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피터가 있어도 자기객관화가 안된 플레이어에게는 아무소용 없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좋은 피터가 있어도 자기객관화가 안된 플레이어에게는 아무소용 없습니다.
  장비 |
몽뭉애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7-11 22:29:33 조회: 2,061  /  추천: 2  /  반대: 1  /  댓글: 7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1명): 
쌔미12345

본문

10년 가까히 알고 지내는 피터님이 계신데 국내 권위자에게 사사받으셨고 해외에서도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해외 피터들하고 교류도 있어서 세미나도 종종 진행하고 자신도 프로자격증이 있어서 가끔 스윙 점검받고 라이각 점검하러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분의 포인트는 그냥 객관적인 피드백을 준다는 것입니다.

쉽게쉽게 치라고 약한스팩을 권하는 성향은 있지만 가만생각해보면 근력운동 거의 안하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당연한 선택이겠지요.

저도 한번 운동 좀 못하는 동안에 다운스팩했다가 나중에 다시 올렸습니다만....

가끔 좋은 피터 추천해달라고해서 이야기하면 오호가 굉장히 갈리더군요.

이유가 비공인 헤드를 추천한다 약한스팩을 추천한다 등등입니다만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그런것을 추천하는데는 아무 이유없이 추천하는 사람은 아니였습니다.

그냥 개인으로 개업한 피터라면 자기 이윤이 많이 남는 물건을 추천하는데 회사 소속으로 일하는 분이라 사실 그럴 이유가 없는 상황이거든요.

피팅하면 스윙하고 피드백을 주는데 크게 고칠려고 안합니다.
그냥 고질적인 문제들을 집어주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지요.

가만생각해보면 이게 몇몇분들에게는 불편할수 있겠더군요.

자기가 치는것과 자신의 상상속의 스윙하고 괴리가 잇는분들은 그런 말을 들었을때 인정 못하겠지요.

그 이후로는 그냥 아무에게도 추천안합니다.

해봐야 나중에 이상한 소리만 들을수 있거든요.

피팅도 솔직히 플레이어가 준비가 되었을때 효과있지 안그러면 그냥 소용 없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ㅎㅎ

추천 2 반대 1

댓글목록

저 쪽지로 알려주시면 안되나요 잘 들을준비 되어있습니다

    0 0

한국이면 저도 연락처 묻고 싶네요.
피팅 받아보고 싶은데 실력도 안되고 한국에 갈 일도 없고 ㅜㅜ
저런 분이면 한번 받아보고 싶어집니다.

근데 한가지 궁금한건, 비공인 헤드는 어르신들에 한해 추천하시는거겠죠……?
비공인=고반발 로 이해하고 있어서요.

40대에 고반발 헤드 추천받으면 멘탈 가출할 갓 같습니다 ㅎㅎㅎ

    1 0

피팅받으러 간거지 레슨받으러 간게 아니잖아요
현재 스윙상태에서 피팅을 원하는거지
백돌이니까 스윙이 어쩌고 하면
애초에 레슨프로에게 가지 않았을까요?
물론 마지막 말씀은 극공감합니다.

    1 0

저도 쪽지즘.. 검증받은 피터즘..

    0 0

참고로 저도 드라이버 평균 240~250 아이언 7번 155정도 보고 칩니다만, 저 피팅 받을때 850R 이랑 제로스8 샤프트 추천받았어요. 드라이버는 50그람대 S구요. 제가 보내는 거리 대비 약한걸 쓰긴 합니다만, 아마 체형때문도 있겠지요.
편하게 3분정도 피터를 만나 뵈었는데, 한분은 지금스펙이 약할꺼라는 의견과 두분은 크게 문제되지 않으니 약한지금의 샤프트가 좋다는 의견이었어요. 물론 잘맞은경우 볼이 날린다라는 느낌이 들때도 있지만 편하게 쳐야 스코어가 좀더 나오는거 같아서요

    0 0

30대 초반 동생이랑 갔었습니다. 트랙맨 기준 100-105마일 정도 스피드가 나왔고, 빡빡한 룰로 90초반치는 동생이었는데, 비공인헤드를 권해 주시더군요.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요?
저는 180cm 90kg 정도에 건장한 체격입니다.방문했을 때는 30대 초중반정도였고요.트랙맨에서 스피드는 105~110 정도 나왔습니다.  50g S 스펙을 권해주시더군요. 충분히 단단한 모델이라고요. 레슨프로에게 들고가니 겁나 뭐라합니다.  3개월 고생하고 같은모델 60g S로 바꾸고 팁컷까지 했습니다. 궤도가 안정돼서 스피드랑 정타율이 유의미하게 올라갔습니다.
이외에도 투어ad 샤프트는 도장만 바꿔서 매번 출시한다는 말씀을 하시던데, 투어 ad라는 브랜드를 별로 안좋아하지만 국제적으로 유통되는 샤프트인데,그게 사실일까요?
국내 권위자에게 사사받고, 해외교류가 잦다고 실력이 검증되었다고 볼 순 없습니다. 업에 종사하시면서 생긴 고집과 편견이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는건 분명 안좋은 일이죠.
"피팅도 솔직히 플레이어가 준비가 되었을때 효과있지 안그러면 그냥 소용 없다"
준비된 아마추어가 얼마나 될까요? 저런 논리면 피터 자체가 아마추어에겐 필요없죠 ㅎㅎ

    0 0

추가적으로 일본 수제 단조 웨지를 권하셨던 적도 있습니다. 백번양보해서 비공인헤드는, 고반발이라던가, 오프셋이 있는 헤드라던가 이유가 있을 수 있죠.일본 수제 단조 웨지는 매출 증가 이외의 목적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네요. 개인이면 자신의 수입과 직결되지만, 회사 소속으로 일해도 당연히 매출 압박이 있을 수 밖에 없죠. 친분이 있으신 분이라 좋은쪽으로 생각하셨겠지만, 제꺼 맞추러 2번, 소개로 몇번 방문해본 3자의 입장에선 그리 추천해드리고 싶은 분은 아니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