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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서비스센터 또 다녀왔습니다. 삼성 QC 진짜 개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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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7-15 19:39:24 조회: 1,964  /  추천: 26  /  반대: 0  /  댓글: 55 ]

본문

 

일단 제가 구매한건 이번에 대란으로 나온 갤럭시S10 5G입니다. 출고가 1397000원짜리입니다.

웬만한 냉장고 가격보다 비싸요.

 

어제 기기를 받고 개통은 오늘 되었습니다.

근데 기기를 받았는데 도장 불량에 지문 인식이 잘 안 되더군요.

비교군이 없어서 지문 인식을 비교해보고 싶었는데 일단 도장이 완벽하게 불량이라...

교품증 끊으러 오늘 서비스센터 갔습니다.

 

근데 제가 휴대폰 구매한 곳이 저희 집에서 거의 한시간 거리라

왕복 2시간입니다. 그래서 가는 길에 서비스센터 들려서 교품증 끊어서 갔습니다.

 

그리고 교품받은 기기를 그 대리점에서 개봉했는데

액정이랑 미들 프레임 그리고 후면에 유격이 있더라고요. A4 용지가 그냥 슥슥 지나갑니다.

아... 이거 방수될까? 싶더라고요. 어쨋든 이 정도는 참고 쓸 수 있겠지 싶어서

 

업데이트하고 설정하는데 하단에 불량화소같은게 똭!!!!!!!!!

 

하.. 진짜 아니길 바랐습니다. 교품증 끊으러 또 갔다가 또 대리점 2시간 왕복... 끔찍하거든요.

시간 낭비에 돈 낭비에 진짜 짜증납니다.

그래도 올해 갤럭시는 필름이 기본적으로 붙어져있어서 필름 밑에 먼지가 아닐까 하고

일단은 센터에 가보겠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이제 사건의 시작입니다.

 

센터를 가서 불량화소랑 유격때문에 왔다고 확인 좀 해달라고 했습니다.

유격은 다른 폰이랑 비교하니 제 것이 좀 심하긴 하지만 유격은 다 어느정도 있더라고요

방수에 문제만 없다면 그냥 쓰겠다고 했습니다. 불량화소가 맞는지 확인해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불량화소 맞다네요.

 

하... 진짜 또 이 짓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조금 짜증났습니다. 가뜩이나 더운 여름에 이게 뭔 고생인지

박스 2개를 뜯었는데 그게 다 불량이라면 이거 QC가 너무 개판아닌가요?

 

제가 예민할 수도 있는데 제 3자인 기사님들이 다 인정하는 거면 불량맞는거니까요.

그래서 교품증 받아가려고 대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저를 부르네요.

 

 

'이거 오늘 개통하신거 맞나요?'

 

'네, 오늘 교품하고 대리점에서 확인했는데 불량화소랑 유격때문에 왔어요.'

 

'근데 이거 최초통화일이 안 찍혀있는데 대리점에서 확인하신거 아니에요?'

 

'아... 대리점에서 확인하고 바로 와서 통화는 따로 안 했어요. 불량화소 보여서 그냥 바로 온거에요.'

 

'아, 그렇군요. 일단 교품증 끊어드릴게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무슨 최초통화일이 안 찍혀있다고 그러더라고요.

테스트하면서 전화를 왜 안 걸어봤냐 이거죠..

저는 그냥 외관불량이랑 지문인식때문에 교품 받은거라 외관만 꼼꼼하게 확인하고 지문 확인하고

데이터랑 와이파이 이 정도만 확인했거든요. 전화는 당연히 되겠지? 하는 생각이었으니까요.

 

그러더니 센터장이 저를 부르더군요.

 

'제 상식으로는 전화기인데 전화 테스트도 안 하고 온다는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 그건 제가 외관만 확인하고 급하게 와서 그래요.. 사람마다 중요시하는게 다르니까요. 전화는 신경 못 썼어요.'

 

'이렇게 최초통화일도 없으면 가개통으로 의심해서 대리점 직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 교품증은 끊어드리지만 원래 프로세스는 최초통화일이 찍혀있어야 해요.'

 

이 말 듣자마자 갑자기 짜증이 확 나더라고요.

제가 그 프로세스를 어떻게 압니까?

저는 그냥 고객으로 왔는데요.. 

 

그래서 제가 흥분이 되서 

 

지금 이 상황이 너무 짜증이 난다. 왕복 2시간 거리를 왔다갔다 하고

또 거길 가야 하는데 내 시간 낭비에 돈 낭비에 이게 뭔 짓이냐.

게다가 무슨 대리점 직원이냐 왜 내가 고객으로 와서 그런 말을 들어야 하느냐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충 이런 내용이었어요. 

 

그러더니 그냥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린거였다. 그렇게 오해했다면 죄송하다고 말하더군요.

 

뭐 그렇게 생각할 수 있어요, 그 센터장님 상식선에선 하루에 교품 2개를 하는게 이상할테니까요.

그리고 전화기인데 전화 테스트도 안 하고 온다는게 이해 안 될 수도 있는데

그걸 고객 앞에서 대리점 직원으로 의심된다는 말은 하면 안 되는거 아닌가요...

 

저는 그래서 대리점 직원이랑 통화해보시겠어요? 까지 물어봤는데 말이죠.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는지 안 하시더라고요.

 

글이 좀 길어졌는데.. 140만원짜리 기계를 정가주고 사진 않았지만

어쨋든 정가는 140만원인데 이렇게 QC를 한다는게 놀랍고

오늘 센터장의 그 태도도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래도 교품증 주면서 오해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아.. 네 안 합니다. 하고 그냥 나왔습니다.

 

그냥 교품증 끊어주기로 했으면 그냥 주면 되는걸 왜 프로세스니 대리점 직원이니 이런 말은 왜 한걸까요...

선심쓰듯이 보이고 싶었던 걸까요? 지금도 당최 이해가 되질 않네요;;

 

 

 


추천 26 반대 0

댓글목록

기분상하셨겟어요 ㅠㅠ토닥토닥 ㅠㅠ

    1 0

진짜 누구한테 토로할 수도 없었는데 글로 좀 토해내니까 좀 낫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0 0

오늘 고생하셨네요 ㅜ
요즘 삼성이... 좀 그런거 같아요
예전같지 않네요

    2 0

서비스도 점점 개판되고 짜증납니다..

    0 0

통신사 요구에 만든거라 그런지 카메라 품질에 대한 말들도 많고 기본으로 주는 케이스도 전작들에 비해 너무 빡빡하고 별로더라고요. 가족꺼 바꿔주고 케이스가 너무 거지같아서 링케 따로 주문했네요.

센터장 직급까지 달아놓고서 저런 말을 하기도 참 대단하네요...
요즘 누가 스마트폰으로 전화용도로만 쓰다고;

    3 0

기본 케이스 플라스틱이라 바로 짱박아두려고요...
그래서 저도 그 얘기 듣고 좀 황당했어요. 전화 테스트를 안 해본건 제 불찰이지만
그걸 안 했다고 프로세스에 맞지 않다고 교품증 끊어주기 힘들다고 말하니까 어이없더라고요

    0 0

엥?

전화기라고 파는거니 당연히 전화가 될꺼라 생각하고 생략한거지. 지네들이 파는 물건에 그리 자신이 없나? 싶네요.


저는 아이폰6 때,
센터까지 왕복 4시간 거리.
구매 - 기억안나는 불량 - 1차 교품 - 도장까짐 불량 - 2차 교품 - 자주 터치 안되는 불량 - 3차 교품 - 어제 2년 딱되니 배터리 스웰링 - 바꿔 봤자 뭔 불량이 걸릴지 모르니 배터리 셀프 교체.

    2 0

애플도 불량 걸리면 진짜 스트레스 장난아니죠.. 센터가 많은 것도 아니고
또 진단 보내야 한다고 하면 어휴;;; 스트레스 엄청 받으셨겠네요 ㅠㅠ

    0 0

고생하셨습니다. 내돈 주고 사는데 양품만 걸려라 기도해야 하니 문제가 있긴합니다.ㅠㅠ
다음 휴대폰은 초양품으로 고르시길~

    1 0

그러니까요.. 19년 6월 생산품인데 6월껀 다 거르고 싶어요. ㅠㅠ
이번에 교품하면 진짜 치명적인거만 아니길 바라고 있어요.. 도장 불량은 그냥 심한거 아니면 쓰려고요. 이번에 교품 받은 것도 도장이 살짝 거슬리는 부분이 있긴 했거든요. 그건 그냥 말도 안 꺼냈지만요;; 불량화소나 유격이 더 크기에..

    0 0

혹시 실버인가요? 실버색상이 얘기 많이 나오더라구요.
뽑기 운도 없었지만 센터의 대응도 문제가 많았네요ㅠㅠ
교품한 폰은 양품 걸리시길 바랄께요.

    1 0

네 실버맞아요..
하.. 실버 진짜 그냥 블랙으로 할까 싶다가도 그럼 또 개철해야 하고 ㅠㅠ
뽑기 운도 진짜 없고, 센터장도 잘못 만나고 꼬인 하루였네요.
양품 걸리도록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1 0

교품 악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었죠..
여러번 당하다보니 센터에서 더 빡빡하게 하는거고.. 고생 많으셨네요.

    2 0

그런 부분은 이해가 됩니다. 저라도 의심을 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그럼 대리점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는게 먼저 아닌가 싶더라고요.
아니면 최초통화일이 없어서 메뉴얼상 이러하니 통신사에 전화해서 개통증명서를 떼오라고 했으면 조금 번거로워서 짜증은 나겠지만 저렇게 흥분하진 않았을거에요..
증명서도 그냥 114에 전화해서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면 센터에 바로 보내주니까 어렵지 않고요.

    1 0

저도 센터가면 답답할때가 많은데.. 얼마나 스트레스 받을까 생각해보면 또 이해도 되고요ㅠ
사람이 항상 붐비다보니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부터 문제가 있긴 해요. 이미지가 안좋죠.

    1 0

저도 진상되기 싫어서 조심하는 편이거든요..
인사도 다 눈마주치고 하는 편인데 ㅠㅠ 이번엔 참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못 참겠더라고요 정확히는 ㅋㅋ

    0 0

하 삼성진짜...

날도 꾸덕한데 고생하셨네요

신품내기만 급급한 나머지 QC관리도 엉터리네요

    3 0

불량 후기보면 이런 도장 불량은 흔하더라고요....
유격도 다른 제품들도 있고요. 아니 왜 후면을 그렇게 바꿔가지고;; 이해가 안 됩니다..
유선형 후면이라 애초에 설계가 잘못된것 같아요

    0 0

고생 하셨어요. 두번 불량 걸린거는 진짜 화나셨을거 같네요.  저 같았으면 그냥 개철했을듯 싶어요. 대리점직원이냐는 오해까지 당하고요.

    1 0

진짜 지금 개철을 하고 싶은 마음인데 가격이 또 흔히 오는 가격이 아니고
하... 진짜 이번에도 교품받았는데 또 불량화소나 유격이 심하면 그냥 개철을 고민해봐야겠어요 ㅠㅠ

    0 0

같은폰이군요! 폰이 넘 커요ㅠ

    1 0

진짜 큽니다. 노트9이랑 크기 비슷하더라고요. 근데 화면이 더 꽉 차서 더 커보여요 ㅋㅋㅋ
그래서 스트랩을 하나 살까 생각중입니다.

    0 0

스트랩 추천합니다!
엥간한 악세사리 써봤지만 스트랩처럼 안정적인걸 못찾았지요~ㅎㅎ

    1 0

투명 젤리 케이스에 그냥 구멍 뚫어서 연결하면 되겠죠? ㅎㅎ

    0 0

기기는 뽑기운이라더니 그렇게 연달아 두세번 불량이 걸릴수도 있는거군요 ㅠ
제 v50은 아직까진 불량 못찾았네요.
워낙 둔감해서 모를수도....

    1 0

제가 좀 꼼꼼하게 보긴 합니다.. 아무래도 비싼 기계니까요 ㅠㅠ
그냥 싼 기계는 그러려니하고 넘어갑니다 ㅋㅋㅋ

    0 0

저도 S10 5G 교환두번하고 지금 쓰는게 세번째폰이에요ㅋㅋ
첫번째폰은 충전중에 접촉불량처럼 됐다안됐다를 반복했고 두번째폰은 처음폰보다 충전이 더 심하게 안되고 액정도 너무 붉은빛이 보여서 교환했어요
지금 쓰고 있는게 세번째폰인데 충전중 증상은 똑같고 액정도 똑같이 붉은빛이 보여서 그냥 쓰고있네요
충전증상은 제가 알아보니 많은분들이 겪고있는거 같더라구요~확인해보세요

    1 0

충전기 불량 이슈가 있더라고요. 다른 충전기도 그런가요?
충전이 안 되면 진짜 짜증날것 같네요..
생산일자가 6월인가요?

    0 0

폰,충전기 다 4월 제품이구요
충전이 아예 안되는게 아니라 폰에 충전기 연결해서 가만히 놔두면 가끔 됐다안됐다 반복하고 충전기를 연결한채 폰을 사용하면 아주 자주 끈겨요ㅋ 그때 기사말로는 개선된 충전기가 나왔다고 해서 교환해서 써봤는데 증상은 같았고 지금 다른 제조사에서 만든 충전기로 교환해준다는 글을 봤어요~전 아직 교환전이구요

    1 0

음... 그럼 폰 문제란 말씀이시군요?
일단 지금 충전은 잘 되고 있는데 이건 교환할 제품이라 잘 되도 의미가 없네요
한번 교품 받고 테스트 그 자리에서 해보겠습니다!!

    0 0

아뇨~제 생각엔 충전기와 케이블 문제같아요~

    0 0

1차적인 문제는 삼성 자체의 기계가 문제이고  삼성 qc 왜저런데요 ~
서비스 센터장도  저런말을 한다는 자체가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이건 충분히 기분상할일 인거 같아요

    1 0

QC도 정말 엉망이고 센터장도 정말... 후;;
제가 예민했던건 맞는데 저렇게 말하니까 혈압이 확 오르더라고요

    1 0

왜 as센터가 고객한테 저러는지 이해가안가네요

    1 0

교품 2번 진행해서 둘 다 불량일 확률이 없으니... 상습범? 뭐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나 싶어요.
게다가 최초통화일도 없으니 가개통 의심도 될테고;;
센터장 하면서 최초통화일 없이 교품하러 온 사람이 제가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0 0

제 맘같아선... 본사 정식크레임 담당 센터장 바로 걸어버립니다.  그렇게 까지 해야 하는가 할 분도 있지만.. 그래야 합니다.  감정적으로 소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확인 하지 않은 부분부터 제품의 문제까지..

저는 V50받은지 이제 17일차 입니다만..
아직 무난하게 사용중 입니다.

잘 마무리 되시길 빕니다..

    2 0

솔직히 그냥 V50을 했으면 덜 스트레스 받았을까 싶어요 ㅠㅠ
LG도 물론 QC가 엉망인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가격이라도 저렴하니.. 이해되는 부분일테니까요.
클레임도 제가 그 자리에서 화를 안 냈다면 클레임 걸텐데
저도 흥분하기도 하고 사과도 받았으니 그냥 이렇게 넘어가려고 합니다.

    1 0

폰은 아닌데
S5e 5번 교환하고 이번것은 유격이나
액정 안붙은 찌걱되는 소리 안나길래
그냥 사용합니다
한쪽 모서리 잡으면 와이파이 수신율
떨어진다는데 LTE 모델이라서
또 불량일것 같아서 걍 씁니다...

고생 많으셨네요

    1 0

와 5번이면... 진짜 다시는 삼성 쳐다도 안 보실것 같네요 ㄷㄷㄷ
원가절감을 너무 많이 하는것 같아요. 이래서 반독점이 안 좋은것 같습니다;

    0 0

어차피 키면서 불량화소 보였으면 어차피 교품인데 굳이 통화를 왜 걸어보고앉았겠냐고 하고싶네요

냉장고 새 거 뜯는데 문짝 겉이 씹창이 나있는데 그걸 굳이 음식물 옮겨채우고 냉기 잘 도나 보고 교환 신청하는 인간도 있나…

 처리 받아서 이제 잘 되는 거 받길 바래요~

    6 0

예시가 찰떡이네요 ㅎㅎㅎ
저도 불량화소 보자마자 바로 교품각이라고 생각하고 대리점에서 나왔거든요.
사실 불량화소 보자마자 정이 뚝 떨어져서 폰을 쓰고 싶단 생각도 없었어요... ㅎ

    0 0

와.. 진짜 백만원넘는 고가품인데 서비스가 너무 엉망이네요

    1 0

그러니까요, 거의 웬만한 대형 가전제품 뺨치는 가격인데.....
불만족 게이지 만땅입니다!

    0 0

제품이 설계부터 잘못되었나 보네요..
고생하시네요..

    1 0

그런걸로 보여요, 확실히 후면은 문제가 있어보여요.. 다른건 뭐 불량화소나 지문 이런건 다른 기기에서도 발생되는 문제니까 별개로 치더라도요

    0 0

저도 오늘 교품증 끊고 왔습니다
저도 두번째네요 ㅜ ㅜ
충전이슈로 네이버 카페 글도 남겼지맘
충전기 이슈보다 기기자체 문제같아요 충전기 바꿔도 그렇고
충전단자 바꿘도 그렇다네요
메인보드 바꾸니 해결되었다는 분이 있어요
충전시 사용해보세요
급 잘못선택했나 슬프네요
아 소리 스피커 재생시나 통화시 뒤판 울림있어요
이건 정상이라는데 엄청 거슬립니다

    1 0

아... 충전 이슈 이거 소프트웨어로 해결되나요;; 안 되면 진짜 골치아프네요..
지금 유튜브 재생해보니 확실히 진동이 있네요. 아니 무슨 이런 폰을 파는건가요 ㄷㄷㄷ

    0 0

지금 충전 이슈는 다른 제조사 제품으로 교환해주는거 같고 기사말로는 업데이트로 잡을수도 있다더군요

    1 0

음... 지금 업데이트 안 나온건가요?
저는 일단 아직까진 충전 불량 메세지가 안 뜨긴 합니다만 아직 더 써봐야 알것 같아요

    0 0

제 친군 회사전화로 전화오길래 왜 폰으로 안 하고 회사전화로 전화하냐 하니
폰이 갑자기 먹통되고 안 켜진다네요 AS센터 가보라 하니 메인보드 죽었답니다
복불복이긴 하겠지만 문제는 좀 많아 보이네요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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