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를 아이언보다 가볍게 사용해보신 선배님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웨지를 아이언보다 가볍게 사용해보신 선배님들
  질문 |
피아니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28 08:42:03 조회: 2,152  /  추천: 4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계시는 지요?
아이언은 950R 웨지는 다골 s200 사용하고 있습니다.
웨지는 무거워야 똑바로 간다는 막연한 생각에 s200을 사용중이었는데
요즘 어프러치가 유독 잔디에서만 안돼 우연히 집사람 맥대디에 tour ad 달린 웨지를 몇번 쳐봤는데 컨트롤 하기가 너무 편하고 헤드가 사뿐이 떨어져 컨택도 좋아지는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라파이트달린 웨지를 구하기 전 혹시 선배님들의 후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아이언 모듀스 105r 쓰고 50, 54는 s200 쓰고 58도만 950r 쓰고있어요. 근거리 컨택이 너무 좋더라구요. 50도에 비하면 런도 적게 잘 들어가구요. (가끔 너무 적어요 캐리 3:런1 로 생각해서 거리계산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힘 들어가서 탑볼깔일이 적어져서 좋은 것 같아요.
사실 구하던 웨지가 저렴하게 나왔는데, 샤프트 스펙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그냥 데려온아이..

    1 0

단점은 (제 스윙이 문제겠지만.) 풀 샷 거리가 왔다 갔다 해요. 상황에 따라 여러 변수에 영향을 많이 받아요. (풀 샷 기준 이야기에요.) 40~70 m 까지 편차가 생기더라구요..
다음 웨지는 아이언과 스펙을 맞출 것 같아요.

    1 0

힘 들어가서 탑볼까셨다는 부분이 극공감됩니다 ~! 그래서 바꾸려는 이유 입니다. 후기 감사합니다 ^^

    0 0

왜 그런지는 모르지만 골프도 트렌드가 있는듯 하고, 예전엔 모두들 아이언보다 웨지를 한두단계 무거운 샤프트를 썼었는데 요즘은 같거나 오히려 가볍게 하는 골퍼들도 많습니다.
저는 이리저리 테스트 해 봤는데 같은사양이 제일 편하고 결과물도 좋더군요.

    1 0

같은 사양도 같이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 0

웻지는 무겁게 쓰는게 맞는듯합니다만. 편차가 좀 크신거같애요~ 무게편차가..
저는 아이언 950s대에 웻지는 그립만 미드사이즈 10g 더 나가는걸로 바꿨더니 정확성이 엄청 올라갔습니다

    1 0

웨지는 아이언이랑 같은무게로 가는게 요새 트랜드 같습니다. 보키는 무게는 같게 플렉스는 한단계 낮게 쓰는게 좋다고 말하기도 했죠.
개인마다 호불호가 다르겠지만 일단 전 웨지가 두세트 있는데 하나는 nspro950r 다른 하나는 modus 120r입니다. nspro950r이 스윙웨이트만 높게 세팅해서 쓰는데 modus120r보다 훨씬 결과가 좋아요.
아이언은 sf i80s, nspro950r, sf i95r 세 세트 사용합니다.

    1 0

저도 아이언950R에 구다골S200웨지로 사용할때 아이언 치고 웨지잡을때 좀 고생했네요. 좀 자주깠죠 ㅋㅋㅋ
아이언 뉴다골105S로 바꾸면서 웨지샤프트 고민하다가 죠스 미국판(115S)로 바꾸니
구다골때보단 헤드컨트롤하기가 편해지니 뒷땅 탑핑이 줄면서 어프로치 많이 좋아졌습니다~
친구꺼 웨지 950 빌려서 몇번쳐봤는데 전 아이언보다 살짝 더 무거운게 좋더라구요 ^^

    2 0

아이언과 웨지 모두 그라파이트 입니다. 평소엔 넘 좋은데 억센러프에서는 치고나가는게 힘듭니다.
그럴때마다 왜 웨지는 무거운거 쓰라하는지 알겠더라고요..

    1 0

어차피 같은 아이언인데 왜 밸런스를 다르게 웨지만 무겁게 쓰라는건지 모르겠어요.
저는 거의 동일하게 씁니다.

    1 0

저는 웨지가 무거운게 나은것 같습니다. 샤프트가 무거우니 어프로치 할때 들었다 놓는 느낌으로 치기만 해도 거리컨트롤이 되더라구요.

    1 0

저도 가볍게 써보았는데
정타는 잘났으나 거리조절이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이부분도 개인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1 0

아이언 모듀스를 써서 웨지도 같은걸로 맞췄는데 어차피 웨지로 갈 수록 채가 짧아지니 밸런스는 문제 없게 느껴집니다.

    1 0

저는 아이언 950 웨지는 catalyst80 쓰는데요
웨지 풀샷은 잘 안하다보니 거리조절이랑 컨트롤이 너무 편해져서 만족합니다

    1 0

같거나 무겁게 사용하시는 선배님들이 아직 많으시네요
귀한 경험담 감사합니다 참고 잘 하겠습니다 ^^

    0 0

왠지 날리는 기분이 들어 그냥  한두단계 무거운거 씁니다.

    1 0

어차피 헤드무게로 치는건데
샤프트 무겁다고 무슨 도움이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언과 같은 그라파이트 70그람대로 칩니다.
웨지는 채가 짧아서 그라파이트라도 cpm이 낮지 않습니다.

    1 0

아이언 다골 X100(이전엔 다골 120 S400)쓰는데
웨지는 협력사꺼 웨지 플렉스로(다골 115그람인가?) 쓰고 있습니다.
전혀 불편함 없이 잘쓰고 있습니다~

    1 0

세 종류를 다 써봤습니다.
아이언 보다 가볍게,
아이언 보다 무겁게,
아이언 스펙과 같게.
무거운게 조금 더 더프가 났었습니다. 그리고 풀스윙에서 거리 조절이 힘들었어요. 로프트 차이보다 더 가거나 덜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동일 스펙을 사용중인데, 짧은 어프로치에서 가볍다는 생각이 드는 것 외에는 만족스럽습니다.

    1 0

딱히 무거워야 겠다 가벼워야 겠다 생각은 없고,
웨지가 바뀌면 어프로치감 같은 것이 좀 절대적으로 흔들리는 느낌이 있어서 크게는 왔다갔다 못하겠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캘프에서 pm grind 를 각도별로 2세트, 54는 따로 하나 더 사서 3개나 쟁여두고 계속 쭉 썼었습니다. 115g 이죠.
그러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라운딩하다 한번 절어서 그랬는지 mack daddy CB라고 완전히 ping 아이언 처럼 두툼한 것을 사 봤었습니다. 105g 이죠.
헤드도 헤드지만 그보다 풀샷 거리 조절이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별 무게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풀샷에서는 가끔씩 거리가 더 가는 일이 생기다 보니 원래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0 0

아이언 s200 치는데 쭉 웨지 s200 치다가
어디서 글보고 950으로 맞췃었는데
숏게임에서 손장난하기 좋고 감으로 치기 좋더군요
근데 풀샷이 날려서 다시 s200으로 왔습니다
요즘은 헤드 무게로 치려고 노력하고 있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