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생각하는 "정품"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품"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질문 |
동규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9 23:13:44 조회: 4,120  /  추천: 7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벤투스 샤프트 글을 보다가 그전부터 가지고 있던 의문이 "정품"이란 단어를 다양하게 생각하는거 같아서.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지 질문드려봅니다. 

 

먼저 저의 생각은 

1. 정품과 반대되는 말은 가품이다.

2. 정품에는 국내총판을 통해 판매되는 국내정품, 해외에서 병행수입해 파는 병행수입정품이 있다.

 

그런데 가끔 국내정품만 정품이라고 지칭하시는 분이 있어서 이게 일반적인 의견이고 통용되는 상식인건지 문의드립니다. 협력사나 메이저 브랜드 제품의 해외직구로 산것을 중고로 팔때 많이 듣는 질문이 "정품이냐?" 입니다. 이게 들어보면 위의 1번의 가품이 아니냐는 의미의 질문이라기 보단 국내정품이냐는 의미의 질문으로 느껴질때가 많거든요.

 

추가 글

----------------------------------------------------------------------------------------------------------

국어사전에서 "정품"의 의미는

정품(正品​)

1. [명사] 진짜이거나 온전한 물품

2. [유의어] 진짜, 진품

 

 

그러나 네이버 검색을 찾아보니 쇼핑에 관련해서는 하기와 같이 구분을 하는 것 같습니다.

병행 : 정식 수입업체가 아닌 개인이나 일반업체가 수입하여 판매합니다.

정품 : 해당 제조사들의 정식 수입업체를 통해 수입하여 판매합니다.

단, 병행도 쇼핑몰 판매자의 규정에 따라 일반업체에서 A/S를 받거나, A/S를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쇼핑용어사전)

 

그런데 쇼핑이 아닌 곳에서는 정품의 의미가 국내 정식수입품이 아닌 국어사전적 의미인 정품(진품)의 의미때문에 쇼핑과 관련된 곳에 정품을 국내 정식수입품이 뿐만아니라 진품의 의미로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 같고요.

 

중고 거래시 앞으로 저는 해외 직접 구매(해외직구)후 판매글에는 아래와 같이 표현하여 올리려고 합니다.

"미국에서 해외온라인 쇼핑으로 직구한 진품으로 해외 AS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병행수입 업체를 통해 구매한 것은 "병행수입 진품으로 해외 AS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만약 병행수입업체 제품이라도 국내 AS가 가능하다면 국내 AS 가능하다고 말할수 있을 거 같습니다(예를 들면 삼성 TV는 미국에서 직구나 병행수입한 제품은 국내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지금까지 정품이란 의미를 혼재되어서 사용한 듯하고 조금더 명확하게 설명하면 다른 의미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오해의 소지가 없어질 듯합니다.

 



 

의견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정품(정식수입품)-병행(직구포함)-가품

이렇게 사용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생각들 하시구요

    0 0

“정품”이라는 단어 하나만 가지고 모든 사람이 같은 의미로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정품의 의미는 가품이 아닌 정상제품입니다.
누가 수입을 하건 정상적으로 생산된 동일한 성능의 제품을 생각합니다.
A/S 여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내수정식 유통품도 기한이 지나면 A/S는 안될테고,
파손이 자주 일어나느냐에 따라 A/S필요 여부를 결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협력사 제품 사랑합니다. 정품이라고 생각하고 쓰고 있습니다.

    1 0

정품이란 용어에 병행이 포함되냐 안되냐가 뭐가 중요한가요 결국 as가 되냐 안되냐가 중요하고 그에따라 값어치가 달라지는게 중요한거죠 용어야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사람마다 다 다르게 쓰는데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