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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공치러가셨나봅니다 질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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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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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3-07 15:37:38 조회: 27,310  /  추천: 29  /  반대: 0  /  댓글: 127 ]

본문



안녕하세요 골핏입니다

오전에는 바쁘더니 갑자기 시간이 좀 났습니다

질문받습니다

아 저는 조그만 피팅샵 하고 있습니다

클럽 관련된것은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추천 29 반대 0

댓글목록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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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tsi 9도를 로프트각도를 높이면 헤드가 닫히고
10도에서 각도를 낮추먄 헤드가 열리는게 맞을까요?
이 둘이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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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유지한 상태에서 페이스 각도만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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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웨지질문입니다.
최근에 56도 클블 다골 샤프트를샀습니다. 70 미터 풀샷 보는데 풀샷이 좀 너무 떠서 힘들더라구요
핸드퍼스트를 많이 가져가서 쳐야한다는 부담이 좀 있습니다.
전 웨지는 950 s 였고 55도. 풀샷 70에 큰 무리없었읍니다.
(그래도 다골 클블웨지가 60 언더로 거리별 컨트롤이 되고 스핀량도 좋고 해서 만족하는중입니다. )
그래서 50 도 웨지를 추가로 구매해서 70 80 90 을 보내려고합니다.
이 경우 제 아이언이105 그램인데 비슷한 샤프트를 구성해서 치는게 나을지 아니면
56도에 맞춰서 다골로 구성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950 s 50 도 웨지는 풀샷 90 보고 쳤습니다.
피칭은 46 도 입니다.

    1 0

아이언과 비슷한 샤프트로 구성하시는것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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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ㅎㅎ
7번아이언은 거의 반듯하게 가고
7번기준 롱으로 가면 슬라이스
숏으로 가면 훅이납니다.
(웨지류 포함)
스크린에서도 필드에서도 똑같네요.

스윙문제면 좀 일관되게 방향이 나와야할 것 같은데 채 문제일까요?

샤프트는 경량 950 S 사용중이며
트랙맨기준 7번 헤드스피드
편하게 휘두르면 81~83마일정도
파워스윙하면 88~90마일정도 나옵니다.

거리는 다행히 잘 나와서 평소에 편하게 스윙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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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좀더 단단한 샤프트 쓰셔야 할것 같습니다
아마 트러블 상황에서도 편차가 크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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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트러블샷 할 때 특히 심하고요 ㅠ.
납테이프로 스윙웨이트 조절하는 부분은 별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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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웨이트가 늘면 샤프트가 더 약하게 느껴지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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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이가 넘 누워있는 퍼터가 있는데 세우는게 가능할까요? 모델은 지팡스튜디오라 적혀있습니다. 일본릐 오래된 모델인듯해요.

    0 0

네 조금은 가능합니다 2-3도 정도
가까운 피팅샵 가보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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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은 작성하지 않지만 맨날 비로그인눈팅하면서 좋은 정보 얻어가는 골린이입니다. 좋은질문 기회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드 또는 유틸 둘중 하나를 사려고 합니다.
드라이버와 아이언만 가지고 있어서 둘 사이의 갭차이를 채우는 용도로 보고있습니다. 패러다임모델이 시타때 잘맞았는데 우드나 유틸 샤프트를 벤투스로 한번 써보고 싶어서 샤프트스펙 추천 받아보고 싶습니다.
스펙은 171cm 66kg 날씬한체형 33살
드라이버볼스 평균62-63 런포함220m
패러다임우드 시타 5번우드 볼스59-60 런포함200
패러다임유틸 시타 4번유틸 볼스54-55 런포함175
정도였습니다.
웨이트도꾸준히하면서 평균볼스가 점진적으로 계속 오르는 추세고 2월에 3번필드에서도 드라이버 비거리가 잘나와서 벤투스 한번 도전해보려는데
샤프트 스펙 추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벤투스가 아니여도 특주샤프트로 애정을 가지고 쳐보고싶습니다 ㅎㅎ

    0 0

드라이버와 아이언 샤프트는 어떤것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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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는 처음 시작할때 중고로 산 g400max 스탁s 그대로 씁니다
alta j cb s플렉스입니다.

아이언은
타이틀 620mb 뉴다골120 s200
타이틀센터에서 시타해보고 샤프트 추천받았습니다. 7번기준 볼스 47정도 로프트감안해도 아이언이 탄도가 24도,25도로 높은편입니다. 필드에서 캐리로 130보고 칩니다

    0 0

우드는 벤투스 블루 6s
유틸은 벤투스 블루 7s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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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찾아뵐일이 있으면 잊지않고 가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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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도 처음으로 잘문좀 드려봅니다~
구력은 4년정도이고 드라이버 샤프트 관련 궁금해서요~
현재 키는 177,몸무게 85. 볼스 65플러스마이너스3 정도입니다.
현재쓰는 드라이버가 핑410 173-65R인데요 스텔스2 특주로 보자니 참 애매지더라구요(시타가 답이겠지만 아직도 항상 창피하더라구요 ㅠㅠ) 60그람대는 부담스럽고 50그람대는 몬가 기존꺼랑은 다를것같지 않고요~
혹시 스텔스2 특주 아니어도 추천해주실만한 샤프트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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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 샤프트는 어떤것 쓰세요?
드라이버 미스가 어떻게 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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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은 950r쓰고있고요(아이언은 바꿀 생각조차 안해봤네요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서요)
드라이버 미스는 제 스윙 문제겠지만 푸쉬 스트레이트 혹은 개훅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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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그람대에서 단단한 샤프트 써보시죠. 텐세이 프로 오렌지 5s 나 벤투스 블랙 5s 같은 것들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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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1 0

와!! 질문하고 싶은 것이 딱 생겼는데 나타나주셨군요!!

최근 스윙이 잡힌 느낌이 듭니다.
드라이버 볼스피드가 60초중반에서 중후반, 70까지도
종종 올라가고 있는 듯 보이고 아이언들도 비슷한 비율로 올라간 상태입니다.

통증도 팔꿈치나 기타 고질적인 통증부위에도 부하가 덜 걸리는 기분이고요..

근데 요새 손가락이 아픕니다. 그립을 쥘 때 힘을 주는
왼손 약지 ~ 중지, 오른손 검지 엄지 그리고 양 팔의 하박까지가
묵직합니다.
뭔가 고장날 것 같다라기보다는 철봉에 오래매달렸을 때처럼
근육이 털린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 장비스펙이 근력대비 무거워서 인지, 그립이 닳아서 인지,
아니면 역시나 아직도 스윙의 문제인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그도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일까요..궁금합니다.

항상 불특정 다수에게 지식을 나눠주심에 감사합니다.

아 제 장비 현황은
드라이버 에픽맥스ls 스탁샤프트 6S
아이언 apex tcb 다이나믹골드 s200입니다.

늘 고맙습니다.

    1 0

그립사이즈가 안맞거나 그립을 잘못 잡고 계신것 같습니다. 아마도 과도하게 힘이 들어가는것 같은데
가까운 피팅샵 가서 그립 사이즈 체크 하시고 문제가 없다면 프로님과 이야기 해봐야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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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라이버 헤드스피드 46m/s에 볼스피드 69m/s 스트레이트 구질로 벤투스블랙 5s를 사용하고 아이언은 다골s200입니다
드라이버는 후려패는 스타일이고 아이언은 부드럽게 달래친다고 생각하는데 늘 아이언이 타겟의 10m 오른쪽에 떨어지는 푸쉬성(슬라이스는 아닌)구질입니다

아이언도 뿌리듯이 세게치면 스트레이트 구질이 나오긴하는데
18홀 내내 그리할수 없어 달래치고있습니다
현재 폼을 유지한채 혹시 샤프트나 기타셋팅 변경만으로 이런 구질도 변화시킬수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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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를 좀더 가벼운것 쓰시거나 헤드를 좀더 닫혀있는것 써보시는것도 추천입니다.
둘다 하시면 더 효과가 좋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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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말 대란때 zx7 드라이버 삿는데  기존  심맥스  대비 너무 닫혀있는데(개훅도나고)  로프트 조절로  가능한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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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어려울꺼에요. zx7 이 심맥스보다 관용성이 떨어져서 정타 안났을때 결과가 안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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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채 길이에 따른 어드레스에 관한 질문 드리고싶습니다.
우선 스펙은 190/85 이구요. 어깨가 넓고 가슴근육이 발달한 상태입니다. 장갑은 풋조이 flx 25호 끼고있습니다.
투어스테이지 xblade cb709 스탠다드길이에 라이각만 2도씩 높여 사용하고있습니다.
현재 갖고있는 고민은 과한 핸드퍼스트입니다.
채가 짧아서인지 허리가 많이 숙여지게되고
핸드퍼스트가 왼 허벅지 바깥쪽을 넘어가지않는 선에서 되고있는데 다행히도 탄도는 나오고있습니다.
(7번기준 볼스피드 54, 탄도 18도)
채 길이가 길어지면 이 부분이 좀 완화될까 궁금합니다.
(미드사이즈그립도 사용해봤지만 큰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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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프로님과 먼저 상의해야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채가 좀 길어져야 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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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골 웨지플렉스란 샤프트를 가지고 있는데 커팅가이드는 어디서 구할수 있을까요?  다골 웨지플렉스 샆트 50도와 56도에 장착하려는데 팁은 좀 낭창대고 헤드느낌 나면서  조금 짧게 제작하려면 어떻게 제작하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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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스 쓰시는게 좀더 편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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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샤프트를 텐세이 화이트 1K 6S 를 쓰고 있습니다.
골프존 기준 볼스피드는 평균 63-66 m/s 이고, 헤드스피드는 43 m/s 언저리 였던 것 같습니다.
샤프트가 오버스펙일까요? 샤프트 5S 로 바꾸는게 나을까요?
구질은 드로우 인데, 와이파이처럼 이리갔다가 저리갔다가 합니다.
편안하게 치면 한번씩 슬라이스 터지고 힘껏 치면 훅이 나거나 택도 아니게 공이 맞습니다 ㅠ
조언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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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 샤프트는 어떤것 쓰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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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300 NS 950 S 플렉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7번 아이언 볼스피드 48~50 거리는 140~150 미터정도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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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도 혹시 비슷하지 않으신가요?
공을 좀 때리는 타입이신것 같습니다. 화이트 보다 팁이 더 단단한 샤프트들을 쳐보셔야할것 같습니다. 벤투스나 텐세이 오렌지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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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종된 샤프트는 구할수 없는거겠죠??
이번에4번어이언 샤프트가 부러졌는데..
Amt white s300입니다....
타이틀에서는 재고가 없다고 마냥 기다려야한다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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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고.. 단종 샤프트라 구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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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질문 유효한지 모르겠지만 댓글 달아 봅니다

증상 : 드라이버 타점이 아래쪽에 몰림
헤드 : 스텔스2 일반
샤프트 : 어느샤프트나 비슷함

장비로 풀수있는 해결책이 있을까요?

여기서부터는 제 생각입니다 (스윙교정은 제외하고..^^)

원인 : 무게추가 뒤에 있으면 뒤가 내려가고 앞이 들리는 현상이 생김
해결책1. 헤드 앞쪽에 무게가 있는 스텔스2 플러스로 기변
해결책2. 납테이프를 붙여본다
해결책3. 티 높이를 높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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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라면 해결책 3번을 써보고 그에따라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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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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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우드류 중에서 3번 우드 XR16 pro 스피더 565 FW S 가 제일 느낌도 좋고 잘맞고 멀리갑니다... 이에반해 혼마 6S 드라이버와 KBS 70S 매버릭 프로 유틸리티는 좀 휘는 경향이 있습니다..

3번우드 샤프트와 동일하게 할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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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이 헤드가 가벼운녀석이라 가며운 녀석과 스피더 50그람대 조합을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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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마이너한 드라이버 사용 중인데 샤프트 변경을 생각 중입니다
현재 상태는 50그람대 샤프트에 d0 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른 조건 변경 없이 60그람대 샤프트로 변경하면 스윙웨이트도 바뀌나요?
좀더 무게감이 있으면 좋겠는데 유의미한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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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샤프트에 따라 다르지만 샤프트가 무거워지면 스윙웨이트도 무거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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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 G400 하이브리드 4번유틸은 TS 샤프트인데 큰 무리없이 똑바로 잘갑니다.
2번유틸 켈러웨이 로그 스탁 S 스윙 밸런스 이상없이 치면 똑바로 잘갑니다.
3번유틸 당근에서  G425 스탁 S로 구매해왔는데 잘 친거 같아도  슬라이스,또는 푸시가 납니다.
억지로 헤드를 닫아서 쳐보면 똑바로 가는 빈도가 헐씬 커집니다. 그러다 개훅이 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헤드를 닫아 칠수도 없으니..혹시 샤프트 때문인가 싶어 강한 샤프트를 배송시키고 잇습니다만, 원인이 뭔지 알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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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가 약해서 일수 있겠네요 좀더 강한것으로 바꿔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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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T100S나 p770은 무조건 강한 샤프트, 스틸샤프트로 해야하나요? 헤드가 작을 수록 강한 샤프트로 해야하고 그렇기 때문에 고수용 채라고 하더리구요..
그리고 지금 시점엔 2023 p770을 사는게 2021 p790을 사는게 좀 더 나은 선택일까요?
MMT 75S샤프트에 대한 고견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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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헤드에 어떤 샤프트를 꼭 써야하는것은 없습니다. 보통 스윙스피드가 빠르면 작은헤드를 선호하기에 단단한 샤프트를 꼽는거죠.
전 p770을 더 좋아합니다.
mmt75s는 꽤 단단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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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클럽을 사면 스윙웨이트를 맞추는 편인데 사실 그립 무게에 따라 스윙웨이트가 변하는데 그립바꾸는걸로 스윙웨이트 맞추는게 의미가 있는것인지.. 무의미 하다면 그립을 빼고 스윙웨이트를 재어야 한다는것인데 그립을 빼고 잰다면 스윙웨이트는 남자 아마추어기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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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에게 적절한 벨런스는 없는것 같습니다.
보통 D0~D2 사이의 벨런스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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