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이고 만성적인 등통증 (날개죽지 사이) : 좋은 방법 없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고질적이고 만성적인 등통증 (날개죽지 사이) : 좋은 방법 없을까요?
질문 |
푸른잔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1-09 08:36:08 조회: 6,203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2 ]

본문

골프친지는 10여년이 넘었는데, 계속 날개죽지 사이의 정가운데 부분 근처로 고질적인 등 통증이 있습니다.

 

눌러서 어느 점이라고 특정할 수 없는 것을 보면 그 부근대의 근육이나 신경이 전체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 부위의 등 통증이 심해지면 마치 체한 것과 같은 증상이 느껴지고, 때로는 자다가 숨쉬는게 답답한 느낌이 들면서 깨게 됩니다.

 

최대한 스트레칭 해보려 하고 있고, 전기마사지기, 온열치료기, 진통제나 근육이완제는 달고 살고 있습니다...ㅜ.ㅜ

(통증의학과도 자주 가서 주사요법을 맞는데, 효과가 크진 않네요)

 

뒷짐자세나, 팔을 들고 뒤로 미는 자세가 그나마 통증을 줄여주는 것을 보면, 몸이 앞으로 말려 있는 것이 문제 같습니다 (직업도 하루종일 컴 앞에 앉아 있는 것이라, 직업병일수도 있습니다...)

 

2년전에 허리디스크 내시경수술하면서 강제로 8개월 정도 골프를 그만두었었는데, 그때도 크게 사라지지 않는 것을 보면 이미 만성화/고질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나이는 이미 50대초이지만, 아직도 골프를 즐기고 싶고, 연습장도 자주 가고 싶은데, 항상 등의 통증이 심각하고 두렵습니다.

토요일에 라운드 좀 했더니, 어제 오늘 계속 등통증이 괴롭네요.

 

비슷한 고생하시는 분, 혹은 극복하신 분이 계실까요?

감사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늑골의 미세한 실금으로 의심됩니다
X.ray 찍어도 안보입니다

칼슘보충제 드시면서 3주정도 안정을 취하시면좋을것같은데..
저도 그 3주를 못참고 그립을잡게되더라구요..
3개월고생하다가 독하게맘먹고 3주그립안잡으니
완치되었습니다^^

    1 0

늑골보다는 만성화된 능형근(?)이나 그 부분 통증 같은데, 몇 달 쉬어도 그대로 더 라구요...

    0 0

진통제는 드시지마셔요..
아프면 아픈곳을 느끼고 조심히
움직이지않아야 빠르게좋아집니다

    0 0

제가 지난주부터 어께가 엄청 아픈데요. 목디스크 증상일거라 생각하고있습니다. 스트레칭하면서 조금씩 좋아지고있어요. 골프 좀 쉬면서 회복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0

다행히 저는 목디스크는 아닌 것 같아요. 병원에서 몇주전에 찍어 보시더니 그러시더라구요.

    0 0

저는 극복 케이스는 아니고, 현재 진행형입니다.
저는 오른 갈비쪽 통증이 있는 상태고 4개월 전 갈비뼈 실금이 이제 확인 된 캐이스 입니다.
흉통으로 인해서 백스윙시 흉통을 안 느끼려고 저도 모르게 등근육으로 클럽을 들다보니 날개죽지 근육 부근에서 뚝 소리가 나서 근육을 다친 상태입니다.
이게 평소엔 괜찮은데 재채기나 기침만 하면 아주 소스라칠 정도로 매우 아픕니다.
당연히 클럽은 잡을 생각도 안하고 있구요, 근이완제, 진통제 꼬박꼬박 먹으면서 그냥 그러고 있습니다.
코브라 유틸은 도착했는데.. 언제 쳐보나하고 있습니다.
완쾌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0

네, 역시 얼른 쾌유되시기를 빕니다.
제 경우엔 백스윙이 유연성도 작은데 너무 등을 괴롭히는 경향이 있기도 해요.

    1 0

어디선가 봤는데 뼈와 관절은 갈수없는데 뇌는 가라하니 가는척은 해야되서 근육이 무리해서 온다고 하더군요. 말로만 쉬운 꼬임을주고 간결한 백스윙이 답입니다.

다음생에서 그렇게 하기로...


등운동하시면 나아집니다. 덤으로 어깨도 커진대요 ㅋㅋ

    1 0

저도 간결하고 힘있는 백스윙은 다음 생에나... ㅎㅎ
등근육 강화운동이 근원적인 해결책이긴 할 것 같아요...

    0 0

저도  20대 후반~30대중반까지 10년가량 동일 증상을 겪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거북목+자세, 팔을 과도하게 넘기는 백스윙. 두가지가 큰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글쓴분도 동일한 문제점(몸이 앞으로 말려있음)을 인지하고 계시던데요. 저도 그걸 고치면서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올바른 앉은 자세 (엉덩이 골반을 뒤로 쭉 빼고, 척추를 곧게 세우면 꼬리뼈 부위가 살짝 접히는 듯한 묵직함이 생깁니다. 이 상태에서 어깨를 이완시켜서 축 늘여뜨리고, 턱을 뒤로 밀면서 목 뒷덜미 근육을 위아래로 길게 잡아당기는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통증이 심할때는 이런 자세 자체가 힘듭니다. 저는 정형외과에서 해주는 물리치료 중에서, 목견인치료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해당 부위 (날개뼈 안쪽 중간부위)는 한의학쪽에서는 위장장애와 연결되는 지점이더라구요.
저도 통증이 심해지면 체한 것 같고, 역류성식도염이 심해지는 느낌이 들곤 했습니다. 근육이완제가 큰 효과가 없다면 과감히 끊는 것도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근육이완제는 소화기관에 큰 무리를 주니까요.

추가적인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쾌유를 기원합니다.ㅜㅜ

    2 0

저랑 거의 비슷한 문제셨던 것 같네요.
제 경우도 거북목과 앞으로 말린 자세의 문제를 느끼고 있어서, 최대한 턱을 당기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하는데, 연습장/라운드 후의 통증은 쉽게 해결이 안 되네요.
저도 근육이완제는 가능한 피하려고 하는데, 진통제(타이레놀 등)는 통증이 너무 심할때는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0 0

저도 현재 동일한 통증이 있었고 그 부위가 아프니까... 스윙이 좀 이상해지면서 갈비까지 너무 아팠습니다.
갈비 통증이 너무 심해져서 일주일째 쉬고 있습니다  ㅜ

    1 0

전 항상 갈비까지는 가지 않는데, 등만 집중적으로 더 아파져요..

    0 0

이건 식체 증상입니다. 뭘 먹어야 체하는건 아니구요. 이렇게 체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등이 아플때 구토라던가 식사를 못하는 증상이 있는 경우는 잡아내기 쉬운데 이런경우는 잡아내기 힘들죠. 소화불량증상이 조금 있지만 등이 압도적으로 아프고 불편하기 때문에 소화불량증상을 신경을 못씁니다. 그런데 소화불량 식체 증상이 메인입니다. 증상이 심할때 집에서 우선적으로 해볼만한것이 모나미 볼펜(촉이 나오면 다치니까 촉빼고앞쪽 뽀족한쪽)으로 손등에서뼈사이를 눌러 주는 겁니다. 등이 아픈상황이면 여기 누르면 엄청 아픕니다. 대신 등쪽 통증이 떨어져서 묘하게 시원하구요..손등의 뼈 사이 사이 를 전부 맛사지해준다는 느낌으로 꾹꾹.. 눌러보면 특히나 좁아진 쪽이 있는데 거기가 포인트라고 보면됩니다..

    1 0

손지압도 효과가 있나 보네요.
저는 등통증이 심해지면 일반 식체와 구별이 안될정도로 동일하기 때문에 오히려 식사를 조심하긴 해요.
그냥 정상식사 했다가는 두 통증이 시너지가 나는 듯 엄청 심해지거든요...ㅜ.ㅜ

    0 0

정형외과에서 충격파나 도수치료 같은거 해보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0

네, 저는 주로 통증의학과에서 주사치료를 선호하는데, 역시나 단점은 오래 치료효과가 가지 않는다는 것이더군요.
물리치료나 도수치료는 해 봤어도, 충격파 치료는 해 본적이 없는데, 이건 어떤지 모르겠네요.

    0 0

저는 한방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물리 치료 오래 받는거 보다 침 맞으니 훨씬 효과를 보는거 같습니다..

    1 0

한의원은 잘 하는 분을 찾아야 하는데, 그게 어렵더라구요.

    0 0

제 직장과 가까우시면(서울 송파소재)치료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간단한 치료일 듯 합니다. 21년째 물리치료업에 종사하고있는 골린이네요. 전문은 도수치료 & 교정치료구요. 왜 그 부분이 아프신지 만나뵙게 되면 자세히 설명 드릴께요.

    1 0

아... 너무 머네요...
직장이 발산역이고, 집도 경기도라...
혹시 이 부근에 전문가가 계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쪽지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안녕하세요
글 읽다보니 푸른잔디님이랑 동일한 증상으로 한참 고생증인데...
좋은 치료방법을 찾으셨을까요?
골프를 치면안되는건지...년간회원 끊었는데 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