도 문제예요
ㄱ.러니 티오가 안나고 기간제에 몰리죠

그리고 사립은 일반적으로 기간제 하다 정교사가 되니..

    4 0

기업과 마찬가지로

학교측도 자르기 쉬운 기간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기간제 교사를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게 맞다고봅니다

    3 0

부족한 선생님을 기간제나 시간강사로 수업을 하는 상황에서
학교에서 충원하려면 교육청과 교육부에서 해줄거 같나요?
공무원 월급과 4대보험등 재정은 어디서 충원하죠?
기타과목에 배정된 인원을 주요과목으로 뽑고 서류상 기타과목으로 돌리는 학교도 있습니다.

    0 0

이건 공립과 사립 분리.공립과 사립의 교원 임용의 차이.정식 교원과 기간제 교원의 운용 차이와 그 이면의 어두운 현실.이건 사립이 좀 암울하고.사학법...-.-;; 고려해 봐야 하는게 많아요. 한자나 제2외국어.중국어는 그래도.는 자본주의 논리로 말한다면 수요가 적습니다. 그래서 정식 임용이 적고 수요 발생시 그때 그때 기간제를 뽑아 쓰는게 많습니다. 교원 선발 면에선 중등 쪽이 임용 관리를 잘하고 있는 편입니다. 초등은 교대와 이대 밖에 없지만. 중등은 루트가 차고 넘쳐서... 인구 절벽이 눈앞이라서 정규직을 늘이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이게 다 돈이고 예산은 적거든요.

    0 0

정규직으로 채워야되는 자리를 기간제로 싸게 채우는게 문제죠
근데 이제와서 정규직으로 채운다면 기간제 교사의 실직문제도 있고
간단한 문제는 아닌듯

    2 0

기간제 안싸요. 임금똑같이 받아요. 싸게 쓰려면 시간강사 쓰죠.

    7 0

일선 학교에서 티오를 달라고 요청을 해도 기타과목은 교육청이나 교육부에서 티오를 안주는경우가 많습니다. 교사는 필요하니 어쩔수없이 기간제를 뽑는거죠. 교육예산을 늘려서 필요한 과목은 임용시험으로 선발해야합니다. 몇년에 한번 뽑을까 말까 하는 과목도 언젠가 뽑겠지하고 일하면서 준비하시는분들도 있거든요

    2 0

비인기 과목의 경우 기간제 뽑아서 1~2년 혹은 그 이상씩 굴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부분은 개선되어야죠.

    0 0

한자 공부를 안 하면?

신문 기자가
신병, 신변이 같은 말인 줄 알고 그냥 씁니다

왜 다른 지 한자를 봐야 이해가 되죠

과학에서 복사열의 복사가
열을 카피하는 게 아니라는 것도
한자를 봐야 이해가 되죠

    1 0

임용고사 생기기 전에 합격한 사람들은 국립사대만 나오면 바로 임용이었는데 모두 다 시험을 다시보든 5년에 한번 재시험보든 하면 차라리 나을듯합니다.
미발추특별법이라고 비인기과목 미임용 교사들한테 다른과목 자격증 주고 임용 쉽게 내서 합격시킨 적도 있어요. 
항상 젊은 사람들만 피해를 보는 거 같아요. 윗 세대들이 어느정도 양보를 해야 합니다만.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