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미켈슨과 핑eye2 웨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필 미켈슨과 핑eye2 웨지
  장비 |
타이거의우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7-31 23:57:34 조회: 3,140  /  추천: 6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안녕하세요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얼마전 핑 로브 웨지 문의 글을 올렸었죠. 그러면서 핑 eye2 S웨지를 저렴하게 중고거래 하였습니다. 삼십년 된 웨지지만 정말 잘 샀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꽤 스토리가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필 미켈슨이 2010년 eye2 L웨지를 사용하면서 일명 ‘그루브 게이트’에 휘말리게 된 것인데요. 자세한 것은 기사 링크 걸었습니다.https://www.google.com/amp/s/www.hankyung.com/news/amp/2010020311861

이십년이나 된 웨지를 경기에서 쓴다는 것도 신기했는데요, 그루브 게이트로 eye2 웨지가 미국에서 저 당시 컬렉터들이게 핫한 물건이었다고 하네요.

문제는 eye2가 버전이 다양한데 1990년에 일년만 생산한 +no+(플러스 노 플러스) 모델이 중요한 모델인 것 같습니다.
모델 버전은 핑 홈페이지 링크http://www.pinggolf.co.kr/app/productView.php?skskPid=92

+no+ 모델은 u자형 그루브를 사용하면서 eye2+ 헤드 디자인을 사용한 것입니다. 생산을 일년밖에 안했으며 개선된 솔 디자인에 강력한(비공인) 그루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필미켈슨이 비난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바로 그 모델(+no+)을 구입하게 된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그냥 제가 열심히 외국 포럼에서 알아본 eye2 웨지에 관한 썰이었습니다.
골포에 핑 매니아가 많으셔서 아마 더 많은 정보를 댓글로 달아주실 것 같아서 글 올렸습니다.

제 글 중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지적 부탁드리고 추가 정보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비공인 그루브는 그냥 샤프너로 긁어주면 되는 수준은 아닌가보네요

뤽실즈 보니깐 샤프너로 긁으니 백스핀 10~20% 정도 늘던데

    0 0

웨지는 수명이 짧다고 하던데요..그루브마모로 인한..
u자형 그루브라 할지라도 오래된 웨지가 제 성능을 발휘할까요?
감성에서는 한표를 던지지만..오랜세월로 인한 마모여부때문에 다시 한표를 회수합니다.

    0 0

예전에 골포분께 구입했다 다시 내놓았던
브릿지스톤 j36아이언도 2010년1월1일부터 프로 플레이에 적합하지 않다고 써있습니다.
필드서 쳐보지 않아서 그루브 위력은 못 느껴봤네요

    0 0

몇번치면 볼다 까지지 않나요...
물론 그전에 해저드로 .........ㅠ

    0 0


그정도 까진 아닌거 같구요 ㅎ 필드에서 느낀 점은 그루브보다 생긴 외형이 굉장히 안정감을 주고 절대 생크가 날 수 없는 호젤 구조를 가지고 있어 편한 어프로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글라이드 3.0 웨지에서 eye2 모델 출시한다고 해서 기대중입니다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