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샤프트 중량에 관해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샤프트 중량에 관해
  장비 |
오프더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1 22:37:37 조회: 1,37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5년차 40대 중반 175cm에 63kg으로 멸치형 체형입니다. 멸치형 체형이라 골프 시작시 가장 가벼운 NS pro 950Neo S 브리지스톤 V300 7시리즈로 시작했습니다. 7번 아이언 평균 볼 스피드 50m/s 정도 입니다.
이번 라운드 후반 3번홀쯤 공 타격과 동시에 7번 아이언 헤드가 공과 함께 타겟 방향으로 날아가버렸습니다.

항상 훅 또는 드로우 구질로 샤프트 변경 생각은 못해봤고 V300 오프셋 영향일거라 생각했는데 샤프트가 부러지면서 샤프트가 약한가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 제미나이와 지피티 한테 물어보니 다골 S200 120을 추천 하는데 갑자기 중량을 올려도 될지?
중량은 올리면 구질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고수님들 생각을 여쭤봅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s200 소화 하시려면 벌크업이 필요하실듯....
일단 구 다골은 전 비추천입니다. 몸상해요 ㅎ
그래도 시도하지 않는다면 미련이 남으실겁니다.
4번 아이언 s200 저렴한 중고 하나 영입해서 소화 가능하시면 풀세트 도전해보시길^^

    1 0

생 다골 s200 이 아니고
뉴다골 120 s200 말씀
하시는듯 합니다!

    1 0

맞네요 죄송요^^
하지만 제생각은 s200 120이라도 동일합니다.  4번이나 5번 소화가 가능하면 풀세트 도전 추천드려요^^

    0 0

아, 역시 그런 방법이 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105g대 알아보시던가 115g써보세요. 플젝 5.5 lz 쓰는데 부드럽고 좋슴다

    1 0

플젝 추천 많이 해주시네요.
이름만 들어 봤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950 S 유지도 괜찮다 생각 합니다

    1 0

아이언은 평생 사용할거라 생각했는데
샤프트 부러진김에 골포 정신으로다가
한번 여쭤보았습니다ㅎ

    0 0


7번 이나 드라이버 헤드스피드아실까요?

저도 초창기시절 경량만 고집했어요 그때 드라이버 190,200
7번 130,40 갈때입니다

어느정도 스윙이 익숙해지니 드라이버 비거리는 비슷한대
아이언이 많이 늘었더라구요 지금은 150~155정도 봅니다

그러다 드라이버 비거리도 늘었어요
어이언은 82~85마일
드라이버는 100~105 마일정도 나옵니다

7번이하 클럽은 백스핀량이 많아서 코스에가면 그린에서
많이 도망가지않아요 7번 5500~7000까지 나와요

저는 모듀스 105s, 스틸화이버 블랙워리어 풀하우스s쓰다가
지금은 플젝 라이플 5.0쓰고있어요 코스에서 140~150봅니다

    1 0

현재 데이터 수치상 평균
드라이버 캐리221, 스윙스피드 45m/s, 볼스피드65m/s -코스에서 230정도 보고 칩니다
7번 아이언 캐리 145, 스윙스피드 40m/s, 볼스피드 50m/s-코스에서 150정도 보고 칩니다.
대략 수치가 이렇습니다

    1 0

저랑 비슷하네요 100g,110g둘다 괜찮을거같아요

    0 0

950neo r 사용하다 다골105로 올리고 적응하는데 3주정도 걸렸습니다. 처음에 무거운 느낌에 백스윙도 힘주면서 들고 공도안맞고 생크도 나고 하여튼 난리였는데요. 지금체격에 s200은 너무 과한느낌입니다.
105나 115?정도로 시타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1 0

이삼년전 50살때쯤 s200쳤는대 묵직한느낌이었어요
180에 80키로 쯤입니다.
힘도 있는편이었고

    0 0

ㄷㄷ 프로레벨 이네요

    0 0

170/74kg 근력 운동 좋아하는 41세입니다.

밸런스 지키는 스윙하면 캐리거리 140m, 힘좀 쓴다 생각하면 캐리거리 150m 봅니다. 7번기준이요.

저도 비슷한 경험으로 샤프트 모듀스105s 사용하면서 무게 증량 감안하다가 미*노 아이언 렌탈 서비스로 뉴다골 120s200 쳐보고 만족스러워서 증량 했습니다.
한번 렌탈서비스 이용해보세요.
시타실 가서 몇개만 치고 오는것보단 일주일 빌려서 양껏 쳐봤습니다 ㅎ

저는 120s200도 가벼운듯해서, 130g까지 갈 예정이라 현재는 125g 샤프트까지 올렸습니다.
증량하고 비거리는 비슷한데, 방향성이랑 gdr기준 사이드스핀량이 많이 줄었어요.

    1 0

와, 렌탈의 방법이...머리가 맑아집니다.
렌탈로 시타 한번 해보고 결정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