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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어와 스크린 드라이버 차이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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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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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3-12 12:14:55 조회: 1,701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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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버릭서브제로 + IZ 5S 입니다

IZ이 기본적으로 탄도가 높아 인도어에서 이래저래 연습하니

탄도도 낮아지고 거리도 캐리로 210정도 떨어지더라구요

 

인도어는 퇴근후 매일 2타임 140분 정도 치는데

어제, 엊그제는 2일 동안 직원들과 골프존에 갔습니다

 

인도어 연습처럼 쳤는데 볼스피드 62가 나와도 총비거리가 200도 안 나오네요

탄도는 15도 이상 나오는 경우도 있고, 탄도가 낮아도 거리가 안나구요

샤프트를 TP, T1100 등 바꾸고 치면 또 볼스피드에 맞는 

적당한 거리가 나옵니다

 

인도어와 필드에서는 현재 가장 만족하는 샤프트인데

희한하게 스크린만 가면 이상해지네요

 

가장 편하게 스윙하는 샤프트가 스크린에서는 가장 스트레스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공이 어떤거냐에 따라 다르기도 해요

    0 0

이건 또 어떤 원리인가요?
TV 에서 보면 치고 공 주워가는건 봤는데

    1 0

골프존은 드라이버 발사각이 높으면 백스핀이 많은걸로 계산해서 거리를 줄이더군요..

    0 0

그건 처음 알았네요
골프존 최적 발사각은 얼마인지 아시나요?

    0 0

스크린에서 백스핀이 과도하게 측정되서 그런것으라 생각 됩니다.
스크린에서 고탄도로 치더라도 위에서 찍는 카메라에 페이스면이 많이 안보이게
릴리즈가 되면서 인투아웃 궤도면 백스핀이 낮게 측정 되지만(제 생각 입니다)
궤도가 아웃인이면서 공맞는 임팩 순간에 페이스면이 많이 보이면 백스핀이 높게 측정 되어
비거리가 적게 측정되는 느낌 입니다. IZ로 칠때 순간적인 임팩때 페이스면이 다른 샤프트보다 미세하게
더 보이는걸 스크린에서 백스핀을 과도하게 인식 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0 0

인도어 거의 끝나가서 GDR로 가려고 고민중인데
데이터가 정확치 않으니 다시 생각해봐야 겠네요

    0 0




제가 요즘 볼스피드 70m/s정도에 고탄도(15~16도)로 저스핀방식(2000rpm 이하)으로 똑바로 보내는 연습중입니다. 근데 한번씩 같은 볼스피드더라도 발사각 11~13도 더라도 백스핀이 2500rpm이상 3000rpm으로 나올때가 있는것으로 봐서 발사각으로만 추정하는 건 아닌 듯 합니다.

    0 0

저는 볼 발사각이 16~18사이 나오구여. 볼스피드 68정고 GDR 로 보면 240을 못넘기고.  친구하나는 볼스피드 66정도 발사각 13~14인데 GDR에서는 250정도 나갑니다.
헌데 필드에서는 제가 20여 미터는 더 나가가든요.  아무래도 기계가 읽는 백스핀. 런 등 이 실제 퍼포먼스와는 다른 모양 입니다.

    0 0

이게 무지 억울하더라구요 ㅠㅠ

    0 0

저도 볼스피드 대비 탄도가 높은편 입니다.(보통 16도 내외) 그래서 예전에 스크린이나
GDR에서 치면 볼스피드 72m/s 정도 까지 컨트롤해서 치면
백스핀이 2000rpm이하로 잘 나오다가, 스크린에서
한번씩 세게 쳐야될때 치면 같은 탄도에 볼스피드가 75~77m/s 로 올라가지만
백스핀이 3000~4000으로 올라가면서 오히려 비거리가 줄었었는데,
필드나 인도어에서는 세게 치면 칠수록 고탄도에 비거리도 멀리 가는 거 보고
스크린에서 곰곰히 살펴 보다보니 꼭 탄도만 가지고 백스핀을 추정하는게 아니라
스윙 궤도와 페이스면의 임팩 순간의 모션이나 기타 여러가지로 종합하여 추정 하는 듯 합니다. 제 생각엔 올려치되 인투인 궤도에 임팩때 헤드 자체  페이스면이 위로 재껴지게 보이면서
맞는 형태가 아닌 핸드퍼스트 상태지만 공 뒤에서 어택앵글을 높혀서 발사각을 높혀서 치면
스크린에서도 고탄도 16~18도로 치더라도 백스핀 2000rpm 이하로 인식되어 높게 멀리 칠 수 있는 듯 합니다.

    0 0

또 진짜 웃긴게  저는 필드나가면 공이 엄청 똑바로 가는편인데요.  약간 푸쉬드로우 성으로 공이 나가거든요.  헌데  스크린 게임에서는 숏 아이언도 훅이 엄청 감기고, 드라이버는 말도 못하구요. 우측을 막고 쳐야 사는 정도?  두 장소에서의 스윙이 다른거 같지도 않은데 이것도 약간의 인투아웃 궤도가 기계가 읽는게 실제와 뭔가 다른듯 합니다. 공 위치에 따라서도 사이드 스핀 읽는게 엄청 다르거든요.

    0 0

맞습니다. 저도 인도어에서 치면 직선에 가까운 미세한 드로우성인데
스크린에서는 훅이 많고,
최근에 GDR 첨에 등록해서 칠때 첨에 좀 과하게 극대화된 푸쉬 훅성으로
나타나는거 보고 궤도가 인투아웃이 조금 심하게 되면 실제 구질보다
더 과하게 나타내는건가 하고 깨닫고 궤도를 인투인으로 직선으로 교정한 후로
스크린이나 인도어나 필드나 똑같은 약드로우 구질로 현재는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엔 스크린이 슬라이스는 많이 봐주고, 드로우는 많이 과하게 잡는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랑 비슷하신 경험이신것 같아서 길게 답변하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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