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요새 스윙이 조금씩 잡혀가면서 드라이버가 가벼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고탄도 증상이 나타나서 드라이버 탄도를 결정하는게 무엇이 영향이 클지 생각중입니다.
이상적인 탄도로 날라가도 거리가 짧을까 말까인데 고탄도를 좀 줄여 보기 위해 고민중입니다.
스윙이 동일 하다고 가정했을때...
1. 드라이버 로프트 - 정상 스윙해도 로프트 12.5도 쓰면 엄청 뜬다?
2. 샤프트 - 가볍고 낭창이는 로우킥쓰면 무쟈게 뜬다.?
이정도 2가지중 무엇이 영향이 클까요? 또는 다른요소는 무엇일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댓글목록
|
스쿠핑, 티높이요 |
|
어택앵글이라고 생각합니다.. |
|
공 놓는 위치요 ㅋ |
|
저는 샤프트요 하이킥 샤프트는 확실히 탄도가 낮은 경향이 있더라고요 팁이 강한 샤프트쓰면 공 탄도가 낮아지는 듯해요~ |
|
1. 다운? 어퍼? 블로우 |
|
상훈61097023님의 댓글 상훈6109702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스윙 기인 제거하면 |
|
스윙이 젤 영향이 크나 스윙이 같다고 가정하면 |
|
의견 감사합니다. 샤프트 영향이 헤드 로프트 보다 크다는 의견에 따라 헤드는 냅두고 샤프트만 갈아 볼까 싶습니다 ㅎㅎ |
|
잘살자56816514님의 댓글 잘살자568165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샤프트나 헤드로프트도 영향이 있겠지만 제일큰건 어택앵글 아닙니까? |
|
맞죠... |
|
2 번이 거의 결정적이죠. |
|
미천한 저의 지식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래와 같고 개인적으로 2, 6을 통한 개선이 컸습니다 |
|
출발각부터 많이 크면-스윗스팟보다 윗부분으로 가격 또는 과도한 어퍼블로? |
|
타점이요. 스윗스팟 위를 맞으면 어떻게 해도 뜨고 |
|
어택앵글 아닐까요? |
|
답변 감사합니다. 어택앵글등이 중요 하지만 궁금한건 본문에 적었는데 스윙이 동일하다고 가정했을때 로프트냐 샤프트냐의 궁금함이었습니다. 생각컨테 샤프트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많은 답변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