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매일 매일 상체의 꼬임을 느끼면서 척추각도 유지하는 훈련 (10초면 가능)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사무실에서 매일 매일 상체의 꼬임을 느끼면서 척추각도 유지하는 훈련 (10초면 가능)
강좌,팁 |
멀리건따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8-28 16:47:33 조회: 2,316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제가 요즘 연습하고 있는건데 어제 그 느낌 고이간직해서 스크린에서 쳐보니 완전 편하게 잘 맞드라구요.


1. 자 일단 사무실에 앉습니다. (아... 물론 식당의자에서도 됩니다만 남들 시선이 부담스러우시니 사무실 혹은 집을 강추합니다).

2. 자 이제 똑바로 앉습니다. (여기서 똑바로라 함은 올바른 자세, 즉, 엉덩이를 등받이 까지 쭉 밀어넣고 가슴을 활짝펴고 고개를 들어 수평을 유지한 상태에서 허리를 펴고 허리에 힘을 줍니다. 이러면 배가 나오고 윗배에도 힘이 들어 갑니다)

3. 그 상태에서 다리를 벌리고 다리에 살짝 힘을 줍니다. (다리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은 것을 추천하며, 다리에 주는 힘은 이따가 5번과 6번에서 좌우로 왔다갔다 할때 안움직일 정도면 됩니다).

4. 골프스윙 연습할때처럼 오른손을 왼쪽 찌찌에 왼손을 오른쪽 찌찌에 갖다댑니다.

5. 그 상태에서 그대로 허리 아래는 고정한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상체를(어깨를) 천천히 돌립니다. 단, 머리부터 돌아가면 안됩니다. 머리는 어깨가 움직이는 것에 따라 돌아가는 것일 뿐 절대 따로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6. 그 상태 그대로 정면으로 다시 향했다가 이번에는 똑같은 방법으로 왼쪽으로 돌립니다.

 

자, 이러면 여러분은 상체의 꼬임을 느끼셨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은 상체가 30도에서 45도 정도밖에 돌아가지 않는 것을 보고 좌절하실 수 있습니다만, 그게 정상입니다. 실제 백스윙시에는 상체를 이렇게 돌린다음 안돌아가는 나머지를 하체로 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시에, 척추각을 유지하는 훈련도 하셨습니다. 이제 연습장 혹은 스크린에서 이 느낌 그대로 백스윙 하시고 척추각 유지한 채 스윙한번 해보세요. 달라진걸 몸소 느끼실 겁니다. 단, 이 연습하시고 바로 필드나가시는건 비추합니다. 일단 충분한 경험을 해보시고 아 이런느낌?! 을 느끼시고 연습하신 후 에 필드나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때 조심하셔야 하는 것은 5번과 6번을 연습하실때에는 절대로 허리 아래쪽으로는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너무 무리해서 상체꼬임을 만들지 마세요. 경험상 30도 정도만 충분합니다. 너무 무리하면 허리다치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저는 의사가 아닙니다만.....)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와 좋은 정보입니다.
그런데 발란스(?)를 위해서 좌에서 정면으로 할 필요는 없을까요??

    0 0

아 . 6번의 항목인거 같네요 ^^

    0 0

네 5~6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0 0

억 찌찌........민감해서.......부끄러운 자세...ㅋㅋ

    0 0

찌찌가 민감하시면 겨털쪽은 어떠신지 ㅎㅎㅎ

    0 0

꼭 찌찌를 잡고 해야하나요? ㅋㅋ 민감해서요 ㅋㅋㅋ

    0 0

찌찌에 갖다 대라고 했지 잡고 하라고는 안했는데 ㅋㅋㅋ
찌찌 잡고 하는 거 아닙니다~!

물럿거라 음란마귀~ 훠워이~

    0 0

오른손이 위로 가나요? 왼손이 위로 가나요? ㅋㅋㅋㅋㅋㅋㅋ

    2 0

들숨으로 해야하나요 날숨인가요 ㅎㅎ

    1 0

님때문에 이번 주말골프 또 망했네여^^ ㅋㅋㅋ

    0 0

아놔 ㅋㅋㅋ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