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템포 조절이 안되는데 조언 부탁 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템포 조절이 안되는데 조언 부탁 드립니다.
  질문 |
페드로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5-15 20:14:45 조회: 99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채가 길어짐에 따른 부담감 + 거리욕심 때문인 것 같은데, 5번 아이언/유틸까지는 머리 고정이 확실히 되는데 드라이버/우드는 템포가 너무 빨라집니다. 조금 다르게 표현하면 아이언은 제 의지대로 컨트롤 샷이 가능한데 드라이버/우드는 편차가 너무 심합니다.
좋은 연습방법 있으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연습장 갈 여건이 안되어 유투브보고 이미지 트레이닝과 빈스윙만 하고 있습니다ㅠ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전 드라이버 백스윙을 천천히 하고
임팩트까지 코킹을 최대 유지하니 결과가 좋아지더라구요.
백스윙을 육백만 달러 사나이처럼 슬로우로...
두두두두두두두....
그런데 육백만달러 사나이를 아실런지 모르겠네요. ㅎ

    4 0

두두두두두두두두... 는 소머즈 아니었나요? 가물가물... ㅎㅎ

    0 0

한번 찾아보고 해보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0 0

클럽이 길어질수록 백스윙은 천천히 해야하고 백스윙탑에서 잠시 멈추는 이미지를 가져가면 도움되실겁니다

    2 0

네.. 백스윙이 너무 빠르다는 지적을 받은 적이 있는데 공통사항이네요 ㅠㅜ.. 신경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아이언이 잘 맞으시면 드라이버는 일명 뽕샷이 많이 나실 것으로 추측 해 봅니다.
드라이이버 어드레스시 왼팔과 샤프트를 공에 일자로 정렬 하시고 가슴은 공이 아닌 정면을 바라보게 서 보세요(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튀어 나오게 닫히지 않도록)
백스윙 하실때는 팔이 아닌 가슴으로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다운 스윙 할때도 가슴이 먼저 출발 한다는 느낌으로 한번 해보세요~

    0 0

저도 동일한 증상 이었는데, 백스윙 할 때 속도를 천천히 끝까지(멈춰진 듯 느낌이 들 때까지) 하고 내려오면서 팔로 스윙한다는 느낌(팔이 먼저 간다는 느낌)으로 하면 템포가 잘 맞더라구요.

    0 0

템포를 늦추어서 연습을 시작하고 조금씩 템포를 올려보세요.
100야드 만 보낼 수 있도록 느린템포로 (드라이버로 100야드 보내기가  참 어렵습니다. 아무리 천천히 쳐도 150 야드는 나갈꺼에요.)
그렇게 조금씩 템포를 올리면 손목에 힘도 빠지고 자신에게 맞는 템포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1 0

오..국대골프에서도 비슷한 내용으로 강의가 있었는데. 오늘 정말 오랜만에 연습장 갑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