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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라이버 볼스피드가 평균 63m/s, 헤드스피드 평균 45m/s 이었다가.
최근에 볼스피드 평균 65m/s, 볼스피드는 그대로 평균 45m/s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볼스피드가 증가하면서 최대 69m/s, 헤드 47m/s 까지는 나왔지만
이건 거의 1~2번 나온 어쩌다 나온 샷이라 배제하고..
보통 45~46m/s의 헤드스피드가 나오면서 기존보다는 조금 증가한 헤드스피드와,
스매시팩터가 좀 향상되어 볼스피드가 좀 늘은 것 같기는 하네요.
그러다 보니 잊었던 볼스피드 70m/s 의 희망을 다시 품게되었는데요...
이번 겨울을 통해 평균 스피드를 좀 올려보고자 합니다.
현재 스코어는 45~46m/s 이고 49~50m/s까지 올리고 싶은데.
혹시 저와같은 루트를 밣으시고 단계적으로 돌파하신 분이 계시다면 경험의 노하우를 얻어볼까..
새로운 포인트가 뭐가 있을까.. 고민이 되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일단 헤드스피드가 증가가 되어야하는데, 지금 스윙으로는 뭔가 46~7 벽의 한계가 느껴진달까....
1. 손에 힘빼고 그립의 압력이 유지
2. 왼발 밣기
3. 하체 텐션감 주기
4. 머리 최대한 뒷쪽에 유지시키기
5, 핸드퍼스트 느낌 주기
최근에 볼스피드 향상된 과정에서는 이렇게 5가지 신경쓰고 있고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건,
1. 임팩시 왼쪽 다리가 다 펴지지 않음.
2. 낮은 백스윙 탑
3. 급하면 좁아지는 아크 (팔의 개입)
인데, 이외에 뭔가 46~7의 벽을 확 꺨 수 있는, 뭔가 다른 포인트가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원포인트 레슨도 생각이 있는데요,
제 아이언 스승님인 KLPGA 여자프로님이 계신데,
여자프로님도 남자아마추어의 거리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주실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남자프로님이 나으실까요?
경험담 있으신 분, 고견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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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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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에 핸드퍼스트가 볼스 증가에 도움이 되나요? 반대가 아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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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매쉬펙터 향상에 도움이 되어서 볼스가 좀 올랐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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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일단 악력에 힘을 다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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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고봐야한다는 말씀 극히 공감합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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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윙때 조금더 몸을 꼬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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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백스윙 탑이 낮아서 백스윙을 더 가면, 더 낮아져서 오바스윙이 되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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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 스윙이 시작 될 때 힘을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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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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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거리 레슨 받으면 항상 알려주시는게 1.백스윙 탑 높게 2. 회전 많이 3. 훅그립 잡고 손목 릴리즈 늦춰주면서 바디턴 많이 이게 고정적이던데 백스윙탑이 높을수록 멀수록 위치 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환된다 생각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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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딱 그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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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스를 한 발 정도 넓게 서시구요. 상체와 팔로만 일단 후드려 패는 연습을 해보세요. 풀스윙 하실 때는 내가 투석기가 된다는 마인드로 하체를 잡아주면서 팔과 헤드가 튕겨나가주는 맛이 나와줘야 볼스가 75정도 나오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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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75정도 나오면 제 몸이 부셔질 것 같기도 한데, 부럽습니다 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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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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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선생님, 정성들인 답글을 주시기 위해, 저 어두운 영상을 얼마나 많이 봐주셨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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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데크만44082071님의 댓글 돈데크만44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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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엄청 스윙 좋아보이네요. 부러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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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만그래유..ㅜ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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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ㅎㅎ 스윙 너무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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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흑 경량이에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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