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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버릭서브제로 + IZ 5S 입니다
IZ이 기본적으로 탄도가 높아 인도어에서 이래저래 연습하니
탄도도 낮아지고 거리도 캐리로 210정도 떨어지더라구요
인도어는 퇴근후 매일 2타임 140분 정도 치는데
어제, 엊그제는 2일 동안 직원들과 골프존에 갔습니다
인도어 연습처럼 쳤는데 볼스피드 62가 나와도 총비거리가 200도 안 나오네요
탄도는 15도 이상 나오는 경우도 있고, 탄도가 낮아도 거리가 안나구요
샤프트를 TP, T1100 등 바꾸고 치면 또 볼스피드에 맞는
적당한 거리가 나옵니다
인도어와 필드에서는 현재 가장 만족하는 샤프트인데
희한하게 스크린만 가면 이상해지네요
가장 편하게 스윙하는 샤프트가 스크린에서는 가장 스트레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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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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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이 어떤거냐에 따라 다르기도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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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또 어떤 원리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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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은 드라이버 발사각이 높으면 백스핀이 많은걸로 계산해서 거리를 줄이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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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처음 알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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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에서 백스핀이 과도하게 측정되서 그런것으라 생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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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어 거의 끝나가서 GDR로 가려고 고민중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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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볼 발사각이 16~18사이 나오구여. 볼스피드 68정고 GDR 로 보면 240을 못넘기고. 친구하나는 볼스피드 66정도 발사각 13~14인데 GDR에서는 250정도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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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무지 억울하더라구요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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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볼스피드 대비 탄도가 높은편 입니다.(보통 16도 내외) 그래서 예전에 스크린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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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진짜 웃긴게 저는 필드나가면 공이 엄청 똑바로 가는편인데요. 약간 푸쉬드로우 성으로 공이 나가거든요. 헌데 스크린 게임에서는 숏 아이언도 훅이 엄청 감기고, 드라이버는 말도 못하구요. 우측을 막고 쳐야 사는 정도? 두 장소에서의 스윙이 다른거 같지도 않은데 이것도 약간의 인투아웃 궤도가 기계가 읽는게 실제와 뭔가 다른듯 합니다. 공 위치에 따라서도 사이드 스핀 읽는게 엄청 다르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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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저도 인도어에서 치면 직선에 가까운 미세한 드로우성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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