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50분 풀 영상 무료 다시보기) 미친 삼성과 일베의 세월호 모욕 (MBC 스트레이트)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MBC 50분 풀 영상 무료 다시보기) 미친 삼성과 일베의 세월호 모욕 (MBC 스트레이트)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4-23 02:16:39 조회: 1,639  /  추천: 19  /  반대: 0  /  댓글: 7 ]

본문


VOD 무료입니다.

[스트레이트 8회] 세월호 모욕 단체에 삼성이 돈 댔다
http://imnews.imbc.com/weeklyfull/weekly08/4587717_22815.html

방송일 2018-04-22

<단독> ‘폭식투쟁’의 배후를 밝힌다! -권희진 · 나세웅 기자

▶ 극우단체의 잇단 세월호 모욕 폭식투쟁

2014년 4월16일 세월호 참사 이후,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은 철저한 진실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약속했다.

그러나 3번이나 진실 규명을 약속했던 박근혜 대통령은 유가족을 외면했다. 새누리당과 해양수산부를 비롯한 당정은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를 무력화하기 위해 온갖 방해 공작을 일삼았다.

참다못한 세월호 유가족들은 목숨을 건 단식 투쟁을 시작했다. 그런데 이들 앞에서 치킨과 피자, 맥주를 마시며 유가족을 폄훼하고 조롱하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어버이연합과 엄마부대, 자유청년연합 그리고 일베 회원 등 극우 세력들이었다.


▶ 폭식투쟁, 전경련이 자금줄…그 뒤엔 삼성이 있었다!

<스트레이트> 취재 결과, 전경련은 이 극우단체들이 세월호 유가족을 모욕하고 폄훼하는 폭식 투쟁 등에 나설 때마다 이들 단체에 거액을 송금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버이연합에는 2014년 한 해 전경련이 지원한 돈만 거의 4억 원에 이르렀다. 그런데 전경련의 극우단체 지원은 자신들의 결정이었을까?

청와대와 전경련은 이미 세월호 참사 이전인 2014년 1월, 서울시내의 한 고급 일식당에 모여 극우단체 지원 계획을 수립했다. 이 계획에 따라 전경련은 30여개의 보수단체에 약 70억 원의 자금을 댔다. 그런데 청와대와 전경련을 이어준 곳이 있었다.

바로 삼성이었다! 청와대 관계자들은 삼성의 조언을 받아 극우단체 지원 계획을 다듬었다.

장충기 사장 등 삼성 미래전략실의 핵심 실세들은 국정원 최고위급 간부들에게, 전경련을 통한 극우단체 지원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밑그림을 그렸다.

추천 19 반대 0

댓글목록

이런일이 있었네요 화나요

    5 0

전국민들이 필수로 시청해야할 프로인데
일요일 밤 11시에 한시간도 안해서 문제입니다

    5 0

SNS로 퍼 날라 주세요...ㅜㅜ

    3 0

저희가족에게라도 알려드렸습니다.

    3 0

감사합니다

    2 0

감사합니다

    1 0

공유할게요. 고맙습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