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매한 나이키 드라이버... 망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새로 구매한 나이키 드라이버... 망했습니다.
질문 |
씨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5-18 13:14:57 조회: 1,728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안녕하세요. 큰 덩치에 덩치값 못하는 백돌이입니다.

 

예상하지 못한(제가 너무 교만하고 조사가 미흡했습니다.) 문제에 골프를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요즈음 스윙에 자신이 붙어서(겨우내 정말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일관성을 높이는게 맞을듯하여 아이언을 나이키 베이퍼콤보프로(US스펙)로 바꾼지 1달여 되어 갑니다. 약간 버겁게 느껴지지만 일관성과 타구감이 아주 좋더군요. 비거리도 적응되니 되려 늘었습니다.

 

이쯤되니 드라이버도 자제를 못해서 OB나는 문제를 드라이버(스릭슨 z545 S, 60g대)가 너무 낭창거리는거 같아서 변경하기로 마음먹고 가난한 백돌이 수준에 맞는걸 찾아보니 문제의 나이키 시타채가 가격도 저렴하고 너무 이뻐보였습니다. 베이퍼 플렉스 440 (다이나마 + 60 S) 상급자용 채인데 이미 아이언에서 중/상급용도 별 문제 안 된다는 착각에 구매하고 어제 쳐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공을 띄우기가 어렵습니다. 마치 초보때 처음 드라이버 잡으면 공 못 띄우는 수준이더군요. 로프트 조정으로 9.5에서 12.5도로 올리고 페이스 닫고 무게추 옮기니 겨우 뜨는 수준에 그나마 조금만 잘못 맞아도 결과가 철푸덕... 상급자 채의 위대함을 멘붕 당하고 알겠더군요.

 

질문 드릴것은 샤프트는 조금 버겁지만 스윙스피드 등을 생각하면 유지하고 싶은데... 헤드만 베이퍼 플라이로 변경하면 괜찮아 질까요? 아니면 전 잘 모르지만 샤프트 특성(밴딩포인트... 등)으로 여전히 공 띄우기 어려우니 차라리 지금 헤드에 샤프트를 바꿀까요? 헤드가 관용성등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정도인지 몰라서 판단이 안 됩니다.

추정이라도 좋으니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베이퍼 플라이 프로를 가지고 있었지만.. 프로가 하는 말이 하는 프로에 들어간 디아마나 샤프트가 좀 팁쪽이 무르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저는 차이를 모르겠습니다만..ㅎㅎ
플렉스를 가지고 계시다니.. 스릭슨 545 드라이버도  헤드 용적이 440cc짤 아닌가요?
난이도는 비슷할거로 생각이 드는데 말입니다..
샤프트가 바껴서 그런거 아닐까요? 스릭슨 샤프트가 낭창거렸다고 하시니...

    0 0

460cc입니다.
타구음/타감은 정말 좋은데... 그립네요

    0 0

드라이버의 경우 소위 상급자용 이라고 불리는 제품들 특징이....
조금 더 작은 체적(460cc->440cc or 420cc)으로 인한 헤드스피드 증가
딥페이스 형태로 인한 백스핀량 감소로 인한 많은 런 발생
드라이버 정렬이 약간의 오픈페이스를 만들어 주어 구질을 만들기에 유리함...

위의 내용이 좋게 얘기해서 그런 것이고...

체적이 작으면 어드레스 시에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페이스면 사이즈는 사실 거의 동일합니다.)
백스핀량이 줄어들면 그만큼 당연히 공이 뜨지 않습니다. 그 말인 즉.... 정타 못 맞추면 쪼루 납니다...
오픈페이스..... 임팩트 시에... 페이스 못 닫으면... 슬라이스 나겠지요...

샤프트의 경우에는 본인이 내시는 헤드 스피드에 적당한 것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위 쉬운 드라이버 헤드의 경우에는 제가 쓴 내용의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0 0

감사합니다.
조언해 주신 내용을 보니 백스핀이 원인 맞는거 같습니다. 쪼루나고 레인지 끝까지 힘차게 굴러가더라고요.

    1 0

545에 쿠로카게 60g S 쓰셨나요? 그렇다면 쿠로카게보단 디아마나 S+ 60가 약간 단단하긴 합니다... 헤드를 베이퍼 플라이로 바꾸시면 베이퍼플렉스보단 쉬워지시긴 할겁니다. 베이퍼플라이는 역대급으로 쉬운 헤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단 제 경험상 베이퍼플라이는 클럽페이스 아래쪽으로 타점이 생기면 거리가 좀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티를 약간 높혀서 타점을 헤드 위쪽으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2 0

스팍 RX샤프트라서 60g에 S지만 스펙이 맞나 싶을 정도로 낭창거렸습니다. 쿼터스윙으로도 손쉽게 150m이상 나갔으니 말이죠...
헤드 조언해 주신점 감사히 참고하겠습니다.

    1 0

아...미야자키 RX 쓰셨군요. 그게 아시안스펙이라 좀 약하긴 합니다. 디아마나 S+ 60 쓰시면 많이 단단해졌다고 느끼실겁니다.

    0 0

전 gbb와 플렉스 2개 사용중인데요..
아무래도 플렉스가 좀 어렵긴해요..
헌데 컨디션 좋은날은 플렉스가 10~20미터 정도는 더나옵니다만.. 정타 맞지않으면 플라스틱때리믄듯한 타감과 타구음은 잔짜 거슬리네요..
프로는 타감 타구음 다 맘에 들었는데..

    0 0

어제 200여개 치는동안 잘 맞았다는 피드백을 거의 한두번 밖에 못느낀 걸보면 그동안 제가 정타를 거의 못 친거 같습니다.

    0 0

프로하고 플렉스 둘다 놓고 쳐봤을때
플렉스가 비거리가 더 좋았습니다.
다만 체적이 작아 정타율이 살짝 떨어집니다

    0 0

정타를 목표로 이 악물고 연습해야 되는지...

    0 0

코브라 치다 저도 멋모르고 플렉스로 바꿨는데
확실히 치긴 어렵지만 거리는 한 클럽 이상 더 나오더라구요
근데 타구음이 ㅜㅜ 무슨 장작패는 소리라서

    0 0

플렉스 드라이버 너무 이뻐서 꼭 하나 사고싶은데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뽐이 좀 사그라드는군요 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