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트 연습, EXPUTT,인버디플러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퍼트 연습, EXPUTT,인버디플러스...
질문 |
번개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1-21 15:22:17 조회: 1,89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퍼트 연습을 할 때, 

 

본인이 자주 가는 구장 내지 스크린 설정보다 

 

1. 빠른그린(설정)에서 연습하는것이 좋을까요 

2. 느린그린(설정)에서 연습하는것이 좋을까요

 

대개 그린에서 퍼트가 짧아 헤메는 경우를 생각해서 2번으로 조금 강하게 연습하는 편인데 이게 실제로 그린에 갔을때는 심리적인 위축때문인지 역시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섬세하게 감을 익히는데는 1번이 좋아 보이는데 1번으로만 연습하면 짧은 퍼트를 대량 양산할듯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결과를 놓고 뭐가 맞을지 생각은 해보지만 선생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럴것 같기도 하고 저럴것 같기도 하고 ㅎㅎ

 

다만 그린에서 심리적 위축이 짧은 퍼트의 가장 큰 원인이라면 1번으로 갈고 닦아얄것 같긴 한데 의견들은 어떠신지 고견을 구해봅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같은설정으로 해두고 홀에 넣는연습을 하는게 좋죠...

    0 0

“같은 설정” 이라하시면 연습기기의 설정일까요 아니면 자주가는 구장의 그린스피드와 “같은 설정”일까요?

    0 0

저는 거리보다 쇠자 놔두고 숏펏에 올인하는게 스코어 줄이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0 0

네 조언 감사합니다. 쇠자 덕에 1m 펏은 자신이 꽤 있습니다^^

    0 0

같은 빠르기로 해서 50cm 정도 더 가도록 치세요
인버디 어플로 해보면 10cm라도 짧으면 탄식이 나오고
1m이내로 더가면 굿, 그레이트 그런말 나와요

    0 0

탄식 ㅋㅋㅋㅋㅋ

    0 0

그 탄식이 고민이죠 ㅎㅎ 빠른그린을 만나면 심리적 위축이 커져서 짧은 퍼트 확율이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0 0

짧은거보단 길게 훨씬 좋다고 들었습니다

    1 0

지나가지 않으면 들어갈수도 없지요^^

    0 0

어차피 구장에 따른 스피드는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가감을 해야합니다.
보통 빠르기로 해놓고 그 날 상태에 따른 가감하는 능력을 키워야지, 일정크기는 이정도로만 해야해 하는 생각은
퍼팅실력을 그 자리에서만 맴돌게 만듭니다.
물론 저도 잘 안되지만... 저는 그래서 인버디 Normal로 해서 거리 보낼 수 있게 연습 중입니다.
일정 거리들을 연습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게 기기들의 한계이기도 하지요.

    1 0

말씀하신 그 가감하는 능력, 즉 적응력을 훈련하는 방법에 관한 질문이라고 제 질문을 좀 더 구체화 할수 있겠습니다.

1. 빠른설정으로 연습해서 느린그린(들)에 적응하는것
2. 느린설정에서 연습해서 빠른그린(들)에 적응하는것

어떤편이 효과적인지가 궁금합니다.

    1 0

저는 발걸음수로 거리 측정하는데, 원래 연습했던것보다 좀 더 가는 빠른 그린이면 보폭을 좀 크게해서 발걸음수를 줄이고 , 반대면 보폭을 좀 작게 해서 발걸음수를 늘여서 거리를 측정합니다.

    0 0

전 그냥 편안한 걸음이 65cm인데 60cm로 계산해서 뇌를 속여(?) 실제 거리보다 더 길게 치려고도 해봤습니다만;; 목측감각이 좋은건지 뇌를 속였음에도 계속 짧네요 ㅎㅎ

    0 0

빠른 설정으로 느린그린에 적응하는 게 퍼팅능력향상에 더 좋습니다.
소위 잘 관리한다는 구장들은 인버디 패스트보다 더 빠르구요.
빠른 설정으로 하면 퍼터를 조금 움직여서 거리를 더 소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거죠.
느린 그린에서 세게 치는 것 연습해봤자 좋은 구장에서 맨날 홀컵 오버하면
연습은 연습대로 하고 진짜 열받습니다.

    2 0

고견 감사합니다. 2번으로 하고 있었는데 빠른 그린을 만나면 너무 놀란(?) 나머지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정상적인 스트로크가 안나오는 느낌이었습니다. 1번으로 연습해서 좀더 섬세한 터치와 스트로크를 달성해야 겠습니다^^

    0 0

와 제가 고민하던 문제의 답이 여기 있었네요.. 오늘 집에 가면 바로 그린스피드를 올려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