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핏 님 샵 방문 및 피팅 후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핏 님 샵 방문 및 피팅 후기
  일반 |
아스테리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3 23:13:03 조회: 4,129  /  추천: 6  /  반대: 0  /  댓글: 8 ]

본문

글솜씨가 좋지 않아 아쉽네요.


이틀전 반얀트리호텔에 위치한 골핏에 방문한 짧은 후기를 글로 적어보겠습니다.

수요일에 일이 쉬는 날이어서 이틀 전 월요일에 예약한후 찾아뵈었습니다.

요새 필드 연 1-2회, 연습장 벽치기 주 1회 닭장 연 5-6회 + 스크린 가끔 가는 저한테는 조금 무리였을수도 있겠지만, 제 스윙에 맞는 샤프트를 찾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었습니다.

작년 내내 골프를 거의 쉬다시피 하며 드라이버 샤프트를 다 처분했다가 후반기에 2022년들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라운딩을 가게되어 텐세이 1k 화이트를 샀었습니다. 그때 너무 공이 감기는 이벤트가 있었고, 이후 잠시 이것저것 사고팔고를 반복하면서 헤맸었거든요.

GC quad를 이용해서 샷 분석을 진행하였고 피터님이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3개의 샤프트(벤블랙 6x, 벤블랙tr6s, 데이토나x)를 써본 결과 히터스타일이라 팁이 강한 것이 맞았고, 결국 요새 쓰고 있던 벤블랙 6x로 정착하기로 했습니다. 데이토나 x와 tr블루 6x는 팁부위가 약해 샷별 편차가 크고 공도 너무 떠서 탈락...(tr블루는 쳐보지도 않고 바로 탈락)

샤프트 스윙웨이트 조절을 위해 지난주에 요기서 주문한 추로 헤드무게를 3g 늘렸었는데 결과물이 더 좋았던 것도 데이터로 확인했고,
무게가 좀더 나가는 tr블랙을 쓸 때 스윙스피드가 4-5마일 떨어지는 것도 확인했습니다.(110마일 밑으로 떨어지니까 좀 충격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스매시팩터는 0.04 올라가더라구요)

블랙 tr이라고 해도 6s는 확실히 무르더군요.. 바로 패스했습니다. 6x가 있었으면 시타해봤을텐데 좀 아쉬웠습니다.

아이언도 스윙스타일에 맞게 플젝 7.0과 kbs c taper 120s를 쳐보라고 하셔서 바로 밑 연습장에서 쳐봤는데 kbs 샤프트 정말 좋더군요. 플젝 7.0은 약간 딱딱한 느낌이었구요. 후반 가면 살짝 버거울듯한 느낌?

그런데 미우라아이언 타감이..그랜저 타다가 벤츠타는 느낌.. 와 정말 너무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ㄷㄷㄷ 나름 여러개 쓰다가 타이틀 이외의 타감은 못쓰겠어서 몇년째 타이틀만 쓰는데 급이 다르더라구요.

졸필로 글을 쓰고 보니 아쉬운 점이 몇개 정리되네요.

1. 벤블랙 6x로 시타시 드라이버 스매시팩터가 1.43에서 올라가지 않았던 것과 그에 대한 피터님의 코멘트를 들을 생각을 못했던 것이 좀 아쉽네요. 벤블랙 tr6s에서는 1.47까지 나왔는데 왜 차이가 났는지 이해가 잘 안되었습니다.

2. 아이언 연습량이 최근 거의 없었어서 제대로된 피팅을 받지 못한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에 아이언도 좀 잘맞고(스윙에 대한 기억도 좀 되찾고) 몸이 풀렸는데 이미 1시간이 지난 뒤였구요 ㅠ

3. 스윙 스피드의 저하. 마지막샷에서 114마일을 찍은거 이외에는 112-113마일에서 스피드가 올라가질 않더군요. 최근 골프존 스윙스피드 55m/s를 찍어서 살짝 기대도 됐었는데 말이죠..ㅎㅎ(그냥 어쩌다 한번 나오는 오잘공이었나 봅니다)

4. 생각보다 샷이 많이 무너진 것이 보여 씁쓸했습니다. 최근 글에서 스윙이 좋아진거 같다고 했었는데, 막상 리플레이를 보니 제가 신경쓰고 있던 다운스윙 시작시 채를 끌고 내려오는 부분 이외에 다른 면은 오히려 퇴보했더라구요.

제주도 파견 시 골포 최고수이신 자바2204형님께서 옆에서 수시로 스윙도 알려주시고 스크린도 같이 자주 가면서 스윙이 일취월장 했었는데요. 그때가 새삼 그립네요.

피팅비용은 전혀 아깝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피터님이 제 신체조건, 운동 & 부상 과거력(?), 직업력, 주변상황 등등 여러가지 것들을 물어보시고 자세히 알려주시는 것이 인상깊었네요. 마치 진료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내공도 느껴졌구요.

어느정도 샷이 잡혀있고 내 스윙스타일이 어떤지, 나에게 맞는 채는 무엇인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골핏님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저는 이만 좀더 스윙을 잡아야겠(는데 연습할 여유가 없네요.ㅠ)습니다. ㅎㅎ

이제 지긋지긋한 장비질도 당분간 끝이길 바래봅니다. 연습량이 많아지면 아이언이랑 퍼터피팅도 받으러 가볼 생각입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지난달에 다녀왔습니다.
같은 모임에 계신 형님이라 겸사겸사 갔었는데..
역시나 세세한 부분 다 물어보시고, 잘 알려주시더라구요.
간간히 같이 라운딩 갔을때도 궁금한거 여쭤보기도 했지만.. 확실히 매장에서 뵙는 모습은 전문가 포스가 좔좔..
저는 결론적으로 장비질 하지말고, 레슨으로 스윙을 더 다듬어보는걸 추천 받았습니다만...
시타해봤던 샤프트중에 너무 맘에 드는게 있어서.. 드라이버 떠넘기고 "형님 잘 맞춰주세요~~" 하고 왔습니다 ㅎㅎ
지금은 장비들 대부분 다 정리하고 그 피팅 드라이버만 사용하고 있는데..
스윙할때도 편하고 결과도 좋아서 다음주에 시즌스타트가 많이 기대됩니다.

    2 0

와.. 같은 모임에 계신 형님이라니 정말 든든하시겠습니다. 레슨이야 괜찮은 프로한테 가면 되지만, 많은 장비들의 특성을 아는것과 이 사람의 스윙을 보고 그중 맞는 것을 찾아낼수 있는건 정말 스페셜한 능력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노력과 열정의 결과물이기도 하겠죠.
(저도 그 모임 어떻게 참여해볼 수 없을까요..ㅋㅋ)

    0 0

후기 감사합니다. 조만간 필드에서 뵙죠.. ㅎㅎ

    1 0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0 0

굉장한 장타시네요...
부럽습니다 ㅎ

    1 0

과찬이십니다. 정확도는..엉망입니다 ㅠㅠ

    0 0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스윙스피드가 빠르시더라구요..^^

1. 벤블랙 6x로 시타시 드라이버 스매시팩터가 1.43에서 올라가지 않았던 것과 그에 대한 피터님의 코멘트를 들을 생각을 못했던 것이 좀 아쉽네요. 벤블랙 tr6s에서는 1.47까지 나왔는데 왜 차이가 났는지 이해가 잘 안되었습니다.

스윙스피드가 충분한 경우 벤투스tr이 스매시팩터가 약간 더 나오더라구요. 강화된 팁이 조금 빗맞아도 받아주며 값을 올리는것 같습니다.
대신 특유의 쳐주는 느낌때문에 호불호가 좀 갈리고 방향에서 불리한 분들이 있더라구요.

2. 아이언 연습량이 최근 거의 없었어서 제대로된 피팅을 받지 못한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에 아이언도 좀 잘맞고(스윙에 대한 기억도 좀 되찾고) 몸이 풀렸는데 이미 1시간이 지난 뒤였구요 ㅠ

상황상 연습량이 부족한 면이 저도 참 아쉬웠습니다. 연습할 짬을 좀더 내실수 있다면 훨씬 잘 치실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최대 스피드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구간대가 일반적인 분들보다 훨씬 높습니다.
아이언과 우드 연습량이 조금 더 있다면 훨씬 안정적으로 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 0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스윙을 가다듬어서 기존 채의 스매시팩터를 더 높여야겠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