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은 꼬임에 이은 풀림? Vs 그냥 회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윙은 꼬임에 이은 풀림? Vs 그냥 회전?
  질문 |
돈훌리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5-08 07:45:59 조회: 2,45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안녕하세요.
동영상 보며 독학하는 돈훌리오입니다.
여러 사람들의 영상을 보지만, 유독 박주욱 어드바이져와 장재식프로의 영상을 요즘 많이 보게 되는데요.
보다 보니 두분 강습 내용 중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어서 고민도 되고 해서 질문 드려요.
저는 사실 2번으로 주로 해왔는데, 요며칠 연휴에 열심히 연습장 다니며 이거저거 해보다 1번을 해보고는...어..이거도 나쁘지 않은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1. 백스윙 시 하체를 최대한 고정해서 상체를 돌려줘서 꼬임에 의한 텐션이 발생하고 이를 파워로 이용한다.
- 박어드바이져는 예시로 활 시위, 테옆 로봇을 설명
2. 하체도 같이 자연스럽게 돌려줘(백스윙시 오른쪽 무릎이 펴지고 팔로우 때 반대로 왼쪽 무릎이 펴지고) 회전력을 이용한다.
- 장프로는 예시로 야구 투구폼을 설명

골포횐님들 어떤 스타일로 스윙하시는지 궁금해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백스윙시 무릎이 펴지면 안된다고 배운거 같은데..
저는 박주욱처럼 칩니다.

    1 0

저는 초기에 그렇게할 경우 어깨가 덜 돌아가고 슬라이스가 나서 고생했었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2로 주로 해왔거든요. 그렇지는 않던가요?

    0 0

오른무릎을 백스윙시 쭉 편다는 생각을 전혀 해본적이 없어서...
오른무릎 쭉피면 스웨이 혹은 리버스피봇이 날거 같은데 어떤가요?

    1 0

장프로 이론대로 올바른 회전을 하면 다리가 펴질 수 밖에
없고 그렇게 해야 스웨이가 안난다고 하네요.
리버스피봇 또한 장프로는 인에서 인으로 회전을
중시하기 때문에 그대로 하다보면 잘 발샹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물론 저처럼 잘못 따라하다보면 ...축회전이 흔들리거나 팔만 든다거나..하면 나오긴해요..ㅡㅡ 이론적으론 오히려 덜 나올것 같아요.

    0 0

백스윙 시 약간의 오른쪽 무릎 펴짐은 자연스러운 것 아닌가요? 한 때 오른쪽 무릎 각도 유지하려고 애쓰다가 회전이 안되어서 고생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

    1 0

아네 맞아요. 박어드바이져처럼 고정한다고 생각해도 약간 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데 장프로 강의를 보시면 약간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펴는거라서 거의 다 펴지는거라서 그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한분은 꼬임이라 말하고 한분은 회전이라 말하는 것 같습니다.
두 방식이 몸에 느껴지는 텐션이 확연히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 같습니다..

    0 0

저도 무릎을 살짝 돌리는 느낌으로 쳤었는데 이러니 가끔 탑볼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는 양다리에 힘빡주고 고정하고 꼬을라고 하는데 그래서 어쩔수 없이 살짝은 펴지더군요...

    1 0

1번 이네요 ^^ 답변 감사해요~~^^

    0 0

체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길쭉하면 상하체 분리해서 암스윙이 가능해지고
짜리몽하면  상하체 같이 쓰며 바디스윙이 쉽겠죠
개인적으로 선수생활 할거아니면 박주옥 강의는
멀리하는게 몸과 정신이 편한거 같아요
너무 옛날방식 원론적 이야기만 하고 있으셔서

    1 0

1 을 목표로 스윙하지만 현실은 1과 2 사이인 1.5 정도가 되더군요.

    1 0

가장 현실적인 답변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장재식님은 또 1은 아니고 2다..라는 이론이라 이게 좀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ㅡㅡ

    0 0

전 짜리몽인가보네요. 백스윙시 오른다리가 쫙 펴져서 레슨프로가 펴지말라고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1 0

제 주변 사람들을 가르친 레슨프로들은 대부분 하체는 되도록 고정하라고 하는 것 같긴해요..

    0 0

제가 배운 프로도 상체는 힘을 빼고 하체 특히 다리는 탄탄하게 힘주라고 ... 무릎 따라 돌지 않게 ..

그래야 꼬임이 발생하고 오버스윙안되고 프로같은 3/4 정도의 백스윙이 된다고 배웠어요

오바스윙 되는건 다리가 못버티고 따라 가는거고 버티면 절대 오버스윙 못한다고 ㅋㅋㅋ 맥길로이 같은 유연성 없을테니...

하지만 현실은 슝규리당당 다리 다 따라가는 오버스윙 ㅠㅠ

    1 0

평범한 한마디 같지만 상당히 포안트가 있는 내용 같아요.
아마추어들은 1을 하게 되면 3/4스윙이 될 수 밖에 없는데 이게 오히려 오버스윙 방지에 도움이 된다..
저에게는 상당히 도움되는 한마디 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 0

제가 초보때 배운 여자 프로님인데 지금 그때 써놓은 레슨일기를 ㅋㅋㅋ 다시 보면 정말 기본을 잘 가르쳐주셨더군요.

테이크 어웨이를 길게 멀리 보내는 이유도 비거리가 아니라 다운스윙때 오른쪽에 공간을 만들어서 거기로 클럽을 내려야 엎어치지 않는다고 ...

하여간 정말 제가 잘못알고 있던 것들을 잘 정리해주셨는데...

몸매도 좋으시고 이쁘셔서 항상 계속 레슨을 받고...

지금 무슨소릴 하고 있는거죠 ㅋㅋㅋ

    0 0

이론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하체를 최대한 고정하고 쳐야 일관된 임팩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0 0

머리 속에서는 1번으로 하고 있는데 찍어보면 2번이 되어 있더군요...ㅠ.ㅠ

    0 0

제 짧은  개인적인 생각으론 투플레인과 원플레인의 차이가 아닌가 합니다. 어깨를 계속 돌릴것인가와 적당히 돌리고 팔을 들어줄것인가의 차이 아닐까요? 저도 현실은 뒤죽박죽입니다.

    0 0

지켜주면 좋은 1번이지만 현실은 2번이지요.
채를 몸과 수직이 되게 가슴 앞에 두고 끌어안은 상태에서
다리에 집중을 하고 왼쪽, 오른쪽으로 회전을 하면 바깥 복근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다리를 꼬고 좌 우로 돌려보면 꼬임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지요.
유튜브에서 본 꼬임의 감각을 느끼는 방법 + 스트레칭 법인데
하루에 한번씩 꾸준히 해주니 꼬이는 감각을 느끼고 있는 상태에서 회전하는 양이 늘어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 문제는 유연성이 부족한 다른 관절에서 소리를 지르기 시작한다는 ㅜ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