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 엔빵 계산할 때의 여러가지 경우... (회원이 껴 있을 경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그린피 엔빵 계산할 때의 여러가지 경우... (회원이 껴 있을 경우?)
  일반 |
RedNigh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5-21 07:04:44 조회: 4,383  /  추천: 13  /  반대: 0  /  댓글: 40 ]

본문

아침부터 돈 이야기를 해서 좀 그럴 수 있는데, 최근에 겪은 일을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저번에 한번 언급을 했었나 모르겠어요.

만원이라도 싼 골프장을 찾다가, 요즘에는 그린피 가격에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린피 엔빵에도 나름 관례를 따르는 편인데요.

제가 생각하는 관례는... 4명 한 팀 멤버들이 다 아는 사람들이고, 사전에 구성이 되었다고 했을 때엔... 엔빵은 그린피, 카트비, 캐디피, 식사비용까지 포함한 비용의 엔빵이 일단 기본인데요.

2명이 클럽하우스에서 식사를 하고, 2명은 안했다고 할 때에는 그냥 식사하신분들이 알아서 계산을 먼저 하시거나, 어떤 경우에는 그냥 귀찮다고 엔빵을 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4명중에 선임자나 연장자, 또는 호스트가 식사비용 정도는 "내가 밥값은 낼께유" 하고 식사비를 부담하고 나머지를 엔빵하게 하는 겁니다.

이것보다 더 발전된 방식은... 연장자가 게임종료 후 사우나에 가기 전에 미리 프론트에서 상당부분을 계산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예를 들어 그린피 15/인당, 카트 10, 조식/그늘집 15라고 하면, 총 85만원인데요. 전부 다 쏘기에는 서로 부담스러우니, 연장자분이 미리 이중에 55만원은 내가 먼저 계산했고, 나머지 30만원을 3명이서 10만원씩만 내도록 해주세요라는 방식을 몇번 겪어 봤습니다..

저는 사우나 끝나고 당연히 엔빵인줄 알았는데, 10만원이라고 해서 "왜 이렇게 싸지? 누가 계산 먼저 하셨어요?" 하고 프론트에 되묻고는... 굉장히 감사하고 세련되게 베풀어 주시는구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보통 왠만한 퍼블릭 주말 그린피가 보통 70-80만원은 하니까... 총비용을 다 내셨다고 하면 100만원이 넘으니까...서로 부담스럽습니다.

근데..이런 베스트 케이스도 있지만 워스트 케이스도 있는데요. 예전에 회원제 모 골프장에 갔었는데, 거기 회원이 한분 껴 있었어요. 나중에 계산 다 해놓고 보니, 회원분께서 자기만 회원 그린피로 계산하고, 나머지는 비회원 그린피로 계산하셨더라고요. 비회원이 비회원 그린피를 계산하는게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도 있는데, 뭐랄까 관행이었다고 알고 있는 것에 반하는 느낌이 들어서 왠지 모를 섭섭함이 들더군요.

조인을 해서 가는 경우에는 물론....자기가 먹은만큼, 에이전시 통해서 받은 그린피 만큼 내는 것은 당연하고요.

그 밖에 어떤 경우가 더 있을까요?
첫라운딩 데리고 가는 후배가 있을 때에는, 그 친구 비용을 내가 부담해주는 경우는 있을 거 같고요. 친동생 데리고 가는 경우에는 가끔씩 그린피 정도는 깔끔하게 계산해줬었던 것 같습니다.

추천 13 반대 0

댓글목록

위에서 레드나이트 님께서 밝히셨지만, 그 분이 그 회원제 골프장을 가자고 우겼고.. 그린피 정산에 대한 얘기를 공유안해준 상태에서 자기만 회원가로 결제한 얌체 상황 같네요~

다시는 같이 가지 말아야할 듯 하네요~~

대신 네명중 다른 사람이 그 골프장을 부킹했고, 우연히 거기가 자기가 회원권 있는 곳이라 자기만 회원권 가격으로 계산하는건 괜찮겠쬬

    0 0

저는 회원권이 없지만, 골프비용을 절약하려고 회원권을 사신 분이 n분을 하는게 더 특이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주면 고마운 거구요.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계산대도 다르게 하는곳도 있더라구요. 옛날에는 회원권이 부동산처럼 가격이 오르니 회원권에 다른 의미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실 사용이 주목적으로 구매를 하신 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0 0

그린피는 각자자기꺼 계산해서 회원권있으면 회원가로 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0 0

회원제 골프장 n땅 해주시면 감사하게 받고요.
안해주시면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불만도 없고, 아무 감정이 안듭니다~^^

당연히 조인으로 만나면 n땅 안하는게 맞구요.

    0 0

사전에 합의가 된게 아니면 회원은 회원그린피만 내는게 맞다고 봐요
물론 사전에 협의가 된 상황인데 그런거면 쳐내야 하는 관계지만...ㅎㅎ

    0 0

회원이 1/n 해주는걸 당연시 여기면 안되요
그래서 회원들이 회원까리 가려는 거져..
우리같은 비회원은 그져 불러만 줘도 감사해야져..
물론 누구나 갈수 있는 곳이라면 좀 다르긴 합니다만

    0 0

다들 위에서 그 회원분이 우겨서 그 골프장 부킹했다는 사실을 놓치고 있네요

    2 0

이런 경우는 예외입니다
제가 글을 다 안 읽었네요

    0 0

보통 물타기 하지 않나요.. 그럴꺼면 회원끼리 가야죠. 주변에 회원권 가진 분들 다 개인것이 아니라 그런지 물타기 아닌 경우를 못봣고.. 물타기 안하는 사람이랑 골프를 왜치냐는 주의 입니다...

    1 0

이런 경우는 제 주변에서는 당연히 1/n 합니다.

골프는 혼자 하는 운동이 아니고, 팀이 이루어져야만 하는 운동이니까, 당연히 다른 사람을 배려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이런경우는 다른 골프장에 갈수도 있는데, 회원인 사람이 우겨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다른 사람들은 더 좋은 조건의 골프장을 갈수도 있는 상황인데, 회원인 사람이 우겨서 그 골프장에 갔는데 본인만 회원권 가격으로 계산을 하면, 회원인 사람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것으로 봐야죠.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