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에서의 샷 경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러프에서의 샷 경험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13 12:49:47 조회: 1,639  /  추천: 13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러프에서의 샷에 대해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고 또 노력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꽤 긴 기간 많은 시도의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대충 1/3~1/2 정도 잠긴 러프 입니다. 그 이상 잠기면 뭘 해도.. 망...)

 

1. 원래대로 친다

 

그냥 원래대로 자신감 있게 쳤을 때는 대부분 공이 왼쪽으로 말립니다. 거리는 줄어드는 경우가 많은데, 말려서 런이 생겨 더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인-아웃 스윙은 거의 땅과 풀에 먼저 헤드가 걸려 들어가더라고요.

 

2. 공만 깔끔하게 다운블로우

 

머리 속에 상상한대로 땅을 치지 않고 공만 깔끔하게 다운블로우로 치는 것을 시도 했을 때, 놀랍게도 가장 이게 안 맞습니다. 러프에 있는 공이 땅에 붙어 있지 않아서인지, 오히려 뒷땅을 치는 경우가 많았고, 잘 맞는 경우에도 플라이어로 생각하는 비거리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제는 저런 샷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상당하고, 성공하더라도 그 결과가 그리 아름답지 않았습니다.

 

3. 쓸어친다.

 

한 프로가 쓸어 칠 때 오히려 잘 맞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험해 본 결과, 1, 2보다 결과는 더 좋습니다. 특히 클럽 헤드가 걸릴 거 같음에도 잘 안 걸립니다. 스핀도 꽤 잘 걸리고요. 팔로우를 타겟 방향으로 길게 가져갈 수록 더욱 결과가 좋았습니다. 공이 적게 잠겼을 때 거의 페어웨이에서 치는 것과 차이를 못 느낄 수준입니다. 다만 좀 많이 뜹니다.

 

4. 아웃-인 샷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요즘은 공이 발보다 높지 않은 러프의 대부분에서 이런 샷을 씁니다. 롱이든 숏이든 하이브리드든 가장 공이 깔끔하게 임팩트가 되며 특히 풀이 걸리면서 왼쪽으로 가는 샷이 많이 줄어듭니다. 러프 샷은 항상 어렵지만 그래도 가장 효과가 좋은 샷인 것 같습니다.

 

다만 페이드 스핀은 무조건 들어가고, 거리는 임팩이 정확히 들어가도 한 클럽 정도는 짧아 집니다.

 

 

 

번외

 

하이브리드 vs 드라이빙 아이언 vs 롱아이언

 

저 3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파 5 세컨샷 러프의 경우 하이브리드 >> 드라이빙 아이언 > 롱 아이언 순으로 러프 탈출이 쉬웠습니다.

 

특히 솔이 두꺼울 수록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생각으로는 훨씬 더 풀에 걸릴 거 같은데요.

 

 

러프에서 깔끔하게 다운블로우로 공만 걷어서 잘 쳐야지 라는 생각을 버리니까 러프 탈출이 그.나.마 좀 쉬워졌던 거 같습니다. 골프는 참 생각과 결과가 따로 노는 스포츠더라고요.

 

 

 

 


추천 13 반대 0

댓글목록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깊은 러프에서 공 정확히 컨택할려다가는 무조건 망하더라구요.
임진한 프로가 얘기하듯이 그냥 풀 뒤에 때리는게 그나마 확률이 높던....

앞으로는 러프에서는 더더욱 겸손하게 욕심안내고, 아웃인스윙으로 공략해보겠습니다.

    0 0

아웃-인 인데요...

    1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아웃-인 스윙이군요!
소중한 경험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0

아무래도 아웃인이 가파르기때문에 제일 결과가 좋았을지 모르지만 거리가 들쭉날쭉한게 흠이지요.
탈출을 목적으로 그린주위까지 갈때는 좋습니다만 깃대공략이라던가 방향성을 보자면 쓸어치는게 좋구요.
뭐 각자 스킬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1 0

네 쓸어치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0 0

전 방향보다 거리가 계속 들쭉날쭉한게 런 발생과 낙차지점 차이 때문인지
아직 갈피를 못잡겠습니다
이게 가장 클럽선택에 큰 고민이 되더라구요 ㅠ_ㅠ

    0 0

골린이인지라 '왜 아웃인일까?'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윗 분 말씀처럼 가파르게 쳐야 러프에 걸리지 않아 그렇군요!
아래 유소연프로 꿀팁에도 나오네요. '반클럽 or 한클럽 길게 잡고 벙커샷 하듯 아웃인 스윙으로'
https://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18&no=491334
인아웃은 못해도 아웃인은 자신있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

    0 0

저도 의외로 하이브리드가 제일 탈출이 쉽더라구요 ㅋㅋ 롱아이언이 더 쉬울꺼 같은데?
결국 롱아이언의 장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러면.. ㅋㅋ 맞바람 심할때 탄도 낮게 보낼 수 있는 정도..?

    0 0

아.. 그동안 그냥 쎄게 쳤는데... 쎄게 공만 치면 스핀이 꽤 먹어서 결과가 나쁘지 않습니다.

    0 0

공만 깔끔하게 다운블로 하려고 해서 잘 안맞았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