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PXG) X 포지드 시타 후기..(3종류 샤프트와 백십돌이의 주관적 느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非PXG) X 포지드 시타 후기..(3종류 샤프트와 백십돌이의 주관적 느낌)
정보 |
날아라병아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1-05 14:05:44 조회: 1,64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2 ]

본문


안녕하세요.

 

아침식사후에 설겆이 후딱 해놓고 골프존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아침이라 손님도 몇 분 안계시고 해서 눈치 안보고 편하게 시타했습니다.

 

 

우선 시타하기 전에 클럽 헤드모양을 비교해봤는데요. (타이틀, 텔메, 로마로, 브릿지, 미즈노 등등)

사진으로만 보던 타이틀리스트 AP3는 실물이 훨씬 이쁘더라고요. 순간 혹 할번했습니다.

 

X포지드하고 AP3하고 양손에 들고 헤드 크기 및 모양을 비교해 봤는데요.

X포지드는 클래식한 멋이 있었고, AP3는 미래지향적(사이버틱한?) 멋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X포지드가 오래보고 질리지 않을것 같은 모양이었습니다.

헤드 크기는 비슷했고요.

 

시타하는 곳에 X포지드 7번 아이언이 3가지 종류의 샤프트로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각각의 시타 느낌을 적어보자면....

1. NSPRO950

- 지금 사용하고 있는 샤프트와 동일한 것이어서 스윙시의 느낌은 가장 익숙했습니다.

- 손에 전해져오는 스윙스팟 정타의 느낌은 약간의 소프트함과 공을 튕기듯이 쳐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2. 프로젝트X lz 5.5

- 아이언을 들었을때의 무게감은 확실히 경량보다 무거웠습니다.

- 하지만 스윙시의 느낌은 오히려 더 부드러웠습니다. 무겁지만 부드러운... 뭔가 느낌이 신선했습니다.

- 손에 전해져오는 스윙스팟 정타의 느낌은 경량보다 조금더 소프트하게 느껴졌고, 헤드가 공을 밀고 나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미스샷때 손의 통증이 경량스틸보다 강할것으로 예상했으나, 정 반대였습니다. 신기하더라요. ㅎ

 

3. Tour AD Flex S

- 역시 그라파이트 답게 가볍고 부드럽고, 스윙하기 편하고, 비거리도 약 5미터 정도 더 나갑니다.

- 하지만 아직은 40대 중반에 체력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자신감에 그라파이트에 대한 선입견이..ㅎㅎ

- 그리고 은색으로 반짝이는 모습을 좋아하는지라... 딱히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10년뒤엔 들고 있을 확률이 ㅎㅎ)

 

 

그리고, X포지드의 헤드모양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입문용 아이언과 비교하여 많이

무섭고 어렵게 느껴질꺼라고 생각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걱정했던것 보다 헤드 크기가 작지 않았고, 옵셋도 전혀 없는 것이 아니었고요.

셋업자세에서 내려다 보는 아이언의 헤드 모습이 정말 이쁘더라고요.

 

7번으로 비거리는 런 포함하여 130~135 정도 나왔고, 옵셋이 지금 아이언보다 적어서 그런진 몰라도

약간 심한 드로우 구질이었는데, 드로우의 휨 정도가 적었습니다.

백스핀은 확실히 입문용 아이언보다 많이 걸리더군요.. ㅎㅎ

 

 

이상 백십돌이의 주관적인 X포지드 시타 경험담이었습니다. ^^

 

세줄 요약...

1. X포지드는 클래식한 아름다움에 로딩존 샤프트의 무겁지만 부드러운 스윙과 타감..

2. X포지드에 경량샤프트도 나쁘지 않음.. 로딩존과 스윙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음.

3. 타이틀리스트 AP3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이쁘다.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제 손크기가 장갑 22호에 PING아이언 기준으로 화이트그립을 추천받은적이 있는데요.

아이언 구입시에 그립사이즈는 일반적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그립을 그냥 사용해도 되겠지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스탠다드 하셔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0 0

장갑이 22호이면 핑에서는 그립칼라코드가...레드일텐데요?
저도 22호인데 언더사이즈 그립이 편하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