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 스크린, 필드 괴리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한탄] 스크린, 필드 괴리감
일반 |
곱세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06 15:20:22 조회: 4,420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74 ]

본문

골프존

매빠, 컨시드 1m, 투비전+, 스윙플레이드 어려움

코스 그린 난이도 최소 3 / 3 이상

 

스코어 언더도 쳤다가 10개도 쳤다가 평균 5개 이하입니다.

 

필드

노멀리건

티샷(잠정구 1회, 그것도 죽으면 특설티), 컨시드 퍼터 그립 사이즈(30cm?)

디봇은 클럽 손상 우려로 빼고 칩니다.

수리지, 인공구조물 등은 로컬룰 따라서.

자연에 의한 위험이 있는 곳은 두 클럽 이내로 빼서.

해저드는 나간 지점. 제일 짤타보다 뒤에서(티샷).

 

스코어 : 백돌이죠. 평균. 잘쳐야 90대 중반?

 

이정도 차이가 일반적일까요? 후우..

앞에 8자는 대체 언제 그릴 수 있는걸까요...ㅠㅜ

 

 

WITB

D : 로그ST MAX 9도 텐세이 1K 화이트 6S

W : TS2 15 스피더에볼루션5 661x

U : TS2 19도 HY-85S

I : P790 뉴다골 S200 X100  4-P
W : 보키 SM8 50(08F), 54(10S), 58(14K) -> 전부 다 WEDGE FLEX

P : 베티나르디 스튜디오 스탁 #2 34인치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스크린 저랑 비슷하시네요,
전 필드 100개 이상이네요 ㅎㅎ

    1 0

다들 그러신거군요..일반적으로...
마음의 위로를...서로 해요 저희...

    0 0

스크린과 필드에서 차이점이 뭔지 파악해보시죠.
퍼팅 개수 차이인지..
드라이버 아이언 등 샷 문제인지..

스크린은 몇번 경험이 생기면 스코어가 줍니다만..
필드는 변수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특히 퍼터에서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타수 분석을 해보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필드가 오히려 점수가 좋습니다...
스크린을 1년에 1번 정도가니... 퍼팅 감이 없습니다 ㅡㅡ..
스크린에서 50개 퍼팅하면 필드에선 40개니...

    5 0

저는 드라이버가 주된 이유고 스크린에서는 안 죽는데, 필드에서는 14번 중 2번이나 살까요?
어프로치는 스크린과 필드가 로프트, 캐리에 따른 런 거리가 차이가 생기고
러프 길거나 안좋은 라이에서는 탑핑, 뒷땅 등이 가끔 있죠.

아이언은 필드에서 스크린하고 어마어마하게 큰 차이를 만들지는 않더라구요.
퍼팅은 스크린이 컨시드 1m나 되는 점 덕분에 적어서 나는 차이 정도입니다. ㅠㅜ

    3 0

그나마 스크린 필드 젤 비슷한게 드라이버 같은데 드라이버 많이죽으면 필드든 스크린이든 답이 없죠 ㅜㅜ 저는 어프로치 철푸덕과 어이없이 짧거나 긴 퍼팅이 스크린 필드 차이 주 요인입니다

    0 0

본인이 잘 파악하고 계시네요;;
드라이버로 인한 벌타가
최소 10개인거고...
아이언 미스로 인해 최소...5타 정도??
컨시드 1m가 필드에선 컨시드가 1m가 안되죠...  이이로인해서 최소 5타 차이나면...

이 정도만해도 20타 차이입니다..

    1 0

명확합니다..파악은 되나 왜 필드에서만 그렇게 빵빵 죽는지가...참..ㅠㅜㅠㅜ

    0 0

저도 스크린 G핸디는 2~3 정도인데, 필드 PGA 룰 계산시 100개 안에 들어오는 경우가 드뭅니다 ㅠㅠ

    2 0

역시 그런게 일반적이죠?ㅠㅜ
깨백이 진짜 쉬운게 아닌거 같아요...

    0 0

필드 나갔을때의 복기가 중요한것 같드라구요.

저는 스크린이나 필드나 사실상 세컨샷까지는 차이가 안나는데..
어프로치, 퍼터에서 필드가 스크린보다 두배를 잡아먹드라구요.

스크린은 5미터이네 원투펏인데
필드는 롱펏에 투쓰리펏, 가끔 그린횡단 와리가리도 하고...

결국 필드 스코어가 어디서 늘어나는지 하나하나 복기해보는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2 0

일단 저는 드라이버가 무지막지마게 심각합니다.
스크린, 인도어에서는 좋은데, 필드만 나가면 기냥....다 죽어요...ㅠㅜ

    0 0

저 JNJ 스크린에서 3언더 치고 다음날 실제 필드에서 104개 쳤어요.
같은 코스ㅋㅋㅋㅋㅋ
스크린은 게임이려니 생각합니다.

    3 0

맞습니다...그냥 전자오락 같아요...ㅜㅠ애증의 필드..

    1 0

jnj 쉽지 않더라구요 ㅎㅎ  양잔디라 다운블로 아니면 ㅋㅋ

    1 0

스크린 자주 가는데 싱글수준이면 필드 백돌이가 정상입니다.
필드 8자 꾸준히 칠 수준으로 스크린쳤으면 어렵게 설정해도 꾸준히 언더치는 수준은
되어야 합니다.

    1 0

스크린 +15 ~ 20개가 필드 스코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잔디밥이 괜히 있는 말같지가 않아요..

    0 0

스크린은 그냥 골프채를 이용해서 즐기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셔야..
저 스크린 한창 다닐때 평균적으로 이븐정도 쳤던거같은데 그때 필드에서 90개정도
요샌 필드 10번갈때 스크린 1번갈까말까하니까 지난주에 같은날 필드에서 새벽티에 80개 치고 저녁에 스크린 85개 쳤습니다.

결론은 스크린보다 필드 나가는 횟수를 훨씬 늘리시면 스코어의 괴리감은 줄어드는듯 합니다 ㅎ

    2 0

잔디밥이 역시 중요하네요..
해외 근무에다가 3개월마다 휴가나가서 필드 3~4번 나가는 저로써는...

    0 0

스크린은 그냥 게임입니다

재미로만 하세요

    1 0

네...게임이 분명히 맞는 것같습니다.
나머지 필드에서의 변수들은 직접 경험말고는 방법이 없는것같아요.

    0 0

주변 스크린 10언더 정도 치는 친구들이 보통 필드가면 한 네다섯번에 한번 정도 싱글하더군요.

    1 0

역시 스크린 +20타가 필드 타수...
거의 맞나보네요. 예외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ㅜㅠ

    0 0

스크린 언더에 필드는 90대 입니다.
일단 스크린은 게임이고 언듈레이션이 없고 거리, 지형 다 보이는 상황이라 자연의 다양한 변수차이가 엄청 크죠.
횟수도 차이가 많이 나고...

스크린은 그냥 게임 입니다...2

    2 0

받아들이는게 맞네요.
한탄할 일이 아니고 필드 경험 및 필드 실력을 더 쌓아야겠습니다.

    0 0

저는 왜 거의 비슷할까요? 진짜 이상하리 만큼 비슷합니다.. ㅠㅠ 8말 9초

    1 0

정말 일률적으로 잘치시는 분이실 것 같습니다...ㅠㅜ

    0 0

스크린은 일단 앞으로만 치면되니 필드는 어디가 앞인지ㅋ

    2 0

필드는 앞으로치는데 앞으로 안 쳐져요ㅠㅋㅋ
옆으로 쳐져요...

    0 0

1. 스크린과 필드가 전혀 다르다...라는걸 인식해야 한다는 점...
2. 스크린 가는거 만큼 필드가면...필드도 스코어가 좋다는 점...
3. 필드 스코어가 좋으면...스크린은 어느정도는 유사해지더라는 점...

    4 0

동감합니다

    0 0

3번 진짜 맞는 말씀 같습니다.

2번은 현실적으로 될 수 있는 사람이 먼저 되어야겠습니다...

    0 0

몇가지보이던데
구질이 스크린에서 드로우일경우 필드와 차이가 많이나시더라구요
스크린서 돌아오던게 필드에선 바로 우측가서 대여섯타
그리고 어프로치거리랑 스핀이 차이가많이나서 대여섯타까먹고
2미터퍼팅 빠져서 대여섯타까먹고 해서 열타이상 차이나는것같아요

    1 0

오! 혹시 제 지인분이실까요?
스크린에서는 스트레이트 또는 살짝 드로우인데, 필드에서는 강한 우회전합니다.ㅠㅋㅋ

    0 0

저는 아직 스크린 싱글러정도고 언더 못들어갔는데
필드서 8자도 한번 찍고 못해도 9자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잘맞으면 8자찍고 안맞으면 90후반을 향해 달려가고ㅠㅠ
저의 경우 제 구질을 파악하고(드로우~훅구질, 훅라이는 많이 먹고 슬라이스라이는 거의 안먹는)
나름의 에이밍 경험이 쌓이니까 9자는 안정적으로 유지하더라구요~~
스크린은....원펏이 안되니까 스코어를 줄일 수가 없어요ㅠㅠㅠㅠ
아슬아슬하게 스치고 지나가는 펏들이 계속 나오니 버디가 파되고, 파가 보기되고...ㅠ

    1 0

나가서 그날의 구질을 명확히 인정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ㅠㅜ
일단 티샷만 살아도 얼마나 행복한지...ㅠㅜ

    0 0

저는 차이가 별로 없네요
스크린을 1년에 서너번 가서 그런가... ㅎㅎ

    1 0

워낙 많이 필드를 나가실 수 있으시니...부럽습니다...

    0 0

일단 어프로치가 스크린보다 필드가 더 잘 구르고 멀리가는듯합니다. 그리고 구장따라 난이도가 다 다르고, 핀위치에 따라서도 다르고....

    1 0

맞아요...그 날 홀마다 그린 컨디션도 다 다르고..
필드는 진짜 어려운 것 같습니다..

    0 0

골프존 리얼 쓰던 시절이니까 2010년 아니면 2011년이었던거 같은데, 처음 가보는 코스 스크린 쳐본다고 친게 66타였습니다.
다음날 실제 필드에서는 106개 쳤네요. 40개 차이라니...
그 이후론, 그냥 스크린은 재밌는 게임이다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1 0

저도 거의 30개 이상 차이가 납니다..ㅎㅎ
거리가 긴 인도어를 꾸준히 다녀보고 싶습니다.

    0 0

저정도 치시면 퍼트만해도 필드에서 10개는더하실거같구요... 기타 벽치기나 라이에따라서 미스나는거 생각하면 10타는 더 나오실거같네요.. 그래도 80타대이긴한데,, 스크린은 겜이라 생각하시고 맘편하게 치세요 스크린스코어랑 비교하면 스트레스받을거같습니다.

    1 0

네...그냥 전자오락 인정하고 스크린은 즐기는 식으로 가야겠습니다.
연습은 연습장에서!

    0 0

다시 태어나면 이런 기분이겠죠.
언더도 치고 이글도 하고 홀인원도 해 본 ...
말 그대로 즐거운 메타버스에서의 삶입니다.
요즘은 브랜드 신경 안 쓰고 걍 싼데나 자리 있는데서 치고, 로그인도 잘 하지 않는 것 같아요.
티는 블루나 블랙에 잡고, 멀리건은 그냥 끕니다.
그냥 적당히 클럽을 두루두루 활용해서 연습하는 정도죠.

    1 0

맞습니다 부천 웅진에서 Top Golf 있는 자리에서 쳐보면서 화면 봐도
Top golf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없으니 결국 직접 인도어에서 나가는거 보면서 연습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ㅠ

    0 0

필드/스크린 스코어의 영향을 보면 가장 큰건 퍼팅이죠..
스크린 약간빠른기준 평균 퍼팅수가 스크린 1.7 / 필드 2.3 정도이니.. 한라운드기준 10개정도 차이나네요..
필드가 주가되고 스크린을 줄이니.. 차이나는 스코어도 줄어들더라구요..

    1 0

저는...퍼팅은 그래도..필드가 스크린보다 7개 정도 차이인데
결국 그건 어프로치 차이더라구요. 스크린에서는 애초에 어프로치 하면 1퍼팅~2퍼팅을 할 수 있게 되는데, 필드에서는 ..어프로치해서 그정도로 붙이지를 못하다보니깐요..

    0 0

스크린횟수 vs 필드횟수는 어떤가요?

    1 0

스크린 10번이면 필드는 그래도 3~4번은 나갑니다.
요즘은요..해외근무라 휴가 때 스크린 + 필드라서요 ㅠ

    0 0

스윙자체가 다릅니다.
실내스윙을  필드에서 구현하면.  그는 천재죠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