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공 위치 질문 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공 위치 질문 있습니다.
질문 |
마음은맥길로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3-27 15:31:54 조회: 4,59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보통 왼쪽발 안쪽에다가 공을 꼽으라고 하잖아요~?

 

혹시 더 오른쪽으로 (우드 유틸 4, 5번 아이언) 공을 위치하고 계신분도 많이 있나요~???

 

가끔 대회 중계 보면 카메라 각도 때문인지 센터 좀 왼쪽에 두는 프로도 있는 것 같고 ㅎㅎ

 

드라이버가 안 맞아 이런 저런 생각하다 질문 남겨보아요 ㅎㅎ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선수들은 탄도를 낮추고 페이드를 치기 위해 오른쪽에 두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볼스가 워낙 높아서 일반적인 탄도로는 거리 손해가 심해서요

볼을 오른쪽으로 옮기시면 슬라이스가 나거나 찍혀맞아 백스핀이 높아지기 쉬워지니 참고하세요

    2 0

선수들이여서 그렇구나.. 에고고...

    0 0

저도 들은 기억이 납니다.
PGA 프로들은 드라이버 어퍼로 안치는 선수들 있다고. 볼스 너무 높아서..

    1 0

거리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서 오른발쪽에 둔다는 설명은 맞지 않습니다. 볼스피드가 워낙 높으니 거리 손해를 감수해도 괜찮은 거죠. 거리 손해를 감수하고 타점 일관성과 기타 말씀하신 요소들을 위해 오른발쪽에 둡니다. 그럴 여유가 없는 LPGA는 죄다 상향타격으로 세팅합니다.

볼스피드가 어마어마하게 높더라도 어택앵글은 클수록 거리 증가에 유리합니다. 그래서 장타대회에서는 어색하게 높은 티에 올려두고 어색하게 높은 어택앵글로 쳐야만 경쟁력이 있어요. 장타대회 상위권이면 pga 남성프로 중에서도 헤드스피드 볼스피드 최최상위권인데 더더욱 그렇게 합니다.

    4 0

위에 림핑바순님도 지적하셨지만, 프로들의 저탄도는 거리 손실을 감수하고 치는 타협의 산물이지 거리 손해날까봐 낮게 치는 것이 아닙니다. 스핀이 같다면 볼스피드가 높아도 고탄도가 더 나갑니다.
극단적인 예지만, 속도가 아주 빠른 물체로 생각해 본다면, 총알을 지면에 스치듯이 쏘는 것과 45도로 쏘는 것 중에 어느 게 더 많이 나갈지 결론은 자명하죠. 다만 총알이 멀리 나가봐야 곡선으로는 표적을 맞출 수가 없으니 직선으로 쏘는 겁니다. 프로선수들 저탄도로 치는 것도 마찬가지에요. 티샷을 원하는 장소에 떨구기 위한 거죠.
아마추어는 낮은 스핀으로 고탄도샷을 치기 어렵고, 대부분 깎여맞아서 고스핀 고탄도가 나오고, 이런 샷은 원래 출발각보다 더 높이 붕 떴다가 뚝 떨어지기 때문에 그 결과를 보고 안 좋다고 하는 것인데, 고탄도샷 자체가 거리 손실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면 원인과 결과를 반대로 본 것이 됩니다.

    5 0

완벽한 댓글 같습니다.

    1 0

저도왼발 끝에 두거나 2/3 지점에 두거나 하는데요,
목적은 탄도 조절이죠. 탄도조절 안하고 페이드 걸면 너무 휘어서 위험합니다.

    1 0

저는 반대로 왼발 열어두고 왼발 엄지 앞쪽에 볼두고 칩니다.

    1 0

브룩스 켑카는 거의 4번 아이언 정도에 공을 놓고 치죠. 앞서 댓글에 남겨주신 분이 계시니 다른 이유는 차치하고...
켑카 정도는 아니더라도, 꼭 하라는대로 하는 것보다 본인에게 맞는 볼 포지션을 찾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쓰신 글의 첫 문장처럼 '보통 ~ 하라고 하잖아요?' 평균의 거짓에 꼭 빠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1 0

댓글 주신분들 다들 감사합니다. 볼 위치마다 탄도며, 구질도 다르고 골프 참 재밌네요
비록 저는 공이 똑같은 위치여도 항상 다른탄도 다른 구질이 나오지만...
그래도 참 재밌는 운동 같습니다.ㅎㅎㅎ

    1 0


저도항상궁금했던부분인데, 스탠스위치에따라 드로우스탠스이미지의 노란색선기준 공이 오른쪽에 있는거처럼 보이기도한다고 생각했는데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합니다.

    4 0

사람마다 다 틀린가봐요 전 왼발 안쪽에 놓고 치면 강한 훅이 와서 왼발 안쪽과 가운데 사이즈음 위치해 놓고 칩니다.

    0 0

훅구질만들고 공위치 가운데놓고 칩니다..
그럼 푸쉬드로우로바뀜.

    0 0

샬로잉,  인아웃,,  턴 잘되는분들은 가운데 놓고 치시더라구요

    0 0

본인의 느낌으로만 원인을 찾지 말고 주변의 잘치는 분의 도움을 받거나 원포인트 레슨을 받는게 좋습니다.
드라이버 치는게 딱히 어려운게 아니기 때문에 옆에서 잡아주면 30분이면 고칩니다.
온라인에서 이것 저것 조언들어봐야 각자 다른 얘기들 해서 혼란만 많아지죠 ㅎㅎㅎ

    0 0

우드/하이브리드도 중간이나 중간에서 약간 오른쪽에 놓고 치는데 악성 스트레이트로 잘 나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