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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온라인 오프라인 절차 안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 재취업 활동을 하는 동안 일정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청 방법과 절차를 미리 알아두면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자격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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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최근 18개월 중 180일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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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의사와 무관한 비자발적 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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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취업 의사와 능력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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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구직 활동 증명 가능
2. 신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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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 후 이직확인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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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고용보험 사이트로 전송 (근로자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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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넷 구직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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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넷(work.go.kr)에 이력서 등록 및 구직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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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교육 수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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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격인정교육’ 이수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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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급여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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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센터 방문 신청 또는 고용보험 사이트(online.ei.go.kr)에서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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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활동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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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마다 구직활동 내용 제출, 심사 후 급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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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준비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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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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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장 사본(본인 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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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확인서(회사 제출 후 고용보험 시스템에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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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활동 관련 자료(면접확인서, 지원서 등)
4.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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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발적 퇴사의 경우 원칙적으로 수급 불가(일부 예외 사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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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 구직활동 보고 시 지급 중단 또는 환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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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취업 시 즉시 고용센터에 신고해야 함
실업급여는 신청 타이밍과 절차 준수가 매우 중요하므로, 퇴사 직후 워크넷 등록과 교육 이수부터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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