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고 (가민 S62 + CT10 센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지름신고 (가민 S62 + CT10 센서)
일반 |
스테들러펜조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28 21:59:49 조회: 1,318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골포 장학생이 되고자 하는 스테들러입니다.

세상이 좋아져서 먼 타지에서도 골포 소식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왜 쩜쩜쩜 이냐면... 가민 S62 뽐을 이기지 못하고 질렀...

 

 

같이 주재나와서 골포 장학생이 되시고자 애쓰시는 선배님이 계십니다.(눈팅하시는 것 알지요^^)

 

"스테들러야, 가민 S62 아냐?" 부터 시작한 말 한마디가... 나비가 날개 끊어져라 펄럭거려 나비효과를 만들어 어제 밤 늦게까지 S62를 공부합니다.

 

대충은 아니고 겁나 많이 공부를 한 결과, 

 

1. 갤럭시 워치의 증강판

2. GAME GOLF 의 업그레이드판 으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1. 갤럭시 워치의 증강판

   - 갤럭시 워치는 어떤 클럽으로 쳤는지 기록 기능은 없음. 단순히 해당 홀에서 총 타수 몇 타 + 퍼팅 몇 회만 입력 가능 --> 가민 S62는 총 타수를 클럽별로 트래킹 가능

   - 갤럭시 워치는 유저가 샷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오토 트래킹 기능은 제공하지 않음. 깜빡 했을 경우 게임이 끝난 후에 매뉴얼로 폰에서 수정을 해야함(상당히 번거로움) --> S62는 오토 트래킹 제공(?)

   - 갤럭시 워치는 홀 총 전장(그린 앞, 중간, 뒤)까지만 제공. 중간에 헤저드 까지의 거리는 50미터 단위로 끊어서 제공을 해주지만 유저가 어림잡아 계산을 해야함. --> 가민 S62는 벙커 등 각종 헤저드까지 거리 제공.(헤저드 앞, 헤저드 뒤)

    - 갤럭시 워치는 홀의 전체적인 모습을 제공. 블라인드 홀일 경우 지도는 보여주지만 구체적인 방향은 제공하지 않음 --> 가민 S62는 블라인드일 경우 홀 방향을 구체적인 방향으로 알려줌

 

2. GAME GOLF의 업그레이드 판

  - 허리에 본체기계를 차고, 클럽 그립 끝에 고유값을 가진 블투 센서를 꼽는 방식이 GAME GOLF

    --> 허리에 찬 본체?에 태깅을 하는 루틴을 만들기가 처음에 굉장히 어색함.

         (클럽 선택 --> 공 위치로 이동 --> 허리에 태그 --> 어드레스 --> 샷)

    --> S62는 센서를 클럽 그립 끝에 꼽는 것은 동일하나 시계와 페어링이 되기 때문에 내가 그 자리에서 스윙을 할 경우 별도의 태깅 루틴이 필요 없음. (센서가 없을 경우 샷 이후에 어떤 클럽을 사용했는지 자동으로 선택하는 창이 나타남. 별도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편리함)

 

 

제가 공부한 것이 맞다면 이것이네요.

 

결국... GARMIN.AE 에서 한국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질렀더니 마음이 편합니다.

직구한 택이니까 당연히 한국으로 돌아가면 한글모드 지원 안될거고, 스마트워치로서의 기능은 거의 포기이지만, 그래도 당장 써보고 싶은 마음에 맘 편히 비싸게 질렀...

선배님 하나 저 하나 각 3개의 센서가 데모로 들어가 있는 버전을 구입했고, 14개 센서는 한 세트만 구입해서 반띵 하기로 했습니다.

구입하고 나서 드는 생각이 분명히 센서에 아이언 고유 번호나 문양이 각인이 되어있을텐데, 이것은 어플에서 조절(수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인당 3 + 7로 총 10개의 센서가 생기니까, 저같은 경우는 "우1, 5,6,7,8,9,P,웨1,웨2,퍼" 에 꼽아야 겠네요. 드라이버와 유틸은 코브라 ARCCOS 센서가 달린 그립을 아직 쓰고 있어서 추가로 센서를 꼽을 수 없어서요.

(퍼터는 오토 트래킹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그럴경우는 다른 클럽에 추가를 해야겠네요. 클럽을 하나 더 사야하나요...????ㅋㅋㅋ)

 

여튼.. 지르고 나니 행복은 한데, 손가락을 자르면 지름을 멈출 수 있을까요?

 

당분간... 간장, 버터, 계란후라이 넣고 밥 비벼 먹는거로 삼시세끼를 해결하려 합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아주 흉악한 물건을 지르셨군요!!

    1 0

그러게 말입니다... 이 모든 것이 골포의 힘입니다.ㅠㅠ

    1 0

디스플레이가 해상도와 밝기가 좀 실망스러울수 있습니다
저도 받아보고 이게 60만원도 넘는게 뭐 이런?
이라고 생각했으나 필드에서 햇빛 아래 잘보임
배터리 오래감을 경험하고 이래서 이런 디스플레이 넣었구나 납득했습니다
그리고 gps 엄청 빨리잡습니다

    1 0

원랭사랑님 글에 댓글로 올려주신 사진 한 장이 결정적인 영향을..^^
다시한 번 감사드립니다!!
기대됩니다!!

    0 0

흐아~! 우등생 인즈엉!!
샷스코프 태그가 더 얇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 봅니다.

    1 0

게임골프는 살짝 두꺼운 동전 사이즈가 그립이 길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는 전혀 없는데 이것은 꽤나 두툼해서 혹시라도 클럽이 길어보이는 착시가 생길까 살짝 걱정은 됩니다. 어짜피 그립 잡는 부분은 동일하니 큰 변화는 없겠지만요.^^:;

    1 0

예전 아코스달고 다닐 때 프로들이 왜이렇게 그립을 짧게 잡으세요? 아, 아니구나..
하던게 너무 스트레스였습니다. 피팅샵 갈 때도 아직도 샷스코프 떼면서 이게 뭐에요?하는 것도 스트레스구요.ㅎㅎ

    0 0

와우~ 축하드립니다. 골포분들이 덩달아 지르시면 제가 왜이리 기분이 좋을까요? ㅎ
그런데 스테들러님 때문에 괜히 센서 또 기웃거리고 있...

    1 0

ㅋㅋㅋ 한 세트로 움직이는 것이 골포 정신 아니겠습니까? 터치보다 오토트래킹되면 좀 더 간지나보일겁니다!!!

    0 0

S20에 CT10 스타터세트를 쓰고있는데요...
센서에 클럽번호가 각인되어 있지 않고, 센서를 클럽에 장착한 후 하나씩 시계에 클럽번호를 인식 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원하시는 10개의 클럽에 장착한 후 인식 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0 0

키야 멋지십니다 초 장학생이시네요-
s62는 태깅이 필요없는거죠? 시계랑 페이링은 어떤뜻인가요?
요즘 샷스코프랑 아르코스 보고있어서 궁금하네요 ㅎㅎ

    0 0

샷을 하면 자동으로 샷이 기록이되구요...
CT10 센서가 클럽에 장착되어 있는경우에는 자동으로 클럽번호까지 기록이 되구요...
센서가 없는 경우에는 시계에서 클럽을 선택하면 클럽 번호가 기록이 됩니다.
클럽을 선택하지 않아도 나중에 앱에서 수정이 가능해요.

    0 0

와... 저도 오토샷 트래킹 부분 정말 많이 찾아보고 고민많이 했었습니다.

결론은 S62조합에 CT10센서가 제일 편하고 정확할거 같았지만 가격의 압박이 너무나 커서
도저히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겠더라구요.
S20에 CT10없이도 이리 정확한데 저조합이면 뭐 거의 끝판왕이네요!
즐공하시길 바랍니다~~

    0 0

저두 센스가 있는데 추가로 달면 무게가 변해서 다 뺐습니다. 웨지 ; 퍼터에만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