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스윙패스에 관한 궁금증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스윙패스에 관한 궁금증
질문 |
평화사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12-05 09:47:30 조회: 1,612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어제 연습중일입니다.(스윙영상이 잇음 좋은데 지디알 영상 저장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첫 두세번까지만 어플에 저장되는거 같던데 그 이후 영상 필요한건 어떻게 하늕걸까요 ㅜ )

 

아이언이 잘맞다가 갑자기 한 10번 휘두른게 10번다 타점 안맞고 생크나고 하.. 도대체 실력이 왜 안늘지..아니 늘어나는건 둘쨰치고 퇴보는 안해야 하는거 아니냐..  좌절감을 맛보고 있었습니다.. (이미 잘 맞을때도 탄도 높은 푸는 샷중이었슴다 ㅜ )

 

스윙에 대한 고찰을 좀 해봤습니다. 백스윙 갔다가 다운스윙 내려오는거. 제대로 올렸다면 고대로 팔을 내던지면(물론 몸도 턴하니 턴도 고대로) 고대로 내려와서 공이 맞아야 하는거 아닌가? 

 

공을 맞추려고 뭐 손목을 끌고 오고 오른팔을 옆구리에 붙이고 오만가지 잡 생각말고 그냥 냅다 휘둘러보자 

 

 

백스윙 갔다가 진짜 공이 맞든 안맞든 에라 모르겠다 공도 솔직히 쳐다봤는지 기억도 안날정도로 그냥 팔만 냅다 휘둘렀는데 뻥~ 체중이동 안되서 또 퍼올리는 샷인거 같지만 정타가 나더군요. 방향 완전 똑바로에 각도는 25도 거리 캐리135정도 나간거면 이거 체중이동만 되서 앞땅치면 제대로겟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번만 우연히 맞춘게 아니라 몇번더해봤는데 잘맞더라구요. 

 

하지만 계속 탄도가 높습니다. 22~25도. 그래서 체중이동 연습좀 하고 했더니 19도까지 내려오긴햇는데 아직도 높고..(사실 체중이동을 잘못해요 ㅜ ㅜ) 그랬구요.

 

근데 이게 맞는걸까요?  골린이라 이렇게해서 잘맞는다고 이렇게 치다가 골프인생 종치는거 아닌가 걱정도되고..

 

뭐 레슨프로한테 가서 한번봐달라고 해야겟지만..

 

고수님들 느낌적으로 이론적으로말이죠 

 

궁금증은 골프 스윙이라는게 백스윙 제대로 올렸을면 그냥 냅다 휘둘렀을때 고대로 내려오기떄문에 공이맞는게 정상이고 이렇게 치는게 맞는가입니다.

 

 드라이버도 한번해볼까하는데..(제가연습하는곳이 개인공간이아니라.. 드라이버 괜히 했다가 옆사람 민폐끼칠까봐 못하고왔습니다ㅋ) 뭔가 드라이버는 등지고 쳐라 공뒤에서 팔을 던져야 한다는 느낌이 강한데.. 이것도 적용이 되려나 모르겟네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영상저장은요.
제가 굉장히 예전에 지디알 썼던터라 지금도 비슷할지 모르겠는데요.
골프존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샷 하고 동영상 다시보기 눌러보시고, 거기보면 웹전송이라고 있었습니다.
고거 누르면 로그인된 아이디에 영상 수동으로 저장됩니다.
지디알 뿐 아니라, 일반 골프존 게임도 동일하게 수동 저장됩니다.
예전하고 방식이 바뀌었다면 죄송합니다.

    0 0

아 한번  웹전송까지 눌렀는데..(웹으로 전송되었습니다인가라는 문구도 보앗습니다) 어플에 보니까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하는게 아닌가 했는데.. 다시한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1 0

지디알 홈피- 나스모 분석 한번 봐보세요.
제거는 아직도 2016년 나스모도 저장되어 있습니다.
최대수량은 100개까지
없으시다면, 방식이 예전하고 바뀌었을수도 있습니다.

    0 0

스윙문제는요.
프로들도 제일 많이 하는 연습이,
어드레스-백스윙 그리고 다시 어드레스로 돌아오는 연습 제일 많이 합니다.
다시 어드레스 돌아올때, 페이스 스퀘어 점검,
살짝 포워드된 자세면 좋겠지만, 잘 안되면 어드레스 자세로 최대한 회귀한다고 해도 좋을겁니다

    0 0

말씀하신 스윙 연습 저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그런 메커니즘이면 골프채가 도끼처럼 생겼겠죠.  골프채는 테니스나 야구 처럼 옆면으로 치는 운동이기 때문에 올린 그대로 내릴 수가 없습니다.

백스윙 때는 옆면(페이스)로 조준해서 올리고 내려올 때는 휘둘러서 내려올 수밖에 없는 구조죠. 한 번 테니스 포핸드 스트로크를 생각해보세요.

    0 0

도끼질하듯 단순 내려찍은건 아니구요. 아 이게.. 말로 설명하려니 참 제가 글실력이 부족하네요. 영상을 구해서 다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말씀하신 테니스 스트로크랑도 좀 살짝 비슷하지 않았나 싶어요 근데 아무생각없이 그냥 무작정 휘둘럿는데 맞았다는정도?

    0 0

네 그 느낌이면 그게 맞습니다. 그 상태에서 팔로만 치는 느낌이 들고 공이 좀 뜬다면, 다운스윙 손등을 젖힐 때 힌지를 통해서 어퍼컷 하는 느낌으로 빠르게 헤드를 스퀘어로 가져가면 몸을 더 쓸 수 있어서 다운블로우가 가능해집니다.

이게 글로 쓰니 정말 힘드네요^^

    0 0

제가 느낀 것 하고 비슷할지도 모르겠는데
제가 연습장에서 샷 할 때 너무 스윙의 부분 부분 구분되는 그 동작에 과몰입해서 정작 공을 잘 못 맞 추는 그러니까 매 샷을 테이크어웨이 백스윙탑 다운시 힙턴 머 이런걸 머리 속에 그리면서 샷을 하니 그 짧은 순간에 잘 맞겠습니까(제가 필드에서도 이랬던거 같아요 그래서 요즘 스코어 개 망함ㅎㅎ)
그래서 요즘 샷 할 때는 손목 살짝 웨글하고 테이크어웨이까지 한 번 해보고 그 담에는 그냥 리듬템포만 생각하고 휘두르는 방식으로 하나까 훨씬 잘 맞습니다.

    0 0

오 저도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머리를 비우고 한번에 올라갔다 한번에 내려오는거요 ㅎㅎ

    0 0

저는 팔이 내려오는길과 헤드가 다니는 길을 분리 합니다. 조금만 신경 안써도 손으로 공을 때리려고 해서 탑볼에 뒷땅에 아차차 하고 다시 팔 궤도 신경 씁니다.

    0 0

본인의 느낌과 실제 스윙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영상이 없는 조언은 의미가 전혀 없구요.
걍 본인의 공이 똑바로 가면 잘 치고 있는거예요.

    0 0

최고의 선생님은 공 입니다.

    0 0

올라간길 그대로 헤드가 내려오는게 진짜 어려운건데요 ㅠㅠㅠ

    0 0

냅다 휘두르는게 제대로 되는건 아니겠지만 생각이 너무 많아 경직되는거보다는 낫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