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주차장 뺑소니 사고 책임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장 주차장 뺑소니 사고 책임은?
질문 |
드림팩토리공장장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3-17 21:19:01 조회: 2,916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오랜만에 글올립니다.

 

몇일전 와이프가 아라미르 라운딩 갔다가 나올려고보니 누가 차 범퍼를 긁어먹고 갔다고 연락이 왔네요.

 

프론트에만 이야기 했다고 해서 보험사 연락하고 경찰서 연락을 하라했습니다.

 

아라미르cc 자체 cctv는 거의 무늬만 cctv라 저희차가 보이는 각도로는 나무도 가리고 화질도 좋지 않아서 확인이 불가능 하다고 하고.. 저희 블박도 순정 블박인데 녹화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네요 -_-;;;;

 

다행히 저희 사고 위치가 잘 보이는 각도로 쏘나타 차주님께서 블박 제공을 해주신다고 하여 지금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오늘 차를 센터에 넣고 랜트를 한 상태구요.. 제가 자차 보험을 랜트 특약을 넣지 않아서 지금 제 돈으로 랜트해야 하는 상황이고 범인을 잡으면 청구할 생각입니다.

 

만약 범인을 잡지 못하면 골프장에서 배상을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분 계실까요?

 

지인분이 동부화재 본사 보상과 팀장이 있는데 그 형님 말로는 골프장에 책임보험이 들어 있을꺼라고 그걸로 보상이 다 된다고 하긴하는데

 

골프장에 문의하니 그건 범인을 못잡았을때 다시 판단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사실 좀 불안불안 합니다. -_-;;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약하면.

 

1. 골프장 뺑소니 사고시 범인을 잡지 못했을 경우 골프장의 배상 한도는 어느 범위까지 인가요? 차수리? 랜트비?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차산지 이제 두달쯤됐나.. 출고후 7일도 안되서 김여사님께서 시원하게 앞범퍼 긁으셔서 앞범퍼 교체하고..
이제 뒷범퍼 차례네요 -_-

와이프가 골프장 진입할때 양쪽에 차 없을때 댔다고 하는데.. 아마 와이프가 떠나올때 피의자는 골프를 치고 있었을껄로 예상됩니다. 긁어먹고 불안하니 다른데 댔을거 같은데 골프장 cctv가 얼마나 후지면 저희차 옆에 다른차 들어왔다가 다른데 대는것 자체가 확인이 안된다고 하네요.. 거참 -_- 제가 그자리 있었다면 흰색차 긁힌거 없나 한번 둘러 봤을거 같은데 그 자리 없었던게 좀 아쉽네요..

    1 0

제가 알기로는 1차 책임은 사고를 낸 차주가 있고 2차 책임은 그 장소를 관리하는 골프장에 있습니다. 그래서 골프장에서는 그 차주를 못 찾는 경우 배상책임보험(?)에 의해 보상을 해줍니다.
그런데 전제는 거기서 사고난게 맞다는 걸 입증하셔야 합니다.
만일 입증이 안되면 차에 난 범퍼상처가 골프장에서 난건지 외부에서 난 상태로 온건지가 확인이 안되서 매우 난처해질수  있습니다.
골프장은 아닌데 제 지인이 음식점 주차장에서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 데 그 부분이 확인이 안되서 결국은 자차로 제 지인이 부담하고 전부 수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잘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0

다행히 전날 세차 후 찍어둔 사진이 있어서 입증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인이 아라미르 대주주와 친해서 도움을 좀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뺑소니는 못잡을것 같습니다. ㅠ.ㅠ

    0 0

골프장에서 가입한 보험에서는 렌트비 보상은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해차량이 특정되면 무리없이 사고처리 되지않을까 싶네요.

    0 0

그 부분도 골프장에 문의 해봤는데 일단 수사 종결이 나야 검토 가능하다고 하네요 ㅠ.ㅠ

    0 0

저정도 박아놓고 튀는 넘은 뭔 양심인지...  ㅠㅠ

    1 0

못잡을것 같습니다. ㅠ.ㅠ

    0 0

나중에 걸려도 물피도주 처리 하려고 튀는 놈들
술 먹고 운전하다가 일 내고 나중에 연락오면 고쳐주려고 튀는 놈들....
나쁜놈들 많아요.
나쁜놈 잡아서 잘 처리되시길 기원합니다.

    0 0

못잡을것 같아요 ㅠ.ㅠ

    0 0

목격담인데 술 취해서 골프장 주차장서 차 박는 사람들 은근 많더라구요
모르는척 도망 갈려는거 차 번호 외워서 로비에 이야기 해준적도 있습니다

    0 0

아마 와이프가 나올시점에는 라운딩 중이였을것 같고 추측인데 도착해서 차박고 다른데 주차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와이프 왔을때 양옆에 차가 없었다고 했거든요..

    0 0

뉴서울cc에서저도긁힌적있어요
식당에 주차하고 확인이되서 전화했는데 주차장cctv는 있지만 확인불가능. 아침이른티라 코너주차공간에 이쁘게댔는데 코너라그런가 제블박도 차번호판은안나오고 지나가는차들만엄청많이보이고. 저는자주색?빨간색?계통이라 차색깔만찾아도잡을거같았는데  뉴서울은도움주려는의지도없고 확인후전화준다니내가다시전화할때까지전화도안주고. 못찾겠다는소리나해서 억울하지만 제돈으로수리했어요

    0 0

오늘 수리해서 나왔는데 범퍼 교체 200만원 나왔네요.. 랜트 21만원..
경찰이 개입되어 있어서 수사종결되면 보험으로 처리될것 같습니다.
지금은 자차로 처리한 상태네요..

    0 0

잘처리되셨나여? 전 어제 부산 에이원에서 후미안개등이 박살나있어서 프론트에 씨씨티비를 확인했디만 사각지대가 많아 잘안보여서 다시 확인해주겠다하고 대기중인데 ㅡ 좀 짜증나나네요 ㅠ

    0 0

결국 뺑소니 범은 잡지 못했고 아라미르에서 처리해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랜트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보상해준다 하여 아라미르 cctv가 우리차를 제대로 비추고 있었다면 범인을 반드시 잡을수 있었다고 논리적으로 푸니가 보험회사오 좀 더 상의후 연락준다고 하네요. 일단 경찰에 먼저 신고를 하시는게 먼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일 아라미르 보험사와 만나기로 했는데 랜트비는 어떻게 될지 내일 결정날거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