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2019 제품들 대부분이 카본을 채용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제조기술 같은건 크게 관심도 없고 몰랐는데...
우드/유틸 장바구니 잼 하러 골프웍스에서 제품을 구경하던중...
거기 원래의 제품 라인업 중에서 드라이버가 바뀌어 있더군요.
KE4를 비롯한 제품명을 가진 라인업이 있었는데,
우드/유틸은 그 제품들 유지중이지만,
드라이버는 해당 제품들이 싹 사라지고,
오직 초보용 하나 L-Tech, 왼손전용 하나, 그리고 ISO-T라는 제품 하나 이렇게 딸랑 3개만 보입니다.
그래서 ISO-T가 뭔가... 싶어서 글 좀 읽어봤는데...
온갖 전문용어가 난무해서 잘은 모르겠지만
번역기 돌려서 대충 내용만 보자면,(혹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십쇼 ^^;;)
일단 이놈들은 카본에 대한 언급이 없고(최신 제품인데도 최신의 유행을 따라가지 않음. 맞나요?)
오직 티타늄의 특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티타늄 가공법을 최신기법으로 했다...
뭐 대충 이런 내용뿐입니다.
즉 포인트는 카본 노사용, 티타늄 가공 이런거 같은데요...
후기를 읽어보니... 이곳 후기들은 왠만해서는 생각보다 긍정적인 후기가 많은데...
몇개 없는 그 후기 가운데서도 실망스럽다는 후기가 몇개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카본없이 티타늄 온리로 제작 되어서 그러는지
Sound Is Too Loud
ㅋㅋ
찢어지는 소리가 나는걸까요?
제가 잘은 모르지만, 이곳이 텔메, 캘러웨이 제품들 중에 OEM생산해주는 제품들도 과거에 있었던거 같은데
클럽 제작에서만큼은 어느정도 실력 인정을 해줄만한 곳 같은데...
이런 곳의 최신기술력? 한번 경험해보실 용자 없으십니까? ㅎㅎㅎㅎ
저는... 지금 캘러웨이 드라이버 2개는 아마 친한 지인들께 드릴것 같고
스릭슨 4개만 남네요 드라이버가...
지금 집에 있는게 스릭슨만 4개 잇어서 일단 이거 쓸건데,
순서상으로는 우드/유틸 이렇게 들어올거라..
ISO 이 드라이버는 아마 10월즈음에나 한번 환율봐서 들여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티타늄 가공법에 의거한 드라이버의 소리를... 조만간 들려드리지요 ㅋㅋ
혹시 이미 경험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리뷰 부탁드립니다 +_+;;
ps ; 혹 궁금하실분 게실까봐 링크 남겨둡니다.
원문 읽어보시고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잇는것 있으면 지적해주십쇼.
https://www.golfworks.com/maltby-is0-t-driver-head/p/ma0304/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
|
|
|
|
|
|
댓글목록
|
|
작성일
|
|
|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대략 2013~2015년부터 드라이버헤드에 카본을 적용한 것 같네요. 그전까지는 티타늄으로 헤드를 제조하였고...카본을 사용하면서부터 헤드위쪽의 무게를 줄여 무게중심을 낮추는 용인거 같습니다.
| ||
|
|
작성일
|
|
|
네 그 알루미늄 야구배트소리... 저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 ||
|
|
작성일
|
|
|
isothermal forging 방식으로 제조된 티타늄 페이스와 솔을 썼다는 것이 얼마나 다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마케팅 포인트 겠지요.
| ||
|
|
작성일
|
|
|
네 카본 제품들 타구음 관련된건...
| ||
|
|
작성일
|
|
|
그보다 저는... 골프웍스 제품들 디자인좀 어덯게 했으면... 싶던데 ㅠ.ㅜ | ||
|
|
작성일
|
|
|
골프웍스 드라이버를 2010년대 초반까지 좀 써 봤었는데요,
| ||
|
|
작성일
|
|
|
네... 저도 그렇게 생각은 해요 머리로.
| ||
|
|
작성일
|
|
|
전 개인적으로 드라이버 만큼은 거대 메이커 기술력 못따라간다고 생각해서... | ||
|
|
작성일
|
|
|
네 저도 공감합니다.
| ||
|
|
작성일
|
|
|
타이틀이 아직 티타늄 쓰고 있지안나요? | ||
|
|
작성일
|
|
|
이번에 TS시리즈는 카본 들어갔다고 알고 있습니다. | ||
|
|
작성일
|
|
|
타이틀리스트 TS시리즈는 티타늄 크라운입니다. (카본사용x) | ||
|
|
작성일
|
|
|
헉... 그렇군요. 그럼 카본 페이스? 아니면 카본이 아에 안들어갔나요? 헐... | ||
|
|
작성일
|
|
|
페이스는 카본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단번에 박살날걸요?
| ||
|
|
작성일
|
|
|
캘러웨이 c4드라이버가 페이스까지 카본이었습니다. | ||
|
|
작성일
|
|
|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는 티타늄바디에 티타늄페이스를
| ||
|
|
작성일
|
|
|
아하... 저는 카본이... 그 어떤 재료인지는 알았는데
| ||
|
|
작성일
|
|
|
카본크라운은 아닌데 저중심설계로 변화가 있던건 맞습니다^^ | ||
|
|
작성일
|
|
|
아하 저중심 설계였군요 !!
| ||
|
|
작성일
|
|
|
카본이라고 해봤자 대부분 크라운에 접목한거고 기존에는 티타늄 크라운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 ||
|
|
작성일
|
|
|
이 댓글을 보니 이제 카본이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지까지 명확히 알겠네요.
| ||
|
|
작성일
|
|
|
최신은 카본이고 제일브레이크 입니다
| ||
|
|
작성일
|
|
|
크흑... 우리 몸은.. 뭐원래 진작부터 이상했었지 않나요... 크흑흑... | ||
|
|
작성일
|
|
|
카본파이버 있으면 비주얼과 감성은 확실하죠...무게중심 낮추기도 용이할 거 같아요
| ||
|
|
작성일
|
|
|
제일브레이크는 혹시... 캘러웨이에서 로열티 걸어놨을까요? ㅎㅎ | ||
|
|
작성일
|
|
|
그렇지 않을까요? ㅎㅎ | ||
|
|
작성일
|
|
|
드라이버의 소재에 대한 측면이라면 티타늄, 카본도 종류가 상당히 많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