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골프장 딱 한 곳만 알려 드리려고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후쿠오카 골프장 딱 한 곳만 알려 드리려고요.
골프장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3-18 16:58:28 조회: 83,207  /  추천: 47  /  반대: 0  /  댓글: 36 ]

본문

저도 ​부모님 모시고 ​후쿠오카 골프장들을 간 적 있고, 일본산 골프 용품도 꽤 사용하고 있고(특히 스릭슨 공) 그다지 심한 반일이나 불매를 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불매 하시는 분 존경합니다. 특히 골프라는 취미에서 일본 불매는 굉장히 고달프고 힘든 일입니다)

 

다만 딱 한 군데 후쿠오카 골프장만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 곳은 '아소 이즈카 골프 클럽'입니다(=아소 이이즈카 골프 클럽).

 

평을 보면 좋은 곳이에요. 코스도 좋고 클럽하우스 식사도 좋고 친절하고 다 좋대요.

 

다만,

 

왜 이 곳만은 가지 않느냐 하면 저 골프장은 일제가 패망하기 전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한 요시쿠마 탄광 폐석장 위에 지어진 곳이기 때문입니다.

 

저 탄광에서 강제 징용 당한 조선인 몇 십명 이상이 화재 등의 사고로 숨졌습니다. 조선인 강제징용자들 뿐만 아니라 포로로 끌려온 호주인, 강제 징용된 중국인들도 저 탄광에서 많이 죽었습니다. 그리고 강제징용자들이 끌려간 탄광 중 가장 악독하다고 소문난 곳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곳을 패망 후 골프장으로 만들어 그러한 참사를 지금까지도 숨기고 있는데, 거기서 웃고 즐기고 골프를 치기에는 너무 참담한 곳입니다.

 

그리고 저 탄광 및 관련 기업들의 부를 기반으로 하는 가문이 아소 가문이고, 그 가문에서 제 92대 일본 총리 '아소 다로'가 나왔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소 다로'는 엄청난 망언들을 많이 했던 인물입니다(단순히 한일 관계 뿐만 아니라, 일본까지 포함한 전세계를 가리지 않고...).

 

https://blog.naver.com/jsj5678/20191264768 

 

그리고 그 집안은 여전히 한국, 중국, 호주 국민들의 강제 징용 사망 사실을 숨기고 있고요.

 

요즘 후쿠오카로 많이 골프 치러 가시는데 딱 하나 저 골프장은 가시기 전에 한 번쯤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링크는 한계레의 기사입니다. 2010년 기사니, 요즘 혹은 전정권 현정권의 정치적 견해와 관련 없으니, 중립적으로 바라 보셨으면 합니다.

 

 


추천 47 반대 0

댓글목록

좋은 정보입니다. 절대 가지 말아야 겠네요.
아소 다로 엄청 싫어한 인물인데...

    4 0

맞습니다. 후쿠오카에 좋은 골프장들 많은데 저거 하나 빼는 건 그리 큰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 0

진실된 역사에 정치적 견해가 어딨습니까. 싸다고 무조건 가면안되겠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8 0

아소라는 단어가 붙은 골프장이 꽤 많던데.. 다 그 가문인걸까요?

    1 0

구마모토쪽에도 많더라고요. 좀 더 알아봐야겠지만, 그럴 가능성도 있습니다. 워낙 큰 가문이라...

    1 0

제가 알기로는 구마모토쪽은 아소가 지명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문하고의 연관성은 저도 잘 모르지만요...

    2 0

오 말씀하신 게 맞는 거 같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연관성이 없어 보이네요.

    0 0

구마모토 옆에 '아소'시가 있습니다. 아소산도 있구요

    0 0

구마모토에 아소스카이블루 라고 1월에 예약하려다 변경했는데 잘한거같네요 일단 아소 붙은곳은 걸러야겠습니다

    3 0

그 아소는 구마모토 아소산 입니다
윗분이 말씀하신 곳은 후쿠오카현 이이즈카시쪽에 있는 아소이즈카이고
구모모토쪽은 관계없습니다
구마모토가면 아소도큐,미나미아소 등 아소이름붙은곳이 많아서 구분하셔야합니다

    4 0

고맙습니다

아소...

이 두글자 기억하고 지우겠습니다.

    1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 0

이이즈카시 쪽이 아소가문이 꽉잡고있고 아소다로 지역구입니다
그쪽에 레이크사이드,jr우치노도 있어서 찾아봤는데 아소이즈카는 가격도 비싸고 저런 비사도 있어서 가기 꺼려지더군요

    1 0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1 0

좋은글 감사합니다.

    1 0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골프장 목록을 정리했는데, 삭제했습니다. 특별한 애국은 못하지만, 그래도 조상님들의 유골 위에서 웃는 일은 피하려구요. 정보 고맙습니다.

    5 0

저도 이런날님과 딱 같은 마음입니다. 차마 거기서 웃고 즐기는 건 매우 어렵더라고요.

    1 0

불매하시는 숭고한 모습 너무 멋지네요

다만 나중에 누군가 저기 다녀왔다고 조리돌림은 하지 맙시다

    1 0

누가 조리돌림해요?

    1 0

예전에도 일본채 쓴다하면 쓰지말라고 가르치던 문화가 있었습니다.

    0 0

그나저나 저 숭고하다는 말 진심이세요?

    0 0

트집 잡지 마시구
불편한게 있으시면 알려주십쇼

    0 0

이런 글이 올라와서 불편하고 거슬린 건 구닉니 님이겠죠. 이유는 모르겠지만 항상 그러셨잖아요. 그리고 숭고하다는 말 들을 정도의 글을 쓴 것도 아니고 그러한 행동을 한 것도 아닙니다. 정말 숭고한 분들은 거기서 억울하게 돌아가신 분들일 겁니다.

    3 0

안가시는 분들 너무나 좋은 취지시고 좋은 생각같다고 말씀드린거구요. 다만 나중에 누간가 어기 다녀왔다고 했을때 강제 노역 있었던 자리인데 생각이 있는거냐 면서 조리돌림 하지는 말자고 말씀드린건데 굳이 이렇게 비난하시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제가 예의없게 댓글 단것도 아닌데요

    1 0

여기 좋다라고 소개해주실줄 알았는데..

잘 못가는 일본이지만 여기는 무조건 걸러야겠네요.

오히려 좋네요. 무조건 안갈곳이 외우기 쉽죠. ㅋ

    1 0

사실 다른 좋은 곳 많아서 거르기도 쉽습니다 ㅎㅎ

    0 0

처음 알게된 사실 이네요
가게 될일 있으면 걸러야겠습니다

    1 0

좋은 말씀이네요.^^

    1 0

좋은 글이네요. 유튜브에도 자주 소개되는 골프장인데 가고 안 가고는 선택이지만, 몰랐던 사실을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의식 있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1 0

조심해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본 골프 여행 너무 가보고싶어 이것저것 검색해본 사람으로써 저기만큼은 안가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네요

    1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후쿠오카에 골프치러 갈일이 있을런지 모르지만, 가게 된다면 꼭 기억할께요.

    1 0

이 글은 추천 !!!!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