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차 골린이 그립관련 질문드립니다 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4개월차 골린이 그립관련 질문드립니다 ㅠ
  질문 |
887419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3-12 15:27:35 조회: 938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 ]

본문

이제 4개월차 된 초보자인데요.
처음에 레슨받을때 그립을 뉴트럴로 배워서 쭉 그렇게 해왔고, 하프나 자세배울때는 그립이 견고하다 느꼈고,불편함을 못느꼈습니다.

근데 최근에 다운스윙을 빠르게하고, 몸통회전을 하면서 힘이 좀 더 들어가서 그런지, 그립이 자꾸 벗어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립을 좀 견고히 잡는다는게 왼손을 더 쌔게 당겨잡다보면 헤드가 닫히면서 스트롱그립처럼 잡히게 되어 계속해서 훅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신기하게도 그립을 잡다보면 꽉잡히는느낌이 드는게 헤드가 닫힐때네요ㅠ)

선배님들께서 생각하시기에는 어떻게 고쳐야할까요?
스트롱그립으로 바꾸고 방향을 1~2시쪽으로 칠까요..?(이러면 약간 고쳐지긴 하더라구요..)

아니면 왼손그립자체가 잘못된건지..
제가 손이 22~23호인데, 유튭에서 본거처럼 그립을 따라하려해도 계속 손이 느낌이 이상합니다.(손이 작은게 원인인지..)
오른손그립도 엄지 검지를 방아쇠처럼 하라는데, 이건 더 적응이 안되네요 ㅠ.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글만 봐서는 파악이 어려워 무플이네요.

직접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한 가지 체크해 보세요.

손가락뿌리, 즉 손바닥뼈와 손가락 아래 마디가 만나는 너클 부분 관절들이 90도까지 완전히 접히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왼손은 60도 이하, 오른손은 40도 이하로 ‘덜’ 꺾여야 합니다. 좀 과장해서 비유하자면 마치 인중치기처럼 손가락끼리는 구부리되 손바닥과는 펴려는 감각으로 쥐는 게 골프 그립법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