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가 저한테는 맞지 않는것 같아 테니스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가 저한테는 맞지 않는것 같아 테니스로...
일반 |
Speedmast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3-06 17:35:37 조회: 1,922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7년 가까이 치면서 깨달았어요...골프는 저한테 맞지 않는다는걸요..^^;;

나무라켓 들고 초딩때 테니스 코트 개구멍으로 친구들과 놀면서 치다가 다시 30년만에 라켓 잡았는데..신기할 정도로 잘됩니다.

그게 골프 회전운동을 이해하고 나서 접근해서 그런것 같아서 경험담을 좀 적어볼께요.

 

 

골포 고수님들은 보시고 잘 못 된게 있으면 바로 잡아 주세요. 경험에서 나오는 주관적인 글이니..^^;;

 

1) 골프 회전을 먼저 이해 해보세요.

어깨턴, 골반턴, 몸통스윙, 등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단순하게 생각하고 연습해보세요.

프로입문하시는 분들 연습하시는 상하체분리 동작요..동영상 많이 있죠.

어깨(뺵) - 골반(빽) - 골반(다운) - 어깨(다운) 

부분동작으로 해보시면 쉽지 않아요. 

익숙해지면 연결동작으로 속도 조절까지 되면 잘 됐다고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 기본 동작이고, 그래서 하체의 중요성, 복근이용, 척추각 유지, 체중이동이 연관되어 있는것 같아요. 

 

2) 꼬임에 대해서 이해 해보세요.

독학하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X-팩터니 키네틱 체인이니..

회전이 잘 되고나서 키네틱 체인 이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운동사슬이 연결되야 리듬과 밸런스가 유지됩니다.

트리거 동작, 코킹, 백스윙탑의 접시 받치는 느낌, 지면반발력, 트렌지션, 레깅, 릴리즈, 또 뭐가 있을까요...

이런것들이 꼬임, 즉 키네틱 체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X-팩터는 본인의 유연성과 관련되어 있고, 이걸 알면 본인의 스윙 형태가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이 꼬임이 흐트러지면 리듬이 깨집니다.

사실 전 이 꼬임이 흐트러 지지 않고 잘 연결만 되면, 트리거 동작에서부터 피니시까지 위의 모든 용어들이 필요 없다고 생각되요. 

 

3) 그립의 악력

이 점이 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적당한(참 어려운 용어네요) 악력으로 위의 회전과 꼬임을 잘 풀어내면 이때가 힘이 빠진 스윙이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회전과 꼬임을 이해하고, 다른 회전운동을 접하니 너무 쉽게 됩니다.

회전은 같더라도 ​종목마다​ 키네틱 체인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어요. 관절이 활처럼 펴졌다 튕겨져 나가는 힘빠진 회전이지만 강한 스피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팔이 전혀 아프지 않아요.    

 

그리고 골프가 저한테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된건,,

나름 운동신경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아주 주관적), 특히 순발력과 감각이 좋은 분들은 골프 쉽지 않은것 같아요.

골프채 처음 잡고 쳤을때 프로가 공맞추는 재주가 있다고 했는데 유연성이 떨어진데요.

주변에 순발력 좋은 사람들 보면 스윙이 대부분 빨라요. 본인이 극복할 수 있다고 느끼거든요. 

될거 같거든요..ㅎㅎ

골프는 성격도 느긋하신 분들이 잘치시는것 같습니다.

골프가 기술적인 부분이 너무 어려워요. 그걸 극복하려면 시간과 돈의 투자가 많이 들어가는데 이걸 못하겠네요.

 

지금은 테니스 치는데 골프하면서 뭣 모르고 익혔던 부분 동작들이 너무 많은 도움되서, 먼저 이론을 알고 연습하시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올해 골프는 명랑골프로...​^^

올해도 즐거운 라운딩 되세요~ ​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확실한건 유연성이 부족한 분들은...늦습니다. ...제가 그래요.
코치 2명이나 저한테 그걸 확인해줬습니다. ㅎ

    0 0

유연성 있으신분들 참 부럽죠..ㅎㅎ

    0 0

아직 골프는 초보입니다만 운동쪽 일을 했던 경험으로 말하자면
골프도 운동 잘하는 사람들이 잘 하더군요

    0 0

아시는 분이 유도 상비군 출신인데, 미국에  다른일로 따라갔다가 오시더니 레슨프로 하고 계씨더군요. 어느 종목이든 프로에 준하는 수준이면 금방 하시더라구요.

    0 0

저도 프로들이 공은 정말 잘 맞춘다는 얘기 많이 하던데.ㅎㅎ
테니스로 잠시 바람피웠는데 투핸드 백핸드 정말 잘한다거 칭찬받았어요. ㅎㅎㅎ

    0 0

저도 투핸드 백핸드가 가장 신기하네요.. 드라이버 임팩 느낌과 너무 비슷해요.

    0 0

제 주변을 보면 테니스를 하신분들이 습득도 빠르고 임펙까지도 진짜 좋은데 팔로우까지 넘어가는 부분에서 정체가 많이 되더군요. 그리고 모든 스포츠가 그렇게 골프도 정말 골잘잘입니다. 제 주변에 한분은 운동신경이 진짜 좋은 분인데 릴리스와 바디턴 그런거 두어달만에 습득해버리고 ...그냥 골잘잘...운동잘하는 사람이 골프도 잘하더군요 T.T

    0 0

그런분들 정말 부러워요..특히 몸까지 좋으신분들..ㅠ

    0 0

아 저도 겨울에 근 20년 만에 테니스를 접했다가 다시 테니스 레슨을 받고 있네요..
직구로 PXG 아이언도 사고 골프공도 20박스 사 놨는데 테니스에 빠지고 말았어요 ㅠㅠ
근데 저는 아직 잘 모르겠던데.. 골프 스윙과 연관관계를 좀더 생각해봐야겠네요 ㅎㅎ

    0 0

테니스로 가셔도 골프 치시게 될 겁니다.
테니스 치신 분들이 점심 먹고 바로 스크린 골프장으로 삼삼오오 모여 가시더라구요.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