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팅 전문 브랜드 퍼포먼스 비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피팅 전문 브랜드 퍼포먼스 비교?
질문 |
칼핏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11 18:54:39
조회: 4,028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전 해외에 있어서 일부 카페에서 열광들을 하시는 피팅 전문 브랜드를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얼마전 한국에서 출장오신 분이 제**임 아이언을 맞추셨더라고요. 가격 듣고 헉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 등 모든 장비들이 메이저 회사가 큰 투자를 하고있는만큼 퍼포먼스가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통 음식을 제외한 일반적인 모든 공산품들이 기술개발 더 많이한 회사들의 품질이 좋을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일부 카페나 후기들을 보면, 이 피팅 드라이버로 바꾸고 급격히 비거리와 방향성이 잡혔고, 이 샤프트로 바꾸니 OB가 안나고, 어떤 분은 하루에 한번씩 특정 웨지와 아이언이 좋다고 후기를 올리시니... 피팅 브랜드를 경험하지 못한 저로서는 퍼포먼스 차이가 과연 그리 좋게 날까 의문이 들곤 합니다.

 

물론 여유가 크지 않아 제가 범접할 클럽들은 아닌줄 알고 있으나, 여러분이 보시기에 객관적, 주관적으로 양산 브랜드 제품과 피팅 브랜드 제품의 퍼포먼스 차이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단 동일 샤프트에 한합니다. 양산 클럽들도 얼마든지 샤프트 피팅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요...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샤프트랑 헤드무게 밸런스 등등을 피터가 세심하게 맞춰준 부분때문이지
헤드가 더 좋을 가능성은 제로에 한없이 수렴합니다..

다만 피터 입장에서는 비싼헤드를 같이 팔아야 남으니 그쪽으로 영업을 하는거죠.

순수공임을 올리자니 피팅비가 비싸면 애초에 사람들이 잘 안오고

    1 0
작성일

어디 말하는지 알겠네요. 전 아무리봐도 거기 수입사 사장, 지인, 세컨 계정들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느낌입니다.
몇가지 측면에서 전 별로 좋게 안보는데요.

1. 최근들어 PGA 투어프로들 중에 클럽스폰서 없는 선수들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돈도 상관없는 그들 중에 일본 피팅채 쓰는 사람 거의 못봤습니다.  미우라 쓰는 선수 몇명있고, 히데키는 스릭슨에서 개인용 헤드 주문한것 같고요.

2. 아이언 헤드가 더 좋아 질 수 가 있을까요? 중공구조 이후로는 특별한 기술도 없습니다. 피팅채들중에 중공구조가 있는것도 아니고요.(불확실). 우드는 장담컨데 기존 미국 메이저 회사들이 더 좋을거고요. 소재부터 차이가 나니..

3. 해외 프로골퍼 유튜버들 재미로 기존 메이저 회사 본인채랑 저렴이 세트(200불짜리, 600불짜리, 여성채 등등) 으로 비교하면서 필드에서 쳐도 몇타도 차이 안나는 결과입니다.
전 뭐 실력은 비할바는 못되지만 중고로 600불 짜리 켈러웨이 코스트코 세트랑, 지금쓰는  약2500불 들어간 세트랑 솔직히 큰 차이 없는것 같아요. 그냥 자기만족으로 일본피팅채를 사던 미제 양산채를 사던 그러는거 같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일본고가피팅채 VS 미국메이저 회사들? 과연 저정도 성능 차이가 날까요?

    2 0
작성일

위약효과죠...

    0 0
작성일

저도 참 궁금하긴한데.... 알아주는 사람도 적고, 선뜻 지갑이 안열리더라구요.
요즘은 아이언도 미국브랜드가 대세인듯 합니다.
PXG 만세!! 읭?

    0 0
작성일

제 지론은 항상 그렇습니다
'퍼포먼스(성능)면에서는 절대 메이저브랜드를 일부 피팅브랜드가 이길수없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긴 하지만 신제품 개발할때 쓰는 경제적은 규모의 차이
엔지니어 레벨의 차이 경험의 차이에서 오는 모든 조건을 조합했을때
메이저 양산형 브랜드를 소규모의 피팅브랜드가 이길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피팅브랜드는 단지 개인의 만족 소위말하는 감성적인 부분에서
양산형 클럽에서 찾기힘든 부분을 피팅브랜드에서 만족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수요가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샤프트의 경우는 애프터마켓(특주)샤프트가
질적인면에서 퍼포먼스 면에서 월등하다고 볼수있겟죠

    3 0
작성일

적당히 알아봐주는 만족감이 좋은게 아닐까요 ㅎㅎ 흔히들 허영이라하죠

    0 0
작성일

광고져~ 쳐봤는데 저얼대~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0 0
작성일

아이언의 경우 장비의성능보다 애정이나 감성이 더 들어가니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

유틸 우드 드라이버는 메이져회사들 절대 못따라오니
왠만한 기술력 아니고선 안만들져 ㅋㅋ

    0 0
작성일

저는 PXG도 별로더라구요. 저랑 안 맞아서겠지만 왜 비싼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의류와 악세사리류는 더더욱.

    0 0
작성일

한번씩 단골로 올라오는 주제라 이전에 썼던 댓글을 약간 수정하여 재탕하자면...

일단 대기업의 넘사벽 자본력과 그에 따른 연구/기술력의 차이 때문에 제 아무리 수십년 장인의 기술이라도 퍼포먼스 자체로는 대기업 양산채를 따라잡을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 분야에서나 그렇듯 제품의 가심비 공략은 골프채도 예외일 이유가 없습니다. 수억원짜리 스위스 시계의 시계적인 퍼포먼스가 3만원짜리 돌핀보다 못하다고 해서 그 시계회사가 한놈만 걸려라 호갱 장사를 한다고 하는 사람이 없듯, 수제 클럽을 파는 회사도 구입하는 사람도 딱히 매도당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합리적인 또는 최고의 성능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양산채를 선택하시는게 맞고, 자신만의 개성이나 순수한 자기만족 또는 어쩌면 허영이더라도 그만한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못 할 이유도 없습니다. 사실 PXG와 비교하면 딱히 비싼 것도 아니구요.

    3 0
작성일

저도 같은 의견 입니다 메이저 기술력을 따라 올수 없다 생각해요

    0 0
작성일

모두 답변 감사드립니다. 보너스가 좀 들어오니 이것 저것 기변병이 생겨서 알아보다 양산 최신 드라이버에서 피팅으로 바꿨더니 비거리가 200서 250으로 늘었다는 후기를 보고 문의드렸습니다.

    0 0
작성일

그 정도 차이라면 프로들이 본인 사비를 들여서라도
그 채로 구입 할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비거리가 늘은건 원래 안맞는 샤프트를 쓰다가 몸에 맞는 샤프트를 써서 늘 수 있고 아니면 비공인 고반발 채도 거리가 늘수 있고요 공인된 채라면 거리차이는 미미합니다.
1950년대 채vs 지금채 해도 50미터까지 차이가 안나는데...같은시대에 일본채라고 갑자기 는다? ㅋㅋㅋ

    2 0
작성일

저도 혹해서 에폰아이언으로 교체했는데,
타감이 뭔 찰떡타감이니 묻어나가니 전부 광고인듯합니다
가격은 2배이상 차이나는데 거기서 거기에요

    0 0
작성일

아이언은 일본 수제 브랜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경우가 많이 있지만 드라이버 우드류는 중국 공장에 oem 제품이 많더군요. 피팅클럽 드라이버 헤드 생산처 알아보면 재밌습니다.

    0 0
작성일

pga lpga 선수들 일본 수제 아이언 일본수제 드라이버쓰는사람 있는지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ㅋ그사람들이야말로 한타에 몇억이 걸린 선수들인데 일본채  퍼포먼스가 좋으면 벌써 다 그거 쓰고 있겠죠.

    2 0
작성일

그짝 리뷰는 믿지 않습니다.

    0 0
작성일

형편이 되시는분들의 자기만족을 위한 채가 아닐까요? 해드 페이스를 ai가 디자인하는 시대인데...
돈많은 분들이 소비를 해줘야 경기가 살아나죠

    0 0
작성일

저도 모 까페에서 처음 제xx임을 접하고 피팅샵에서 시타를 한번 해봤었는데요..
손맛이 너무 안좋아서 한번 놀라고, 가격 얘기 듣고 또 한번 크게 놀랬던 적이 있네요 ㅋㅋ

    0 0
작성일

몇번 안좋은 경험을 하고 나서 부터는 런치 모니터 확인도 메이져브랜드 퍼포먼스 센터를 이용합니다.
클럽도 샤프트 스팩만 맞춘 양산채 사용 합니다. 순수하게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0 0
작성일

스카티카메룬 써클티가 타수를 줄여줄 수 있을까요?
알면서도 갖고 싶은게 대부분의 사람들 마음이고,
자기 만족이 크겠죠...

    0 0
작성일

피팅채는 피팅샵 사장님꺼 유루리 시타해본거랑
지인꺼 미우라 베이비 블레이드 스크린매트서 7번 10번 쳐본 경험밖에 없습니다만
개인적인 궁금증으로 아이언 20여세트
드라이버 20여개
웨지 12세트정도
퍼터 20여개쯤 써봤는데
크게 차이 없더군요
심할땐 퍼터 3개들고 나가서 6홀씩 돌려써본적도 있었습니다

    0 0
작성일

양산채도 오차가 상당히 있는것 같습니다. 유명 양산채 사서 좋은 피터 만나 피팅 정확히 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