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탄도는 무엇이 가장 영향이 클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탄도는 무엇이 가장 영향이 클까요?
질문 |
방랑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19 16:12:23 조회: 2,618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요새 스윙이 조금씩 잡혀가면서 드라이버가 가벼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고탄도 증상이 나타나서 드라이버 탄도를 결정하는게 무엇이 영향이 클지 생각중입니다.

이상적인 탄도로 날라가도 거리가 짧을까 말까인데 고탄도를 좀 줄여 보기 위해 고민중입니다.

스윙이 동일 하다고 가정했을때...

 

1. 드라이버 로프트 - 정상 스윙해도 로프트 12.5도 쓰면 엄청 뜬다?

2. 샤프트 - 가볍고 낭창이는 로우킥쓰면 무쟈게 뜬다.?

 

이정도 2가지중 무엇이 영향이 클까요? 또는 다른요소는 무엇일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스쿠핑, 티높이요

    0 0

어택앵글이라고 생각합니다..

    0 0

공 놓는 위치요 ㅋ

    0 0

저는 샤프트요 하이킥 샤프트는 확실히 탄도가 낮은 경향이 있더라고요 팁이 강한 샤프트쓰면 공 탄도가 낮아지는 듯해요~

    0 0

1. 다운? 어퍼? 블로우
2. 캐스팅 여부
3. 샤프트 킥포인트
4. 로프트

순 같습니다

    0 0

스윙 기인 제거하면
고탄도 요인은
로프트 각도 : 높을 수록
샤프트 킥 포인트 : Low
헤드 중심 : 뒤쪽으로

그러나 이 모든걸 무시하게 만드는게 스윙때문이죠 ㅎㅎ

    1 0

스윙이 젤 영향이 크나 스윙이 같다고 가정하면
1. 샤프트가 영향이 젤크고
2. 드라이버 로프트가 그다음 아닐까 합니다

    0 0

의견 감사합니다. 샤프트 영향이 헤드 로프트 보다 크다는 의견에 따라 헤드는 냅두고 샤프트만 갈아 볼까 싶습니다 ㅎㅎ

    1 0

샤프트나 헤드로프트도 영향이 있겠지만 제일큰건 어택앵글 아닙니까?

    0 0

맞죠...
다이나믹 로프트를 결정짓는게 어택앵글이니까...
결국 탄도와 백스핀을 결정짓는것이니까요...

    0 0

2 번이 거의 결정적이죠.

    1 0

미천한 저의 지식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래와 같고 개인적으로 2, 6을 통한 개선이 컸습니다

1. 로프트
2. 다이나믹 로프트 (타격시의 각도 = 헤드 로프트+임팩트시에 더하는 각도)
3. 샤프트
4. 공 (공마다 탄도 특성이 다르더라고요)
5. 페이스 임팩트 위치 (드라이버 페이스가 평면이 아니라서 아래 맞으면 발사각이 낮아지고 위애 맞으면 높아짐)
6. 티 높이

    0 0

출발각부터 많이 크면-스윗스팟보다 윗부분으로 가격 또는 과도한 어퍼블로?
출발각은 좋은데 정점이 높고 급격히 떨어진다면-과도한 백스핀
제 경우 티를 낮게 꽂고 공 위치를 왼발과 센터 사이로, 즉 통상보다 가운데로 놓고 치면 출발각도 정점도 같이 줄더라고요..

    0 0

타점이요. 스윗스팟 위를 맞으면 어떻게 해도 뜨고
아래를 맞으면 어떻게 해도 뜨지 않습니다.

    0 0

어택앵글 아닐까요?
저같이 찍어쳐서 어택앵글 -로 나오는 사람은 그 어떤 헤드 샤프트를 줘도 안 뜹니다 ㅎㅎ

    0 0

답변 감사합니다. 어택앵글등이 중요 하지만 궁금한건 본문에 적었는데 스윙이 동일하다고 가정했을때 로프트냐 샤프트냐의 궁금함이었습니다. 생각컨테 샤프트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많은 답변 감사 드립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