엎어치는거 고치는 걸 이제야 깨달았네요...ㅠ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엎어치는거 고치는 걸 이제야 깨달았네요...ㅠㅠ
강좌,팁 |
미경남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6 16:10:29 조회: 3,371  /  추천: 9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혹시나 저처럼 엎어치는걸로 고민이신 많은 분들을 위해 별거 아니지만 적어봅니다.

 

타고난 슬라이서라 매번 엎어칩니다. 뭐 이렇게 7년 쳤더니 에임을 바꾸거나 헤드를 열고 쳐서 대충 잘칩니다.

근데 왜 난 엎어치는걸 못고칠까 하고 영상도 보고 레슨도 봐서 이론으론 알겠는데 죽어도 안되더라구요.

 

예전에 형한테 사준 4번 유틸 X2HOT, 이제 안쓴다고 팔던지 하라고 주길래 그걸로 연습하는데.

백스윙 탑에서 헤드를 타겟 직후방으로 내리라고 해도 채 뿌러질까봐 세게 못해봤었는데...

어차피 낡은 놈이라 부러져도 한번 해보자하고...어깨턴 충분히 하고 백스윙 탑에서 다운을 타겟 직후방으로 

내리면서 턴을 하니...어라 정타가 나네요...몇번 해보니 4번 유틸이 180이 그냥 나가네요...오라.

 

요령을 알게 되니 아이언은 더 쉽게 되고, 만년 페이드였는데 스트레이트나 드로우가 막되네...ㄷㄷㄷ

드라이버도 해보자하니...길어서 잘안되고, 채 부러질까봐 과감히 못해서 그런가 아이언 보다는 안되는데...

몇번 하다보니 이거도 되네요...GDR기준 볼스 아무리 쳐도 60이 맥스에 페이드였는데...

어제 처음 해본 날인데 볼스 63이 그냥 나오네요..아...지금까지 뭘한거지...

 

엎어치는 분들 부러져도 되는채로 탑에서 그냥 타겟 직후방으로 채 던진다 생각하고 다운으로 쳐보세요.

바로 해결됩니다. 대신에 힙턴을 이빠이 해주셔야 뒷땅 안납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이 영상이 지금 느끼신 부분을 말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https://youtu.be/J_TDrJdUtJ0

ㅡ 번역 -

몇주전  타이거우즈가 쉐브론 대회에서 훌륭한 플레이로 우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헌데 제가 아주 흥미있게 본것은 그가 볼을 때리기 전에 리허셜로 하는 동작들 이었습니다. 

그는 왼쪽으로 낮게 가는 팔로우스루를 하는데 숀 폴리에게 코치 받기 시작한 후 부터 한동안 저가 봐왔던 동작인데

타이거가 왜 그 동작을 하는지 이해 하지 못 했습니다. 

저는 또 핸터 메이핸도 역시 이동작을 하는것을 알게 되었는데  낮고 왼쪽으로 가는 팔로우스 루 였습니다. 

오래전부터 알려진 벤호건 역시 낮고 왼쪽으로 가는 동작을 보여주는데 제가 지금까지 흉내내지 못한 꽤 어려운 동작 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동작을 연습하면서 아주 견고한 임팩을 만들기 시작 했습니다.



앨런비는 비록 아름다운 스윙을 가지진 못했지만 사람들이 그를 일컬어 훌륭한 볼 스트라이커라고 하는데

그역시 아주 똑같이 낮고 왼쪽으로 가는 팔로스루  동작을 역시 하고 있었습니다. 

리키 파울러 같은 선수는 호건과 같이 동작을 임팩까지 하지만 그러한 팔로우스루를 하지 않고 임팩직 후 두팔은 몸과 분리됩니다.



약 1년전 탐왓슨이 이와 흡사한 동작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이땐 이런 동작들을 이해 하지 못했습니다.

탐왓슨이 하는 몸과 팔의 연결이 어떻게 팔로우 스루와 연관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탐왓슨 : 1992까지 저는 어떻게 스윙하는 지를 몰랐습니다.

저는 제가 어땠는지를 말하고 있어요. 화요일 이었고요

헤리테지 골프 클래식 하버타운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3:15pm에  어떻게 골프 스윙을 하는지 알아 냈습니다.


뒷땅과 오른쪽으로 가는 샷에 지겨울때  저는 앞으로 그냥 볼을 반듯이 엎어서 쳐야겠다

그리고  앞으론 오른쪽을  향해 치는 인아웃 스윙을 다시는 하지 않겠다 라고 했습니다.

느낌이 이러한 (엎어치는) 스윙으로 제 스윙을 바꿨습니다.

그러자 일어나 일은 여기서 여기로 가는 이것 (낮고 왼쪽으로 가는 팔로우 스) 이였습니다.  –탐왓슨 동영상 끝-




저는 이러한 타입의  팔로우 스루를 연습을 시작하기로  결정하였고 그결과에 대해 아주 흥분했습니다.

느낌은 마치 골프 스윙 장치를 하고 스윙하는 것과도 같았습니다.


이동작은 Steve Elkington 이 말하는 사과를 잘라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는데 

이것은 풀 바디턴과 함께 거의 도끼를 찍는 동작 입니다 

느낌은 올렸다 바로 수직으로 내려 치는 동작이지만 원형의 모양을 하게 되지요.

아무튼 이 동영상이 여러분이 좋아 했으면 하구요 뭔가를 얻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한 스텝 나아가 는 기술적인 발전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3 0

와우... 감사합니다~

    0 0

얼마전에 핫게시글이였던 3시로 내려야한다는 글과 동일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저도 연습중인데 턴이 제대로 안되는지 뒤땅이 많이 나네요 ;

    0 0

저도 해봤는데.....잘 안맞네요 ㅠㅠ

    1 0

타겟 직후방이 어딘가요? 타겟이 공인가요..아님 목표 깃대인가요? 직후방으로 내리는건지..그냥 백스윙에서 몸 하방으로 내리는건지... 공 직후방으로 내리는건...대부분 그렇게 하지 않나요? 타겟 직후방이 어딘지 조금 헷갈립니다.

    0 0

공 발사 방향 반대쪽을 말하는 겁니다.
몸의 왼쪽으로 공이 나간가면 오른쪽으로 내리는 겁니다. 테이크백 몸에서 손이 멀어지죠. 백스윙탑은 다시 몸과 손이 가까워지죠.
즉 다운스윙 시작은 팔을 오른쪽 옆구리에 붙여서 내리는게 아니라. 올라온 방향으로 몸과 손이 멀어져야 채가 던져진다는 겁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

    0 0

아 알겠습니다. 저도 이거 몇번 됐었는데요...흠... 잘될땐 정말 잘맞다가도...잘 안맞는 때가 오더라구요..어떻게 했나...기억해보고 그대로 하는데...잘 안됨..ㅠㅠ 이게 잘 맞을땐 정말 타감도 좋고 딱인데...아...어렵습니다.

    0 0

스탠스 오른쪽 방향이며, 힙턴도 같이 타이밍 밸런스가 많으면 생각 하는 것과 다르게 정타 랑 스피드가 올라가는 거 맞습니다.

덤비는.분 , 슬라이스.깍아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방법 입니다.
진짜 헤드 스탠스 우측 뒤에서 던지듯
허리를 같이 돌리면서 해보세요.
라잇나우

    0 0

그거아세요? 내일 되면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프가 참.. 하루에도 몇번을 깨닫는지 모르겠어서 재밌는 운동같습니다

    10 0

이게 정답입니다. 오늘 돼도 내일 안됩니다 ㅠㅠ
전 세부적인 팔의 움직임에 집중하면 오히려 전체적인 흐름이 깨지더라고요.

    0 0

예~~~전에 느낌이 오긴왔었는데.. 유지가 잘 안되더라고요 ㅠㅠ

    1 0

본인 영상을 찍어보세요. 그래야 정확함.

    0 0

수직낙하~제대로 할줄 알면 비거리도 늘고 방향성도 엄청 좋아집니다.
힌지와 코킹이 제대로 안되는분들이 하시면 과도한 스쿠핑으로 엘보 다치실수도 있어요.

    0 0

좋은 팁 감사합니다!

    0 0

저도 몇년 전부터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됐다 안됐다 합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스윙이 다르니까요.ㅋ

    0 0

처음으로 댓글달아봅니다. 얼마전에 어느 분의 댓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다운스윙 시 오른손에 무거워서 치기 힘든 커다란 교회종 손잡이를 아래로 힘껏 내려서 종 치는것 처럼 해보라구요.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다운스윙 하며 좌향좌 해보니 썩 잘 맞더군요.

    0 0

요즘 유행하는 수직하강이예요.
낚시대 던지듯 뿌리라는 사람도 있고....

한동안 샬로잉이 유행하다 한물갔죠.

어쨋든 백스윙탑에서 아래로 쭉 내려서
스윙패쓰를 인아웃으로 만들어주죠.
매우 유용합니다.

    0 0

공던지는 느낌 아리랑볼 이라구 해야하나요ㅎ 언더스루ㅋ 잠수함투수처럼 던져야겠다고 생각하고 던지기 시작하니까 엎어치는게 없어지기시작햇어요 던질때는 1시방향으로 시원하게 던져야 드로우 똑바로 던지면 개훅걸리드라구요ㅋ 오랜고민사항인데 느낌이 중요하니까요ㅋ 늘 공던지기가 오버핸드가 엎어지는 주요인이였어요ㅎ

    1 0

사실 타켓 반대방향으로 던지면 정상적인 경우 3시라면 회전중에 2시에 던지게 보일것입니당. 그래서 5시로 던저야 회전하면서 3시로 던지는것처럼 될텐데요. 필드가면 꼬일수도 있기에 연습이 필요합니돠
나중에 적응되면 팔에 힘을 빼야되는데영 궤도 체크가 중요하긴 하더라구여

    0 0

허리 아프더라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