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피팅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짧?은 피팅후기...
  일반 |
shaqbo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20 22:41:54 조회: 2,406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포럼에서 좋은정보와 글을 많은 도움을 받고있는 눈팅회원입니다.
언젠가 부터 '내가 피팅을 받아본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하는 막연한 궁금증이 생겨 어렵게 마음먹고 카카오VX 피팅예약을했습니다.
포럼에서 듣기로는 피팅받으러 갔다,레슨만 받고 왔다~라는 얘기를 들었던지라,나는 어떤점을 고쳐야하는지 정확한 진단을 받고싶은 생각이 가장 컷습니다.(사실 제 문제는 너무나도 명확하게 알고있었는데 정확한데이터로 확인하고 싶었던거죠)
방문해서 대기 하고있던중,제 앞에있던분은 나가면서 결제를 하시길래,'클럽을 구매하셨나?'라고생각했는데...
제 시간이 되어 드라이버 몇개쳐본후,엄청나게 깍아친다~
스윙괘도 문제지만 쉽게고쳐지지 않을수있다.
샤프트가 바꿔서 쳐보자,추천해주신 좀더 부드러운 샤프트로 쳐보니 깍아치는걸 보정해주는것 같고,구질도 좀더 스트레이트로 가는것 같았습니다.
바로 이름과 신체사이즈를 측정하고 해당샤프트가 바로 있지 않을수있어 드라이버를 두고 가라는 말과함께 피팅이 끝났습니다...
내가 뭔일을 했지...라는 생각이 가장먼저 들었고...
최근 드라이버무게추 바꿔가며 연습한것도 물어보고,테스트해보고싶었는데,슬픈현실만 확인하고, 확실히 존재하는 스윙의 문제를 샤프트의 특성으로 보완하는것 같아...자괴감도 들었습니다.
골프가 근력만 가지고 하는 운동은 아니지만,근력은 어느정도 자신있었는데 아크라 R샤프트를 써야한다는 피터님의 진단에(물론 지금의 스윙스피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히 판단하셨을겁니다.)적지 않은 충격과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에왔는데 와이프가 무슨일이 있냐고?
표정이 왜이리 안좋냐고 묻길래,피팅센터에서 점검 받았는데 스윙에 문제가 많데...정도만 얘기했습니다.(샤프트를 바꿔야한다는...이미 드라이버가 맞겨져있다는 얘기는 못했습니다.)
원래 스탁SR을 빼고 Tour AD 5S를 쓰고있었는데,
지금이라도 되돌리고 스탁SR로 다시 연습에 매진해야할지...
피팅된 드라이버로 좀더 안정적이 샷을하며 스윙을 교정해야할지 주말내내 고민중이네요...(내가이럴려고 굳은살 터져가며 그렇게 연습했나 하는생각이 떠나질 않고)
정말 피터님 말씀대로 피팅되서 맞는 샤프트로 스윙하면,스윙교정에도 도움이 될까요?
다음주에는 직구한 스태빌리티 투어샤프트와 플랫캣 그립이 도착할텐데,어디서 작업해야할지 그것도 고민이네요...
성남,분당인근에 추천해주실만한 샾이 있음까요?
고민이 가득한 밤에 신세 한탄 해보았습니다.
모두건강한 한주 되십시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아크라 샤프트는 요새 얼마나 하나요? 예전에 PXG 처음 한국 들어왔을 때 PXG 취급하는 매장에서 묶어서 많이 팔았었는데 말이죠.

글쓴님께 맞는 샤프트가 세상에 오직 아크라 하나뿐은 아닐거란 생각인데... 얼마나 좋은 원포인트와 함께 비싼 샤프트를 권한걸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약간은? 좀 그렇네 하는 생각이 드는데 뭐 알아서 잘 추천해주신거겠죠 ㅎ

트랙맨 데이터라도 한 장 사진 찍어오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네용 ㅎ

    1 0

너무 덮어치는 -7도 정도에 85~89마일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포럼에서 자주 접했던 샤프트가 아니였어서,잘 몰랐는데
가격은 44정도였던것 같네요(결제는 클럽찾으러 갈때 한다해서요^^;;)
저도 널회님처럼 간결한 백스윙을 하고 싶었는데 가보니 역피봇을 하더군요...
제가 피팅에 기대가 너무 컷던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피팅은 한번 받아서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아마추어들은 스윙이 계속 바뀌어서 그렇다네요. 실제로 투어프로들조차 일주일씩 피팅 받아서 평균데이터로 샤프트 변경을 한다네요... 암튼 몇군데 더 다녀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0 0

자주 받을수 없지만,샤프트 변경이라는 답으로 귀결되어서 아쉬움이 컷던것 같습니다.
한번더 받아보고 싶은생각이 크네요^^
일단 괘도 수정연습을 좀더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거기 키작고 마른 팀장님이란분께 피팅받으셨나요
비하는 아닙니다 성함을 몰라서요

    0 0

맞는것 같습니다.
명함을 받았는데 팀장님이셨습니다.

    0 0

구력이 오래된게 아니라면 개인차가 있으니 깊게들을 필요없습니다. 약한걸로 쉽게쉽게 가이드 하는 피터가 있는반면 강한걸로 적응해야된다는 피터도 있으니까요

혹시 판교라면 저도 예전에 갔을때 약한걸 권했고 딴데모두 NS950 추천으로 쓰다 한단계 더올렸는데도 지금은 이게 더 편하네요

    0 0

전문가분의 조언이 신뢰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저 자신의 아쉬움과,너무 기대가 컷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드라이버는 수정된다해도 다른클럽의 문제는 존재하는갓이기에 괘도신경쓰며 연습을 더 해보고 싶네요^^조언 감사합니다.
건강한 한주 되십시오.

    0 0

피터와 이것저것 상의도하고
물어보고 싶은거 물어보고 싶으셨을텐데 아쉽겠네요.

현재의 깍아치는 스윙을 교정하지않고
샤프트만 깍아치는 스윙에 맞춰서 바꾼다면,
볼이 가는 결과는 좋아지겠지만
스윙 교정에 그 가격만큼 도움이 안될것 같습니다.
그냥 보유하신 스탁sr 쓰셔도 될것 같아요.

즉 당장 볼이 가는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시면
샤프트를 교체 하시는것도 좋겠고,
천천히 가더라도 스윙을 교정 해야 하겠다 라는 맘이시면
기존 보유 하신 스탁이나 tour ad 5s 를 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피팅에는 정답이 없는것이라서
피터마다 내 놓는 대답은 다 다를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터 한사람의 의견을 맹신하면 안되죠.

    1 0

문피터님이 좀 부드러운 걸 선호하세요. 그런 신념이 강하셔서 권하는 샤프트도 그러한데... 스피드가 근력에 비해 낮긴하신 것 같네요. 그러면 강한 걸 권할 수가 ㄷ도 없긴하죵. 아마 스윙은 계속 진화하니까, 또 골포인은 계속 장비도 바뀌니까 본인에게 맞는 명기를 찾게 되실겁니다. 겨울 전에 찾으셔서 겨울에 연습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저는 광교에 샵하나 추천드리는데 거기서 오토파워 한번 맞춰보세요. 현스피드와 슬라이스엔 오토파워가 제격일 듯. 부드러운 플젝x LZ도 함 봐보세요.

    1 0

스컬앤본즈님 조언감사합니다.
아직 제 스윙이 많이 부족해서인듯합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잘 참고해서 좀더 즐거운 골프생활을 해보겠습니다.
건강한 한주 되세요^^

    0 0

덮어치는 스윙이라서 무게를 줄이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그래서 무게를 한단계 낮췄었는데 결국 스윙이 잡히면서 원래 샤프트로 다시 바꿨어요 ^^;;;;; 한번에 딱 맞는 채를 찾기 힘들겁니다. 아마는 매일 스윙이 다르니까요.

    0 0

크흐 아마는 매일 스윙이 다르다가 진리입니자

    0 0

덮어도 많이 덮어서-.-;;그래도 기본은 잡고 가야될것 같아 레슨과 연습을통해 스윙을 바꿔는 방향으로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